많은분들이 아즈 트라이 하다가 해제 키를 아무리 눌러도 해제 되지 않아 공장에게 욕을 먹어가며 얼굴 시뻘개진 경험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저만..)

저도 당시 다른분들 글을 보며 도움을 받아 매크로도 쓰고 파킹도 해놓고 하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흑게 만세~) 그런데 팁은 이해했으나 임프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없는듯하여 혼자 허수아비를 상대로 몇 가지 실험을 나름 진행해보았고 도움이 될 부분이 있지 않을까싶어 결과에 대해 몇자 남겨봅니다. 물론 허수아비 상대이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임프의 스킬
- 불화살 : 걍 기본 공격 스킬
- 해제 : 아군 대상 마법 효과 해제 (활성화 시 주인 칼해제)
- 도주 : 사실 이 스킬의 존재를 인지한건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 마우스를 처음으로 갖다대본 적일 뿐입니다. 설명 상엔 임프가 아프면 빤스런 하는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2. 임프의 소환수로서의 특징
- 공격 명령: 말그대로 공격 명령 대상을 향해 공격을 개시 [다른 타겟을 때리고 있었다면 타겟을 전환함]
- 따르기: 멍멍이처럼 따라옵니다
- 대상 지점 이동: 대상 지점으로 이동하여 위치를 고수합니다

3. 실험 결과 #1: 임프는 전투 중에 대상 지점 이동 할 시 해당 위치를 벗어나지 않는다.
- 허수아비와 전투를 개시한 뒤 임프를 대상 지점 이동하였을 때 임프는 별도의 명령을 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 해당 지점에서 위치를 고수하면서, 자신의 공격가능범위에 대상이 존재할 경우 공격하고 없을 경우 재롱잔치만 부리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 위에서 별도의 명령은 공격 명령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매크로로 펫어택을 묶은 스킬이 있고 이를 시전 시 임프는 대상 지점을 이탈하여 타겟을 공격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4. 실험 결과 #2: 임프는 전투 시작 전에 대상 지점 이동 하여도 전투가 개시되면 해당 위치를 이탈하여 공격합니다. (수비적이나 수동적은 테스트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임프는 전투가 개시되고 주인이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하고, 대상에서 멀어지는 무빙을 하면 따라옵니다. (따라오는 정확한 조건은 모르겠습니다)
- 따라서 전투 시작전에 파킹을 해두었더라도, 전투가 시작되면 대상과의 전투를 위해 지점을 이탈하여 공격을 개시합니다. 
- 전투 개시는 주인의 스킬이 대상에게 꽂혀 대상이 화가 난 시점이기 때문에, 어활을 땡기고 있는 순간에 임프가 불화살을 쏘지 않는 이유는 이때문입니다.
- 전투가 시작되기전 임프를 파킹위치에 파킹했다고 해서 안심했다면, 공대장의 폭언을 감내해야 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결론 (a.k.a. 아즈 트라이 시 주의해야할 점)
- 쫄아서 전투 시작전에 파킹했다면 당신의 임프는 아마 그 위치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 펫은 해제 대상이 범위에 있으면서 아즈샤라를 타격할 수 있는 곳에 파킹합시다.
- 전투 개시 후 파킹을 해도 임프가 아즈를 때릴 수 없는 위치에 파킹되어있고 펫어택 기능을 썼다면 대상 지점을 이탈할 것입니다.
- 대상해제는 본인의 펫조종 스킬을 이용하지 말고 임프의 소환수 스킬에 있는 해제를 사용합시다. (나는 대상을 못보고 임프만 대상을 보는 각이기 때문) [이는 이전 글에서 확인한 부분입니다]

6. 시즌이 사실상 거의 끝났지만 최정예를 노리고 계신분들이 계신다면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p.s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패치후 첫깡에서 제국 모자 or 돌아온 아미스 바로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