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흑게에 똥글 자주 올리는 초심잃은사람 입니다.

소둠땅 때 할게 없어서 간단한 공략을 올리려고 합니다. 로그나 흑게의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 글로 스탯/세팅/특성등은 다들 잘 아실거 같아서, 왜 파흑이 현재 강력한지, 딜싸이클은 어떻게 되는지 정도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흑마의 경우 아제라이트 메커니즘과 어둠땅에서 얻게 될 전설템의 효과가 다소 유사한 부분이 있어 소둠땅과 어둠땅을 플레이할때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한번 쯤 소둠땅에서 OP에 가까운 고/파흑 체험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원수의 피가 없어서 고흑은 플레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0. 파흑이 현재 강한 이유

일단 쌘지 보려면 미터기가 최고죠.

폭사 24 


아탈 23


왕노 18


저는 그냥 평범하디 평범한 파흑 유저이지만 글로벌을 가니 이정도 딜이 나옵니다. 

파흑이 현재 강한 이유를 아래 정리해 보자면

- 2차 스탯이 확팩 말 수준이기 때문 (아이템, 장신구, 발화점으로 인해 가속이 충분함)
- 신규 특성 혼돈의 비와 기존 완벽한 환영의 시너지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
- 불의 비 상향 및 리빌딩 특성 지옥불로 인해 쿨기가 없어도 몹이 꽤나 있다면 강한 딜링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
- 매우 쉽고 단순한 딜링 방식을 가지기 때문

혼돈의 비의 경우 지옥불정령 소환 지옥불 정령 소환 시 혼돈의 비 버프가 생성되며 30초간 조각 소모 1개당 15%의 확률로 8초간 지속되는 지옥불 정령을 소환합니다. 대충 불비 2번 쓰면 지옥불 정령 한마리가 떨어지는 거죠. 그런데 이 지불정이 다시 조각 수급을 해주기 때문에 조각이 넘쳐 불비 난사가 가능합니다. 이 상황에서, 환영 지불정이 발동되면 혼돈의 비 버프가 10초 추가되며 짭불정이 10초간 지속되죠. 

여기다가, 지옥불 지옥불 특성은 불비 자체로도 조각 수급이 가능합니다. 
즉, 지불정->조각수급->불비->조각수급->지불정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면서 던전내내 조각이 넘칩니다.

1. 파흑의 딜싸이클

현재 파흑의 딜싸이클은 아제라이트 세팅에 따라, 몹 개체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략하게 그 부분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수 있고 설명드리는 사이클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일단 기존 아제라이트 세팅인 3발화점 2격정의대혼란 1몰아치는 혼돈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제가 이 세팅을 쓰는 이유는 어둠의 심장부 세팅에 비해서 강력하기 때문이기 보다는, 격아 내내 격정의 대혼란을 쓰다보니 해당 버프 트래킹이 되지 않으면 대혼란 자체를 잘 안쓰게 되기도 하고(...) 4~5타겟에서는 어둠의 심장부에 비해 좀 더 좋은 것이 체감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심을 쓰신다면 대혼란은 순수히 조각 수급 용도나 2~3타겟에서 혼돈의 화살 카볼로 딜하는 용도로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특성은 섬락-역전-지옥불-혼돈의비-전도체를 사용했습니다. 전도체가 쿨기가 없을때 환영 발동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1] 단일 딜 싸이클

제물 ->  점화 점화 -> 지옥불정령 소환 -> 혼돈의 화살 혼돈의 화살 ->쿨기 20초남았을때 장신구 -> 열심히  혼돈의 화살 제물 점화 소각

완전 간단합니다. 굳이 20초남앗을때 쓰는 이유는, 체감상 쿨기를 쓰자마자는 떨어져있는 지불정 갯수가 적어서 조각수급이 느려 카볼을 많이 날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불정 예열을 기다리는 의미에서 저렇게 사용하는데,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광 싸이클

- 4~5타겟

제물 제물 제물 (타겟들에게 골고루) ->  지옥불정령 소환  -> 불의 비 -> 대혼란 -> 점화 점화 -> 불의 비 ->이후  불의 비 점화 소각 섞어주면서 대혼란 스택업 -> 대혼란 만료시 장신구 사용 ->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허수아비 면담결과 이렇게 딜하는게 4~5타겟에선 조각이 넘치지 않으면서 가능합니다. 대혼란 10스택도 충분히 쌓을수 있구요. 대혼란 스택 관리가 조금 귀찮긴 하지만 적응하시면 우월함 있을때보단 쉽습니다.

- 8타겟 이상

제물 제물 제물 (대충 4~5마리만) ->  지옥불정령 소환  ->  불의 비  ->  대혼란  -> 점화 ->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불의 비

대혼란은 그냥 장식용으로 쿨 돌리는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보통 한 5~7중정도 쌓아지는데 그냥 불비를 난사하는게 더 핵심입니다. 해봤자 쿨기 30초동안 불비말고 다른건 거의 못쓰니, 대혼란은 쿨 돌려주는 느낌으로 쓰시면 됩니다.

2. 결론

진짜 쉽고 간단한데 쌥니다. 한번 쯤은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