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이 글은 얼라이언스 기준으로 쓰인 글임을 밝혀드립니다. 물론 양측이 동일하게 얻을 수 있는 장신구도 있지만,
    일단은 제가 얼라이언스 쪽 정보밖에 모르는 관계로 얼라이언스 쪽 장신구만 설명 올립니다. 후에 호드 쪽에서의
    습득 경로나 방식을 아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40레벨대 이전까지는 저기에 뭐 차는 거지? 귀걸이? 뭐 이런 생각을 하며 비어 있는 캐릭창을 멍하니 바라보게 만들던

장신구 창, 그러나 그 이후부터는 단 2개밖에 없는 장신구창에 쏟아져나오는 장신구들을 보며 무엇이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떻게 구하는지 등에 대해 많이 궁금하셨을 것입니다. 일단 모든 장신구는 아니지만 본인이 습득하거나 혹은 습득 경로를

알고 있는 장신구들을 최대한 많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신구는 크게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것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일단 이번은 몹에게서 떨어지는 장신구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실리스크의 싸늘한 눈
-> 가시덤불 골짜기에서 맵 중앙 쯤의 수정광산 근처에 서식하고 있는 바실리스크들을 잡으면 주는 장신구.
퀘, 몹드랍, 몹레벨 등을 생각하면 거의 극초반에 구할 수 있는 장신구이며, 효과는 몬스터의 공격 속도 5% 하락이며,
쿨다운이 있습니다(무한사용 가능).

 *람스타인의 번개 나사
-> 스트라솔룸의 남작 리븐데어 앞의 문지기격 몬스터(외향은 워3의 어보미네이션의 그것과 흡사합니다)인 람스타인이
꽤 높은 확률로 드랍하는 장신구. 주위에 일정 데미지의 광역 범위 공격을 가하므로, 광역스킬이 없는 클래스가 사용할 경우
솔플시 저렙몹 여러마리가 달려드는 사태 발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윌리의 휴대용 대포
-> 스트라솔룸 수도원의 무기고를 열고 들어가는 곳의 네임드 보스 몬스터 포병대장 윌리가 드롭하는 장신구로, 대포를(!)
소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의외로 데미지가 쏠쏠하며 발동 시 모습도 재미있고 거기다 원거리 공격이라 원거리 공격이 안되는 성기사 클래스가 특히 선호합니다.

 *춤추는 불꽃 피리
-> 스트라솔룸 시가지의 네임드 비선공 몬스터인 포레스턴 하스싱어가 드롭하는 장신구로 발동 효과가 주위의 캐릭터들을
춤추게 만든다는 다소 엽기적인 옵션을 가지고 있는 장신구로써, 실용도는 없지만 재미있는 발동효과로 인기가 많습니다. 여담으로 아이언포지나 오그리마 경매장 한가운데서 이 장신구를 사용하면 소위 대박을 맛볼 수 있습니다-_-a

 *교란의 보주
-> 습득 경로는 55렙 이상의 몹들의 랜덤 드롭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신구도 발동 효과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적 진영의 일원으로 보이도록 모습을 바꾸는 것. 예를 들어, 덩치 큰 타우렌이 이 장신구를 발동시켰을 경우 갑자기 쬐끄만 노움으로 바뀌는 황당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는-_-. 그러나 스탯이나 플레이에는 아무 변화가 없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성별을 바꾸는 것까지는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서의 힘
-> 역병지에서 몬스터를 잡아서 드롭하는 장신구로, 가격 당했을 시 2%의 확률로 신성한 보호막이 착용자의 주위를 감싸는 것이므로, 탱커나 혹은 어그로 체인지 시 위험부담이 있는 힐러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가시나무 줄기
-> 검은바위 첨탑 상층 올라가는 곳에 랜덤으로 젠되는 네임드 몬스터 제드 룬와처가 드랍하는 아이템으로, 모든 계열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 효과가 22만큼 증가합니다. 22라는 높은 수치로 인해 힐러나 법사 계열이 많이 찾는 템입니다.

 *의지의 힘
-> 이 아이템은 습득 경로를 아직 파악 못했습니다만, 효과는 가격 당했을 시 1% 확률로 10초 동안 모든 근접 공격의 피해를 25 감소시켜 주는 것과 패시브로 작동되는 방어 숙련도 +10 입니다. 전사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판의 손길
-> 검은바위 나락의 사령관 앵거포지가 드랍하는 장신구로, 가격 당했을 시 2% 확률로 추가 1회의 공격이 가능하며, 전투력 20 상승의 효과가 있어서 밀리계열, 특히 전사가 많이 선호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장신구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샤라 결정
->일명 영웅퀘라 불리는 저주받은 땅에서 시작하는 악마 라즈리크와의 대결 퀘스트 초반에 호드 영웅의 넋 옆의 하사관이 주는 장신구로 퀘스트 수행 도중에 하사관 옆의 궤짝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착용 효과는 생명력과 마나 회복 속도의 상승으로,
다른 발동 없이 패시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색 부적
->첨탑 하층에서 돌아다니는 트로그 NPC 와로쉬가 주는 '우로크 둠하울' 퀘스트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보상으로, 발동 효과는 모든 저항력의 상승입니다. 예전에는 패시브로 저항력 상승이라 거의 모든 클래스가 애용하던 장신구였지만, 클베 패치 이후 쿨타임이 있고 지속시간도 짧아져서 외면받는 장신구가 되고 말았습니다.

 *악마의 피
-> 악마 라즈리크 퀘스트의 최종 보상 아이템 중 하나로써, 암흑 저항력 상승, 방어 숙련도 증가 등의 매우 유용한 옵션이 붙어 있으며 거기다 착용 시 효과가 자동으로 나오는 패시브 장신구로써 인기가 많습니다.

