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이었나 일주일에 한번씩 피시방 가면서 몇개월만에 타우렌 전사 만렙 찍음 주위 형,아재들이 같이 축하해줌


레이드는 꿈도 못꾸었고 그냥 4대인던 돌다가 접고 이후 불성/리분 방학때만 가끔식 하고 대격/판다 본격적으로 하다가


드레노어 부터 뭔가 산으로 가는거 같아 완전 접었는데 클래식은 업적작도 없고 그 때를 다시 느끼고 싶어서


시작


향수를 느끼고싶어서 클래식 시작을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느낄수가 없었고 노 체인지가 정답은 아니라고 깨닫게 해준 계


기가 아닐까 싶음


지금 부터는 클래식에 대한 소감


- 코어템을 먹고 싶으면  다 배럭 골드 셔틀로 돈을 모으거나 전문기술 쌩 노가다 (현질 때문)


- 레이드 인원은 40명인데 템 2개씩 떨구는게 좀 충격이었음


- 전장에 대한 아쉬움 알방사령관 알장군의 시스템


- 레이드 인원이 40명이다 보니 채팅창은 활발함 솔직히 채팅 오브 워크래프트임


- 전멸 한번 하면 분위기가 안좋아짐...극대노하는 분들도 계시고 본섭 신화 몇 십트에 단련되서 그런가 그냥 무덤덤한데


- 보스 페이즈가 너무 단순함 특별한 무빙도 없고 특임도 없고 낙스 때 조금 집어넣은거 같은대 이때 좀 정신차린듯


- 템 버프 받고 나온 클래식(기존 낙스 패치후 템 버프 받음)  안받고 나왔으면 더 좋았겠다라고 생각함


- ㅈ 같은 버프 레이드 버프때문에 캐릭 강제 봉인 로그를 노버프를 앞 페이지에 두고 버프 로그를 뒷페이지 에 놓았더라 면 개인적인 생각을 하지만 버프 의존도가 너무 높음


- 오리지날 레이드 하셨던분 예비군 위엄 보이며 잘할거라고 믿었던 내 믿음  산 산 조 각


- 예전이나  지금이나 바뀐게 없는 오토 제재 /현질 제재 초반에만 블코 일하는 모습 보여주다가 손 놔버림

 하긴 하는데 거의 안한다는게 느껴질정도로 초반만큼 일을 안함


- ㅄ 같은 템 레벨링 디자인 사냥꾼 총/활/석궁은 말할것도 레이드 나오는 템들 어느정도 평준화는 해야하는데

 파템보다  ㅄ같은게 수두룩함 진짜 이 때  템 레벨 설계한 ㅅㅋ는 블자 앞마당에 본보기로 걸어놔야됨


- 최상위 레이드임에도 불구하고 샤피/켈투 일반 도핑/같은 직업군인데 미터기 나 홀로 떨어져 계시는분 부끄럽지도 않습 니까? 



불성은 아쉽게 못하게 되었지만 - 불성에 대한 주관적 예측 -


버프 해방(버프빨 분에게는 단점이 될수도)/영던 및 레이드 꿀잼(하이잘 제외) 검사 보스가 많아서 낙스 처럼 지칠수도..


이 클래식 수준 그대로 간다면 초반 켈타스,바쉬에 고통 받을 것


황천의 용 탄다고 일퀘 하는곳은 전쟁터가 될것(개꿀잼)&지옥불반도


불성이 오리 클래식보다는 더 재밌을거 같다라는 생각


레이드 인원이 줄어든 만큼 묻묻충 구분은 더 욱 명확해질것 클래식처럼 템 버프 받은 버전도 아니고 월드 버프 도 없음


지금 클래식 보면 왠만하면 다 데리고 가주는데 본섭처럼 공찾/일반/영웅/신화 나뉜게 아닌 만큼 확실히 잘라내고 가야 함(쌀먹충&묻묻충)


이상 시원섭섭한 클래식을 접으면서 소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