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유저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간단한 폰트 교체 방법

적용 경로 -> ~~~World of Warcraft_classic_Fonts


위의 경로에서 원하는 폰트파일을 해당 파일명으로 바꾸면 비교적 쉽고 빠르게 폰트 적용이 가능합니다.

ELV UI의 경우에도 위와 마찬가지로 폰트를 적용할 수 있으나, 저처럼 위크오라, 이름표애드온 등 다양한 애드온에 폰트를 여러개쓰거나 폰트를 자주 바꾸는 분들의 경우에는 위의 방식으로는 매번 폰트파일의 이름을 변경하여 적용해야 하거나 위의 5가지 폰트 중에서 선택하여 적용해야 하는등 부족함이 발생합니다.
--------------------------------------------------------------------------------------------


ELV 애드온 사용자만 가능한 DSM 애드온을 이용한 폰트 교체 방법

준비물 : DSM CLASSIC , Notepad++(옵션)

기본적으로 DSM을 설치하면 62종의 다양한 폰트들이 첨부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폰트는 영어권 폰트이기 때문에 한글을 사용하는 저희에게는 불편한 폰트들이 있습니다.
저는 기존 62종의 폰트를 다 지우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12종의 폰트만 배치하였습니다.



인게임의 ELV UI에 들어가면 해당 폴더에 있는 12종의 폰트 및 와우 기본 폰트들이 있습니다.



기본 글꼴 및 전투 상황 글꼴, 캐릭터 이름 글꼴 등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으며, 12종의 글씨체를 ELV UI를 포함한 글씨체 변경을 지원하는 다양한 애드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와우 글씨체가 적용되어 있는 각종 UI 및 위크오라의 모습이며, 저는 이번에 꽂힌 경기천년체를 적용하려고 합니다.



DSM애드온을 설치 한 다음 위와 같이 해당 위치에 원하는 폰트를 위치하고 파일명을 영문으로 바꿔주신다음



DSM의 Media.Lua 파일에서 아래와 같이 해당 폰트의 경로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LSM:Register('font', '1000Medium', [[InterfaceAddOnsDSMMediaFonts1000Medium.ttf]], LSM.LOCALE_BIT_koKR)

한글 폰트의 경우에는 마지막에 LSM.LOCALE_BIT_koKR 를 적어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폰트를 추가하면 인게임에서 폰트를 선택할 수 있고



위와 같이 글씨체를 변경할수 있는 대부분의 애드온(위크오라, Plater, RangeDisplay, DBM, MSBT, 디테일즈 등)에서 폰트가 적용됩니다.

제 애드온은 Nuri 사냥꾼 애드온 모음 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간혹 제 애드온에 Fonts 폴더가 없는데 글씨체가 적용이 되고, 해당 글씨체를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방식을 쪽지로 많이들 물어보셔서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