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즉시시전" 광역공포 특성의 추가와
'어둠의 서약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20초에 걸쳐 추가 생명력을 제공'도 
흥미롭고
아무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일반

  • 새로운 능력: 지옥 지배 - 다음 임프, 공허방랑자, 서큐버스, 지옥사냥개 또는 지옥수호병 소환 주문의 시전 시간이 5.5초만큼 감소합니다.
  • 새로운 능력: 파멸의 의식 - 무작위 참여자를 제물로 바쳐 파멸수호병을 소환하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의식을 완료하려면 시전자와 4명의 파티원이 필요합니다.
  • 악마의 마법진은 이제 특성이 아니며 모든 흑마법사가 41 레벨에 습득합니다.
  • 악마의 관문은 이제 시전자가 사망해도 소환 해제되지 않습니다. 관문의 소환 해제가 임박하면 시야가 어두워져 시전자와 아군에게 경고를 보내 교체하도록 합니다.
  • 악마 지배의 이름이 악마 예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킬로그의 눈을 투기장과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 플레이어에 의해 처치될 수 있고 시전자의 생명력의 1%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갖습니다. (기존 100%)
  • 임프, 공허방랑자, 지옥사냥개, 지옥수호병, 서큐버스 소환에 6초의 시전 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2.5초)
  • 이제 모든 흑마법사가 다음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의 저주 - 악마어로 말하도록 대상을 강제하여 주문의 시전 시간을 30%만큼 지연시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흑마법사마다 한 대상에 동시에 하나의 저주만 걸 수 있습니다.
    • 무력화 저주 - 2분 동안 적의 공격 간격을 20%만큼 늘입니다.
    • 피로의 저주 - 8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공포의 울부짖음 (악마의 마법진 대체) - 끔찍하게 울부짖어 10미터 내의 적 5명을 공포에 질려 도망가게 하고, 20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이 효과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공포의 울부짖음즉시시전이라고 합니다 ★★★★★★★   
    • 어둠의 서약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20초에 걸쳐 추가 생명력을 제공합니다.
    • 암흑의 격노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어둠의 격노의 반경을 2미터만큼 증가시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저주 증폭 - 다음 피로의 저주, 언어의 저주 또는 무력화 저주가 증폭됩니다.
      • 피로의 저주: 대상의 이동 속도를 추가로 20%만큼 감소시킵니다.
      • 언어의 저주: 시전 시간을 추가로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무력화 저주: 적이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 이제 모든 흑마법사가 관문 특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마의 관문의 사거리가 20미터만큼 증가하고, 시전 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악마의 관문을 이용할 수 있는 대기 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어의 저주의 효율이 15%로 감소했습니다. 저주 증폭 특성으로 효율을 3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연약함의 저주의 이름이 연약함의 약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불길의 참호가 삭제되었습니다.

고통

  • 새로운 능력: 사악한 환희 - 모든 대상에게 부여된 주기적인 피해 효과가 폭발을 일으켜 효과 하나당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불안정한 고통은 이제 16초 동안 지속됩니다(기존 8초). 또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지 않으며 중첩되지 않습니다.
  • 무효화 시 불안정한 고통의 반발 피해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씨앗 뿌리기가 이제 2명의 적에게 추가로 악마의 씨앗을 심습니다. (기존 1명)
  • 어둠의 선물이 이제 특성이 아니며 어둠땅에서는 모든 고통 흑마법사가 습득합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피할 수 없는 죽음 (죽음의 화살 대체) - 고통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0번까지 중첩됩니다.
    • 새로운 특성: 어둠의 소환사 (어둠의 선물 대체) -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만큼 감소합니다.
    • 부패가 추가 대상에게 전이될수록 일몰이 더 자주 발동합니다.
    • 고통의 몸부림이 이제 고통이 4중첩부터 피해를 입히며, 최대 18중첩까지 증가합니다. (기존 15중첩)
    • 죽음의 화살이 삭제되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되었습니다.
    • 유령 출몰이 이제 18초 동안 지속됩니다. (기존 15초)
    • 이제 악마의 영혼: 불행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만연하는 고통 - 불안정한 고통을 이제 최대 3명의 대상에게 걸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죽음의 화살 - 대상에게 죽음의 화살을 날려 지속 피해 효과의 총 잔여 피해 중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완전한 부패 특성을 사용할 경우 최대 14초 동안의 부패 피해가 적용됩니다. 영혼의 조각 3개를 소모합니다.
    • 영혼 붕괴가 이제 지속 피해 효과 대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5명에게 걸린 부패 효과를 모두 흡수합니다. 또한 영혼 붕괴에 적중한 적 하나당 가속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어둠의 저주의 이름이 어둠의 약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악마

  • 날뛰는 임프는 이제 굴단의 손이 발동되는 즉시 소환되며, 이후 빠르게 2~3마리의 임프가 소환됩니다. 또한 경로를 찾지 못하면 흑마법사에게로 순간이동합니다.
  • 원문 = Wild Imps now spawn more immediately after Hand of Guldan, and 2-3 imps spawn in faster succession. In addition, if they path fail, they now teleport to the Warlock.   
  • 도끼 던지기가 이제 던전이나 공격대 우두머리처럼 기절에 면역인 대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이제 지옥수호병의 지옥폭풍의 최대 대상이 8명으로 제한됩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마력 착취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다음 2회 동안 시전하는 악마 화살의 공격력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악마의 부름이 이제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조각 소모량을 2만큼 감소시킵니다.
    • 파멸이 이제 대상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파멸수호병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어둠 속에서가 이제 공포이빨로 발동합니다. (기존에는 공포사냥개 부르기로 발동)
    • 내면의 악마로 소환되는 무작위 악마의 전투력이 21%만큼 증가했습니다.
    • 황천의 차원문으로 소환되는 악마의 전투력이 21%만큼 증가했습니다.
    • 악마의 섭취가 이제 임프를 희생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활성화된 악마의 생명력을 15%만큼 흡수하고, 흡수한 생명력에 따라 자신을 강화합니다.

파괴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영혼의 불꽃이 이제 영혼의 조각 1개를 생성합니다(기존에는 영혼의 조각 파편 4개 생성). 또한 제물을 걸고 3.5초의 시전 시간이 적용되며(기존 1.5초),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20초)
    • 어둠의 연소가 이제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고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가속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유황 불길이 이제 영혼의 조각 파편 2개를 생성합니다. (기존 1개)
    • 지옥불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불의 비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흑마법서: 우월함의 이름이 혼돈의 비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는 영혼의 조각을 소모할 때마다 20%의 확률로 10초 동안 지속되는 지옥불정령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기존에는 혼돈의 화살 공격력 8%만큼 증가)
    • 울부짖는 불길 재설계 - 점화 시전 시 8초 동안 영혼의 불꽃, 악마불 집중, 제물, 소각, 점화가 대상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악마불 집중이 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악마의 영혼: 불안정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