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시디우스 막공용 공략

안녕하세요. 클래식 로얼에서 게임하고 있는 Akaros 라고 합니다.

해당 글은 얼라이언스 시점에서 쓰여진 글이며, 비교적 독해제가 용이한 호드의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난번 쫄 패스 글의 경우 보여드리는게 빨라서 영상위주로 설명을 드렸는데

네임드 공략의 경우 영상보다는 글로 보시는게 더 편하실거 같아서 영상과 글 모두 첨부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클릭하셔서 좋아요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읍니다....


비시디우스   (설명)


비시디우스는  빙결-분해-분열 페이즈로 구성되어있는 독특한 보스입니다.


200회 냉기 데미지가 적중되어야 얼어붙고, 얼어붙은 시간동안 200회 물리 데미지가 적중되어야 분해됩니다.

이때 데미지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순전히 타격횟수로만 계산합니다.

즉, 공속 빠른 냉기법봉, 법사의 경우 1렙 얼화 등으로 얼려주시고

밀리의 경우 공속빠른 무기로 깨시면 되지만 굉장히 널널하니 그냥 기존무기 들고 깨세요



얼어붙고, 물리타격으로 분해페이즈를 넘겼다면 이제 비시디우스는 분열 페이즈로 접어듭니다.

비시디우스는 현재 체력 5%당 1마리의 수액덩어리로 바뀌어 맵 전역으로 넓게 퍼져나갑니다.

사혼의 조각처럼 퍼져나간 수액덩어리는 비시디우스 파킹 위치와 상관없이 맵 한가운데로 모이기시작하는데

이 동안에는 정상적인 딜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수액덩어리를 빠르게 점사/광 처리 하여 녹여줍니다.



이때 살아있는 수액덩어리 1마리당 5%의 체력으로 바뀌어 비시디우스가 새로 팝업됩니다.

즉 극단적으로, 20마리의 수액덩어리가 다 체력 1을 남기고 살아들어갈 경우 비시디우스는 100%로 팝업됩니다.



이를 반복하시다가,  분해페이즈 즉, 물리타격 200회 적중해서 깨뜨린 그 시점에 

비시디우스 체력이 10%미만이 될 경우 비시디우스가 사망합니다.


여기까진 기본적인 비시디우스 공략 설명이었고, 막공에서 독해제비약, 해독제, 하층 독주머니 전혀 필요없는

고공폭도 신경안쓰고 막 받아가서 킬할 수 있는 택틱을 소개합니다.

(저는 일자보만 들고오라하고 기공도 안물어보고 막모아가서 우연히 있던 기공 7명과 함께 잡은적이 있습니다만

기공 7명이 없어도 충분히 킬이 가능할정도로 널널합니다)


사실 거창하게 썻지만 이미 대부분의 공대가 쓰고 있는 택틱입니다.




밀리는 입구에 대기한다


밀리가 들어와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한파단검, 냉기오일로 올릴 수 있는 냉기타격의 횟수는 미비하고, 오히려 힐만 잡아먹는 괴물들입니다.

대개 막공에서 부탱/밀리를 다 빼면 내부에 들어가는 인원은 25명~28명 정도로 급감하는데

이정도만해도 독해제/힐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얼굴 비추고 있을 경우 경로에 독구름(독소)가 깔리는 빅 트롤이 될 수 있으니 넉넉하게 뒤에 계세요.


그렇다면 밀리는 언제 들어오는가?


냉기타격 위크오라 기준 150/200 (뒤에 올려드립니다)

DBM 빙결타이머 기준 2/3 정도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비시디우스 파킹은 입구 근처에 <매우중요>


비시디우스를 별 생각 없이 가운데에 파킹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이럴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비시디우스는 어디에서 터지든 가운데서 뭉쳐지기 때문에 꼭 입구근처에 파킹하셔서

밀리 이동거리 최소화, 밀리 타격후 슬라임 점사까지 이동거리 최소화의 이점을 노리시기만 하셔도

밀리가 더 늦게 들어와서 힐 덜잡아먹고, 슬라임 점사 딜로스도 줄어듭니다.

당연히 합쳐진다음에도 탱커는 어글먹고 입구 근처에 파킹하시면 됩니다.


*이때 너무 입구로가면 리셋될 수 있으니 적당히 입구근처에 파킹하시면 됩니다.



밀리는 들어올때 이동기 사용 X (전질, 봉쇄 등)


입구근처에 파킹하셨고, 공장이 멍때리다가 콜을 놓친게 아니라면 밀리가 들어올 수 있는 시간이 널널합니다.

따라서 들어올때는 그냥 걸어들어오고, 슬라임이 팝업된 이후에 이동기를 써서 빠르게 이동하여

슬라임 점사를 좀 더 빠르고 편하게 하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밀리 쿨기는 슬라임 점사할때 사용 + 밀리 분배 잘하기


여기만 밑줄을 안그어놓으니 덜 중요해보이는데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밀리가 딜 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이고, 비시디우스에게는 경감된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풀딜을 넣을 수 있는 슬라임때 폭칼/아드/죽소/무희 등의 쿨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밀리는 당연히 입구쪽 쫄들을 배분해주셔야 딜로스가 덜 납니다!


