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흑게에 서식하는 초심찾는사람입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은 파흑 디스코드 (해외), 와우헤드 / 아이시베인, 흑마 스트리머 분들께서 잘 설명해둔 내용입니다만,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고 많은 분들이 아시면 좋을거 같아서 작성합니다.

이번에 가속 퍼센트 증가 타락이 모든 효과에 적용된다는게 알려지고 나서, 3특 모두 가속 증가 아제라이트 옵션을 지닌 흑마는 가속 퍼센트 증가 타락 파밍하느라 여념이 없으실 텐데요.

파흑 발화점은 옵션당 가속을 800 가량 폭발적으로 올려주는 특성이라서 가속 퍼센트 타락과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파흑이 발화점 업타임을 높게 가져갈 수 있는 몇몇 넴드와 쐐기던전 쫄 구간에서 딜이 눈에 띄게 강해지구요.

그런데 정작 상위로그 95,99컷과 헵틱 애드클리브 심크 값, 혹은 쐐기 딜과 던전 슬라이스 심크 값은 차이가 심합니다. 고수 유저들이 컴퓨터보다 월등히 잘하거나 무언가 다른 방식이 있어서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저도 레니아워님 방송에서 알게 된 내용인데, 저렇게 되는 이유는 모종의 이유로 발화점이 쫄에서 발동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걸 해결 하는 방법이 custom APL에
flashpoint_threshold=0.xx 로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0.xx=0.75로 한다면 발화점이 강제로 체력의 75%까지 켜지도록 강제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이 방식을 통해 발화점의 업타임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실제 상황과 이럼에도 불구하고 차이가 나긴 합니다.)

쐐기의 경우 발화점의 업타임이 35~40%를 왓다갓다해서 0.77로 적용시킬 경우 업타임이 37% 정도 나오기 때문에 거의 비슷하게 적용시킬수 있고, 쫄이 주기적으로 나오는 보스의 경우 업타임이 60% 정도 나오기 때문에 0.55로 적용시킬  경우 업타임을 57%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설정을 하고 심크를 돌린 결과 던전 슬라이스의 경우 83000, 헵틱 에드클리브의 경우 120000 정도로 나와 설정하기 전의 값에 비해 비교적 설득력있는 수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요약

- 쐐기 = 던전슬라이스 : flashpoint_threshold=0.77
- 레이드(광) = 헵틱애드클리브: flashpoint_threshold=0.55

참고

- 무형의 공허도 업타임을 조절할 수 있고, 쐐기의 경우 60%, 레이드의 경우 90% 정도로 나옵니다.
- 무한의 별은 2분/3분 심크에서도 강력함을 뽐내지만 운적인 요소가 큽니다. 그럼에도 상위 로그를 원한다면 단일에서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실제 상위 로그 킬타임이 2분대더라도 심크와 맞먹는 딜량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