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스탯당 직업별 능력치 상층 (개선본)


 

1.   근접 전투력 증가& 방패 피해감소량 증가


근거리 전투력
드루이드, 성기사, 주술사, 전사는 힘1 2 전투력

사냥꾼, 마법사, 사제, 도적, 흑마법사는 힘1 1전투력


방패피해감소량

성기사, 주술사, 전사는 힘 20 당 방패 피해감소량 1



2.   민첩성 /근거리 전투력 증가&치명타율&회피율&방어도


원거리&근거리 전투력

도적, 전사는 민첩성1 1 원거리 전투력

사냥꾼은 민첩성1 2 원거리 전투력

표범 드루이드, 사냥꾼, 도적은 민첩성1 1 전투력

치명타율

드루이드, 성기사, 주술사, 전사는 민첩성20 1% 치명타율

도적은 민첩성29 1% 치명타율

사냥꾼은 민첩성53 1% 치명타율


회피율

도적은 민첩성14.5 1% 회피율

사냥꾼은 민첩성26 1% 회피율

이외의전 클래스는 민첩성 20 1% 회피율

 

Classes

기본 스탯

민첩ó회피변환

드루이드

0.9%

20

사냥꾼

0.0%

26.5

마법사

3.2%

19.444

성기사

0.7%

19.767

사제

3.0%

20

도적

0.0%

14.5

주술사

1.7%

19.697

흑마법사

2.0%

20

전사

0.0%

20

 

방어도

전클래스는 민첩성1 당 방어도2


3.   지능 최대 마나량,&주문 극대화율 (흑마법사에 한해 펫의 지능과 마나 증가)

모든 클래스는 지능1 당최대 마나량 15증가

주문 극대화율

흑마법사는 지능60.6 1% 주문 극대화율

드루이드는 지능60 1% 주문 극대화율

주술사, 마법사는 지능59.5 1% 주문 극대화율

사제는 지능59.2 1% 주문 극대화율

성기사는 지능54 1% 주문 극대화율 추가


4.    생명력 최대 생명력 (흑마법사사냥꾼에 한해 펫의생명력 증가)

체력1 10 생명력

만약타우렌 선택 시 체력1 10.5 생명력


5.   정신력 비전투 시 체력재생 증가, 주문 시전 아닐 시 마나 재생 증가

마나가 소모되는 주문을 5초 동안 시전하지 않으면 마나가 재생됩니다 – 5초 규칙

5초 동안 마나가 소모되는 주문을 시전하지않으면 클래스에 따라 2초마다 마나가 재생됩니다. – 한 틱은 2

틱 당 마나회복

드루이드(캐스터)는 정신력/4.5+ 15

드루이드(야생), 사냥꾼, 성기사, 흑마법사는 정신력/5 + 15

마법사, 사제는 정신력/4 +12.5

주술사는 정신력/5 + 17

각 종족, 직업 1레벨 기본 스탯 수치

http://www.inven.co.kr/board/wow/5417/4584

 

 

추가 정보

공격 속도

공격 속도 버프 계산 방식

현재 설정으로 제공되는 공격 속도/새로운 아이템 특성으로 바뀐 퍼센트 변경 + 1

 

적중률

60레벨 대상에 대해 총5%의 적중률이 필요합니다

63레벨 대상에 대해 총9%의 적중률이 필요합니다

(상위 공대에서 적중쌍수탱이 등장한 배경) 

 

주문 치명타율

주문 치명타는 주문 일반 데미지의 150%가 적용됩니다

 

주문 적중률

레벨 60 대상에대해 총 3%의 주문 적중률이 필요합니다

레벨 63 대상에대해 총 16%의 주문 적중률이 필요합니다

주문 적중률에 상관없이 1% 확률로 저항을 받습니다

 

저항 흡수 피해 공식

HP 포인트 당 흡수력 =1/{1 - (저항/(5 X 시전자 레벨)) X 0.75}-1


주문력 계수에 대한 부분도 올릴까 생각했으니 이 두 글이 정리가 잘 되있어 추가하지 않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5417/80848

     http://www.inven.co.kr/board/wow/51/64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