전 보통 도적/전사 2인 1조로 배분하는 편인데  같은 클래스 2명만 안넣으시면 됩니다. 비효율적이거든요.


이렇게 밀리를 (입구 6시기준)  4~8시 방향에 배분해주시면 됩니다.   밀리가 아래를 다 죽이므로

법/냥/흑 원거리 딜러는  입구 반대편 혹은 3시 9시  점사콜을 주시면 좀 더 편합니다.



비시디우스 체력 보고 밀리 빠질지 아닐지 판단



간단합니다.


20% 이상 = 뒤도 안돌아보고 나간다. 나갈때 독걸리면 야드가 해제지원 or 녹시온심장 or 나가서 붕대질


10~15% = 캐스터진 쪽에 바로브의 종이 많다면 밀리는 붙어서 닥딜한다. 마찬가지로 일자보or녹시온심장 사용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밀리 살린다고 밀리 힐주다가 법사가 죽으면 망하기 때문에

꼭 캐스터만 살리라고 콜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사의 경우 전태마격으로 딜합니다.



이럴 경우 밀리가 10%정도는 그냥 딜로밀어서 깎아주고,  10%아래에서 얼린뒤 바로브종으로 깨면 킬입니다.


*15~20% = 파티 구성에 따라 좀 애매할 수 있습니다.  딜로 미실거면 딜전 힐이나 해제를 조금만 챙겨주세요. 


10% 미만 = 밀리 뒤도 안돌아보고 나간다. 


첫 분열의 경우 슬라임이 많아 피통을 봐야하지만,

2 분열 이후에는 충분히 비시디우스 피통을 미리 파악하실 수 있으니

슬라임이 2마리 이하로 남을경우 미리 밀리를 내보내시면 됩니다.



다만 이때 버그성으로 밀리 어글을 보고 네임드가 따라나가 리셋되는 경우가 있으니

딜전은 어그로를 확인하고 나가고, 도적은 미리나가서 소멸을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고공폭 없이도 충분히 2분열보고, 3번 얼리고 깨면 잡을 수 있습니다.

밀리를 내보내기에 충분히 여유롭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고공폭으로 1분열킬에 집착하시는데, 2분열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파티 구성의 경우 저는  사제/신기/냥꾼/캐스터/캐스터  형식으로 구성하며

야드/회드는 지능템이 있을 경우에만 들어오게 시킵니다. 지능템 없는 야드는 밀리해제나 지원 (일마복용)


파티힐은 사제가 보고, 신기는 독해제 위주로. 드루가 독해제를 지원하는 파티의 신기는 탱힐 위주로 봅니다.


이때 마나 효율이 좋지 않은 소생과 보막은 비추천입니다. 정 사제가 힘들어하면 자극도 지원해줍시다.



*냥꾼의 경우 들여보내는 이유는 냥꾼 왔다갔다하는 딜로스가 더 심하고 (별다른 이동기가 없어서)

냥꾼의 경우에는 집어넣어도 힐을 많이 잡아먹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공장님 취향껏 하십시오.



사제 머리위에 징 찍고 파티별 구역을 정해주신뒤 약산개 시키시면 됩니다.

*이때 슬라임이 뭉쳐질 가운데에 서계시면 독구름 (독소) 테러 할수도 있으니 가운데는 비워두기!



어글문제가 좀 있을 수 있습니다.


방특탱의 경우 상관없지만, 분방탱의 경우 피갈보단 방가/영격 위주로 사용하시고

어느정도 어글이 잡히면 미리 분노를 키핑해서 다음 팝업때 풀 분노로 어글작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탱힐이 빌 수 있으니 적절한 생존기/검방스왑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비시디우스 피통을 보고 1분열 킬각이라면 사제 보축 사인을,

2분열 킬각이라면  1분열 소실 / 2분열 담당사제 보축 사인을 주시면 됩니다.


비시디우스가 작아질수록 (피가 적어질수록) 히트박스가 줄어들어 어글작이 힘드니

캐스터분들은 합쳐질때 일자보를 하나 복용해서 힐러가 힐할타이밍을 한단게 늦춰주시면 좋습니다.

힐러분들은 자보보다는 일마드세요.


비시디우스가 걱정되신다면 지능템 있는 드루 (회드포함 3명정도)  *사실 6힐사제 6법이상이면 없어도됨니다

힐사제 6명, 법사 6명 이상 데려가면 아주 널널합니다.


냉기타격 위크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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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영상 링크



다른 공략영상도 많습니다 


세줄 요약


1. 광도 광이지만 슬라임 점사가 매우 중요함

2. 밀리는 입구대기, 네임드는 입구근처에 파킹 필수

3. 어글잡기 힘들 수 있으니 탱커에게 언질주고  힐러 소실/보축 활용 필요함
EXP 218,303 (33%) / 235,001

Lv74 Aka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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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KR-Azshara Akaros


Akaros # 31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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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watch  전 프로게이머, 현 공식 해설가



AKaros #31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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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급 라이센스
경험치
218,303 (33%) / 235,001 ( 다음 레벨까지 16,699 / 마격까지 15,448 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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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 1,341

제니 812

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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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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