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 인벤입니다.

전쟁모드 게시판 내 다소 심하거나 과격한 표현을 비롯한 욕설 신고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게시판 특성상 필드 전쟁과 양 진영 간 PvP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다 보니 기본적으로 게시물과 댓글 등 표현의 수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여 조치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그 수위가 더 높아져 정도가 지나친 표현, 비하 표현 등 심각한 수위에 이르렀기에 이렇게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진영 간의 대립이나 당사자 간 이슈가 동반되더라도 앞서 말씀드린 과격한 표현과 비하 표현은 마땅히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져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비록 다른 게시판보다 표현의 수위가 더 높다고 하더라도 상호간 지켜야할 선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최근 이루어진 제재도 앞서 말씀드린 부분에 대한 일환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물의 제목과 내용, 댓글을 통해 숫자 욕설, 비속어, 비하 표현, 도의적/사회적으로 부적절한 표현, 타인의 가족 등을 언급하는 부도덕한 표현문제가 될 수 있는 수위의 표현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후 신고 여부 및 수위 수준에 따라 삭제를 비롯한 추가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게시판 내 수위는 실제 이용하시는 분들의 분위기와 흐름으로 만들어진다고 생각됩니다. 특수성이 있는 곳이라 하더라도 그동안 앞서 말씀드린 내용보다 더 수위 높은 표현이 오갔었고, 이러한 표현들은 확실히 문제의 소지가 많은 만큼,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게시판 내 활동뿐만 아니라 타 회원간 욕설 쪽지를 주고받을 경우도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욕설 쪽지를 받았다면 wow@inven.co.kr 로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