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비시 트라이를 하다보면 제일 어렵게 느껴지는건 분열후 딜이 잘 안들어가서 10프로 이상이면 거의 모든 파티가 리트를 외치며 리셋을 할텐데요

근데 발상을 전환해서 빨리 녹이는게 목적이 아닌 오래 버틸수 있는 구성으로 트라이를 하게되면 첫분열후 10프로이상이어도 무리없이 킬 할수 있습니다.

기공이 적어도 쉽게 간다 하지만 처음 트라이하면서 고공폭이던 법사 광역기던 생각외로 이걸 딜을 잘 뽑기가 쉽지않져.

그래서 저는 사용하는 방법이
1파 메인/드루/법사/법사/신기
2파 법사/법사/법사/드루/사제
3파 신기/신기/사제/사제/드루
4파 신기/신기/사제/사제/드루

5~8파 그외딜러들
공대 티오에 따라 숫자는 다를수 있고 법사가 많을수도 드루가 많을수도 있는데 방법은 동일 합니다.
주요점으론
각파티 드루는 각파티만 해제(프레임 위에서 아래로)
1파기사는 해제x메인탱만 힐
2파 사제는 2파만 힐 장기전이기때문에 치기 렙 조절하여 최대한 오래 힐을 해야합니다.
1/2파는 내부 고정
3/4파는 로테이션
3파는 처음에 같이 입장 파티구성따라 사제1은 파티힐 사제2는 1파멀티힐(소생유지등)과 메인탱커힐 신기 둘은 순서를 정하여 해제지원.(아래서 위로 드루랑 겹치지 않게)
4파는 1분열이후 입장 그전엔 밖에서 대기. 
1분열후 3파 기사만 나온다. 나와서 해독이 부족한 5~8파티 해제지원
탱커 어글을 확인후 3파 드루 사제도 나옵니다. 나와서 시전안하며 최대한 탐.

5~8파티는 각기 구역을 정하여 분열후 그쪽 딜을 하고 기공인사람은 고공폭을 날리고 뒤도 안보고 나간다.

첫 진입후 얼음화살로 얼리는시간까지 사제는 냉기법봉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5~8파티 딜러도 한파 냉기오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3/4파 로테이션조는 처음에 3파입장. 1분열후 4파입장. 2분열을 보게되면 비시의 피통 포센테이지따라 대기할수도 3/4파가 모두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게되면 바로 들어가서 빠르게 녹이는건 힘들겠지만 장기전으로 가더라도 실패는 줄일수 있겠구요.

비시를 요즘은 다들 잘 잡지만 경험이 없으면 쫄딜에서 생각보다 빠른 쫄에 당황해서 딜을 제대로 못박을수도 있죠.

만약 여기서 하층독주머니가 추가되면 좀 더 쉬운트라이가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이 공략은 기공이 적어 첫분열에 10프로미만을 보기 어려운 공대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저희 첨에 잡을땐 광타이밍 잡기 어렵고 밀리들도 쫄 피를 생각보다 빼지 못해서 분열을 많이 봤는데 4번 얼리고 8분 50초킬을 했거든요.

추가로 얼리는 시간을 길게 가져가고 힐러로테이션시 일마대신 숙면물약 활용도 가능합니다.

사실 비슷한 밀리 안들어가는 팁도 많고 하지만 어느 공장이던 될줄 알고 빠르게 가고 싶은맘에 기공자만 받아서 트라이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건데요. 다시 잘 생각해보시면 비시는 얼리기전에 내부 인원에따라 힐과 해제부담이 배로늘게된다는점을 알고 발상을 전환하면 좀 더 쉬운킬이 가능할것 같네요.

고생하시는 막공장분들 하층독 준비하셔서 비시준비하는분들이 제법 계신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