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후란 광폭화 타임에 대해 그나마 비슷한 값을 찾고자 검둥 1넴 폭군 스펙 및 로그와 비교한 글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태클 환영). 저항 기준은 야생의 상/ 자저 토템 스왑/ 발바닥 버프를 모두 제외한 기준입니다.

1. 필요 딜량

후후란 광폭화(30%) vs 폭군 서슬송곳니 피통 - 33만 : 45만 



2. 딜타임(3탱 25딜 12힐 기준 탱dps 무시)

rdps 12500 후후란 광폭화 vs 폭군 - 26.4초 : 36초

(폭군 rdps 12500 딜러 점수 - 평균 70점 이하)

rdps 25000 기준 후후란 광폭화 vs 폭군 - 13.2초 : 18초

(폭군 rdps 25000 딜러 점수 - 평균 90점 이상)



3. 받는 피해

후후란 광폭화 시 무희+죽소 딜전이 광태로 받는 딜량

(30초 기준 자저 150) vs (15초 기준 자저 0) - 30000 vs 22500 (초당 1000 vs 1500) 



4. 필요 hps

(30초 기준 자저 150) vs (15초 기준 자저 0) - 9750 vs 12000

*계산식 : 방패 인원*(받는 총딜-피통7000-자보-생석)/시간



5. 참고사항

모든 딜러는 광폭화 전 쿨기/넴드디버프/자원을 극대화 시킨 상태에서 딜 가능

비룡쐐기 시전에는 쿨이 있어 광폭화 타이밍 조절해서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각종 소환수들을 이용하여 자저방패 인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후후란 이전 넴드에서 월드버프를 잃을 경우 rdps 하락으로 인한 계산 변동 고려해야 함



6. 비교 방법

(a) 본인이 속한 공대 혹은 본인이 참여했던 막공의 폭군 rdps를 체크합니다. 45만/걸린시간 = rdps 혹은 로그 확인.
(b) 33만/rdps 로 후후란 광폭화 딜타임을 예상합니다.
(c) 대부분의 경우 (b)에서 계산한 값보다 더 적은 시간의 전투를 하게 될 것입니다.(각종 쿨기 등 컨디션으로 인하여)
(d) 백화선생님의 글을 참조하여 자저방패들이 받게 될 딜량과 필요 hps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예시)
* 저희 공대의 경우 폭군에서 도적아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쿨기를 제한합니다. 대신 밀리가 굉장히 많아서 해당 기준 rdps는 3만이 나오고 15초의 딜타임이 걸리는데요, 5번의 방법으로 계산 시 광폭화 후후란은 11초 정도로 예상됩니다. 모든 쿨기를 사용하면 후후란 딜타임은 5~8초 정도로 예상됩니다. 8초 기준으로 한다면 광태무희죽소 노자저 딜전이 받는 총 피해량은 약 1만2천 정도입니다. 이는 풀버프 기준 자보와 생석 사용 및 약간의 힐로 킬 가능합니다.
* rdps가 2만 가정시 17초의 킬타임을 잡아야 하고, 이 경우에는 일정 자저를 맞춰야 밀리딜러들을 소모하며 킬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rdps 2만은 검둥 딜러 보라 로그 구성 수준)



7. 결론

쿨기 사용 시 10초 이내의 전투 시간에 rdps를 3만 이상 뿜어 낼 수 있는 공대는 자저템 세팅을 할 이유가 없다.(폭군 15초 이하)
rdps가 낮을 수록 스펙다운을 최소화 하는 선에서 더 많은 자저 세팅을 해야 한다.


- 참조: 후후란 대미지 시뮬레이터 (최신)


백화선생님의 글을 참조하여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