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렙이 따라오고 옵티멀하게 받쳐주는 지점까지 계산이 되어야 하는거니까요.

제가 프리섭을 해본건 아니고, 걱정이 되어서 저도 첫주는 검방, 2주부터 쭉 쌍수를 들었는데..

결국 제한된 아이템 풀 내에서, 생존과 딜링, 힐링을 파악해 최적의 지점을 찾아서 어디까지 공략이 가능한가를 찾는게 theorycrafting의 목표라는거죠. 막공이면 수준이 어떤지 아냐라는 반론에 대해선, 모든 교과서의 표준 모델에서는 그런거 생각 안하고 최적값만 알려주듯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

다만,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이나 이렇게 하면 더 좋다 정도의 제안이 가능한겁니다. apes나 이런 애들은 이미 힐 장비나 택틱도 구상이 다 끝나서 계시/선인이 업타임 막 99%를 찍고 이러는데 -_-;;; 우린 그렇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탱이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를 찾다가, 제가 찾은 답 중 하나도 연마사침이었고. 실제 적용 해본 결과 죽격 최대값이 (검방)5700에서 (쌍수)4400 까지 줄어드는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먹어서 처음 와우 오리지널을 했을 때보다 손가락이 안굴러간다면, 머리라도 굴려봐야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