 *은빛여명회의 위임봉
-> 공작 니콜라스 즈바른호프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 동부 역병지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 주며, 실질적인 효과는 전혀 없습니다만 은빛여명회의 위임봉을 착용한 후에 동부 서부 역병지 및 스칼로맨스 스트라솔룸의 언데드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몬스터의 레벨 및 확률에 의해 침입자, 타락자, 앞잡이의 스컬지석 중 한 개를 드랍합니다. 이를 모아서 서리바람 거점이나 희망의 빛 예배당에 가져가면 갯수에 따라 은빛여명회의 명예 휘장 이라는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으며, 습득 시와 휘장 우클릭 시 각각 은빛여명회에 대한 평판이 상승합니다(UI 수치 실험 결과 각각 25, 합쳐서 50의 평판 상승이 있었으며, 휴먼의 경우는 외교 평판에 의해 조금 더 상승하였습니다). 스칼로맨스나 스트라솔룸에서 플레이 시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이 장신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스모키의 라이터
-> 동부 역병지대의 스모키 라루가 주는 '프라스 샤비의 최고급 담배' 퀘스트를 수행하면 받을 수 있는 보상으로, 발동 효과는
전방에 화염 데미지를 광역으로 내뿜습니다. 쿨타임이 있고 사용 결과 시전자의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불길이 뿜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일종의 광역 공격 장신구이며, 데미지에 비해 높은 어그로율을 가지고 있어서 탱커가 쓰기에 유용한 장신구라 할 수 있습니다.

 *당근 달린 지팡이
-> 줄파락의 가즈릴라를 잡는 가즈릴라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써, 탈것의 속도를 3% 향상시켜준다고 나와있습니다만 실제로는 말을 탔을 경우의 이동속도 160%의 3%인 4.8%, 즉 5%에 가까운 이동속도 향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장갑 마부 탈것과 대장기술 장화 미스릴 박차와도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동시에 매우 선호되는 장신구입니다.

 *영혼의 정수
-> 스칼로맨스의 도살자, 테올렌 크리스티노브 퀘스트에서 이어지는 퀘스트 중에 사자 키르토노스를 잡는 퀘스트의 보상으로 주어지는 아이템으로써, 이를 착용하였을 시 카엘 다로우의 유령들이 눈에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희귀 도안 및 리치, 라스 프로스트위스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 주는 장신구입니다.

 *폭정의 징표, 블랙핸드의 팔찌, 괴수의 눈
->첨탑 상층 공격대 퀘스트인 사령관 드라키사스 처치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 3종으로, 이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폭정의 징표는 비전 저항력 증가, 방어도 증가 및 공격을 회피할 확률 1% 증가로, 탱커분들이 쓰시기에 유용하며, 블랙핸드의 팔찌는 치명타 확률 2% 상승으로, 도적 사냥꾼 전사 등 대부분의 밀리계열 캐릭터 분들께 매우 환영받는 장신구입니다.
또한 괴수의 눈은 주술사, 사제, 마법사, 흑마법사, 드루이드만이 착용할 수 있으며 효과는 주문의 극대화 효과 1% 상승으로 마법 계열 분들이 선호하는 장신구입니다.

 *바로브의 종
->서리바람 거점에서 얻을 수 있는 바로브 가의 유산 연퀘의 최종 보상템으로, 연합전 퀘스트 수행 후 받을 수 있습니다.
씌어져있는 효과는 바로브 가문의 하인들을 불러내 전투, 요리, 청소 등의 일을 돕게 한다 인데... 실제로 써보면 거의 도움이 안되는 애들을 3마리 소환합니다. 또한 지속시간도 매우 짧아 실용도는 많이 낮은 편입니다.

 *결심의 징표
-> 서부 역병지 안돌할 폐허의 네임드 보스 리치 '아라즈'를 잡는 퀘스트의 보상 장신구로, 착용 효과는 공격을 회피할 확률 1% 증가이며, 10분에 한번 사용할 수 있는 사용 효과로 10초동안 350~650의 물리 피해를 흡수합니다.

 *신기한 초시계
-> 황야의 땅에서 얻는 퀘스트 보상 아이템으로, 사용 효과는 일정 시간동안 달리는 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도적의 질주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른바 몹에게 튈 때(?)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스모츠의 나침반
-> 가시덤불 골짜기 무법항 근처의 자네이로 섬에서 출몰하는 정예 네임드 거인을 잡아 얻은 퀘템으로 시작하는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1% 상승합니다.
 
 *선택받은 자의 징표
-> 켄타우로스 추방자로부터 받는 마라우돈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 가격 당했을 시 2% 확률로 모든 능력치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올스탯 상승이라 드루이드나 성기사 사냥꾼 같은 하이브리드 캐릭터들이 많이 찾을 듯 합니다.










이상이 제가 아는 장신구의 목록이었구요. 더 추가하거나 덧붙일 점 있으신 분들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추가해서 몹드랍 장신구 중에 경로를 모르는 장신구 중 일부는 획귀이던데, 획귀 장신구는 드랍몹이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고 계신분 꼭 알려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서부몰락지대에서 달콤한 황색 맥주라는 퀘를 하면 썬더브루의 마개주머니라는 장신구를 줍니다. 사용효과는 5초동안 불을 뿜는....-_- 쿨타임은 30분. 단지 대륙횡단을 하며 돌아다녀야 하는 관계로 무지 귀찮은 퀘라는...;;

알터랙 확고 장신구가 있죠~
확고에 1000 평판 + 하면 바꿔주는
회피2%상승, 생명력 8(?), 냉저 +10 에 사용효과는 알방본진으로 귀환되는...
참고로 확고는 귀환쿨탐이없습니다~^^;




와우메카 발 정보인 것 같으나 현재는 메카에서 와우메카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