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좀잘게
2020-01-03 12:23
조회: 3,382
추천: 3
임프에 대한 몇 가지 무빙 실험 결과 (feat. 허수아비)많은분들이 아즈 트라이 하다가 해제 키를 아무리 눌러도 해제 되지 않아 공장에게 욕을 먹어가며 얼굴 시뻘개진 경험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저도 당시 다른분들 글을 보며 도움을 받아 매크로도 쓰고 파킹도 해놓고 하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흑게 만세~) 그런데 팁은 이해했으나 임프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없는듯하여 혼자 허수아비를 상대로 몇 가지 실험을 나름 진행해보았고 도움이 될 부분이 있지 않을까싶어 결과에 대해 몇자 남겨봅니다. 물론 허수아비 상대이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로만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임프의 스킬 - 불화살 : 걍 기본 공격 스킬 - 해제 : 아군 대상 마법 효과 해제 (활성화 시 주인 칼해제) - 도주 : 사실 이 스킬의 존재를 인지한건 비활성화를 하기 위해 마우스를 처음으로 갖다대본 적일 뿐입니다. 설명 상엔 임프가 아프면 빤스런 하는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2. 임프의 소환수로서의 특징 - 공격 명령: 말그대로 공격 명령 대상을 향해 공격을 개시 [다른 타겟을 때리고 있었다면 타겟을 전환함] - 따르기: 멍멍이처럼 따라옵니다 - 대상 지점 이동: 대상 지점으로 이동하여 위치를 고수합니다 3. 실험 결과 #1: 임프는 전투 중에 대상 지점 이동 할 시 해당 위치를 벗어나지 않는다. - 허수아비와 전투를 개시한 뒤 임프를 대상 지점 이동하였을 때 임프는 별도의 명령을 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 해당 지점에서 위치를 고수하면서, 자신의 공격가능범위에 대상이 존재할 경우 공격하고 없을 경우 재롱잔치만 부리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 위에서 별도의 명령은 공격 명령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매크로로 펫어택을 묶은 스킬이 있고 이를 시전 시 임프는 대상 지점을 이탈하여 타겟을 공격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4. 실험 결과 #2: 임프는 전투 시작 전에 대상 지점 이동 하여도 전투가 개시되면 해당 위치를 이탈하여 공격합니다. (수비적이나 수동적은 테스트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임프는 전투가 개시되고 주인이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하고, 대상에서 멀어지는 무빙을 하면 따라옵니다. (따라오는 정확한 조건은 모르겠습니다) - 따라서 전투 시작전에 파킹을 해두었더라도, 전투가 시작되면 대상과의 전투를 위해 지점을 이탈하여 공격을 개시합니다. - 전투 개시는 주인의 스킬이 대상에게 꽂혀 대상이 화가 난 시점이기 때문에, 어활을 땡기고 있는 순간에 임프가 불화살을 쏘지 않는 이유는 이때문입니다. - 전투가 시작되기전 임프를 파킹위치에 파킹했다고 해서 안심했다면, 공대장의 폭언을 감내해야 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결론 (a.k.a. 아즈 트라이 시 주의해야할 점) - 쫄아서 전투 시작전에 파킹했다면 당신의 임프는 아마 그 위치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 펫은 해제 대상이 범위에 있으면서 아즈샤라를 타격할 수 있는 곳에 파킹합시다. - 전투 개시 후 파킹을 해도 임프가 아즈를 때릴 수 없는 위치에 파킹되어있고 펫어택 기능을 썼다면 대상 지점을 이탈할 것입니다. - 대상해제는 본인의 펫조종 스킬을 이용하지 말고 임프의 소환수 스킬에 있는 해제를 사용합시다. (나는 대상을 못보고 임프만 대상을 보는 각이기 때문) [이는 이전 글에서 확인한 부분입니다] 6. 시즌이 사실상 거의 끝났지만 최정예를 노리고 계신분들이 계신다면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p.s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패치후 첫깡에서 제국 모자 or 돌아온 아미스 바로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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