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엠피스입니다.

이번에는 격전의 아제로스의 신규 10 던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기존의 던전들은 보통 첫 레이드 진입을 위한 사전 파밍 장소에 머물렀으며 그 수명이 길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쐐기돌이 도입되면서 5인 던전은 오히려 특정 레이드보다도 더 긴확장팩 전체에 걸쳐 의미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한차례 쐐기돌 시스템을 경험한 던전 디자이너는 2년간의 피드백을 토대로 던전을 설계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러한 코멘트는 실제로 던전에 반영되어 쫄 구간의 기술이 다양해졌고, 기술들간 상호 연관, 연계되도록 고안되었을 

뿐만 아니라 무작정 모는것을 막기위해 차단 및 군중제어기를 이용해 반드시 차단해야하는 기술들이 증가하였습니다.

따라서 한번 쯤은 보스 뿐만 아니라 쫄들이 사용하는 기술까지 포함하여 다루고, 이를 통해 던전 전체를 자세히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평소에는 느낄 수 없지만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빈번히 일어나는 의문사를 조금이나마 방지해줄 것입니다.


** 실제 경험 및 해외 영상을 교차 참조하고, 이를 WOWHEAD 데이터베이스와 일치시키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므로 내용상의 중대한 오류는 없을 것입니다.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타, 내용/수치 오류 등이 있다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BETA BUILD 신화+ 난이도를 기준으로 하며 LIVE적용시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실제 격전의 아제로스 오픈이 1달정도 남은만큼 큰 변경은 없을것입니다.

** 남은 5곳은 격아 오픈전까지 다 올리겠습니다.



1. 고대 잔달라 왕들의 무덤, 아탈다자르 (Atal'dazar)




2. 뱀의 로아, 세스랄리스의 사원 (Temple of Sethraliss)




3. 해적소굴, 자유지대 (Freehold)




4. 쿨 티란 함대의 성소, 폭풍의 사원 (Shrine of the Storm)




5. 역병지대, 썩은 굴 (Underrot)



6. 애쉬베인 무역회사 사립 감옥, 톨 다고르 (Tol Dagor)



7. 쿨 티란 함대 vs 애쉬베인 무역회사, 보랄러스 공성전 (Seige of Boralus)



8. 왕들의 안식처 (King's 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