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짱맨입니다

인벤은 정보공유 사이트 아니겠습니까

와린이 꿈나무 도적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도적의 종류


과다도적

매끄러운 콤보연계
널널한 기력관리
모든 클래스를 상대하기에 좋은 올라운더


단검도적

강력한 버스트딜
특정 클래스에 상당히 강한 면모



각자의 장단점이 있으니 딱히 어떤 무기가 제일 좋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먼저 먹는 무기. 또는 그냥 취향 타는 무기 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건 도검과 단검을 둘다 소지하며 원할떄 상대나 전장터에 따라서 스왑하시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무기 고르는 팁



과다도적의 경우

주무기 맥뎀 높은 한손무기 (도검 둔기 장착무기 무관)
보조무기 스탯/옵션,공속,초당뎀지 종합적 고려해서 선택 (주로 단검)
2페이즈 기준 최상위 무기는 주 혈문도.보조 냥개이빨
2티어는 주 성검/크롤칼 등등
보조 붉은 크리스/해골절단기 등



단검도적의 경우

주무기 맥뎀 높은 단검
보조무기 스탯/옵션,공속,초당뎀지 종합적 고려한 단검
2페이즈 기준 최상위 무기는 주 전비 보조 냥개이빨
2티어는 주 대학살/절개
보조 붉은 크리스/해골절단기 등










도적의 스탯



: 1당 전투력1씩
민첩 : 1당 전투력 1 / 29당 치명타1% /14.5당 회피1%
체력 : 전클 동일 1당 생명력 10

적중 : pvp 기본 캡 5%. 최근 방숙 밀리들 많아지는 추세. 6~7% 하는것도 괜찮은 선택
단숙이나 도검숙련도+ 셋팅은 5퍼만 맞춰도 될거같음
ex)인간 도검류 전문화 혹은 오래된 심장부 장갑 단검 숙련도 또는 혼돈의 단검 등

전투력 : 목조르기.파열.절개 데미지 상승 및 무기의 초당 데미지 증가 
냉혈절개가 주딜인 과다 도적에 중요

치명타 : 근접 및 원거리 무기의 평타/스킬 적중시 데미지가 2배
참고로 클래식은 파열/목조르기/맹독 등 도트류 피해는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기습매복 크리가 절실한 단검 도적에 중요.










도적의 특성트리







도검 (과다/냉혈/맘가) 정석 트리



교과서 같은 정석 트리
기반입니다
냉혈/마음가짐/과다출혈






도검 (과다/냉혈/맘가) 변형 트리(참고용)


독연구 2포인트를 빼고 약노연마 2포 넣는거 가능합니다.
감지력 향상 2포인트를 뺴서 급소가격 연마에 2포인트 넣는것 가능합니다.
위장술 1포인트 뺴서 그림자 일격 1포인트 넣는것 가능합니다.
위 특성은 예시이며 이런식으로도 분배할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 트리입니다
나는 약노를 많이 쓴다~ 판금클 다죽인다~ 하면 약노주시고.
데미지가 2퍼센트 모자란다 하면 학살에 2포 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장술 1포인트 제거 후 그림자일격1포 주는게 
 회피율 증가가 무시못할 수준이라고 생각해서 굉장히 많이 사용합니다
취향껏.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알아서 책정해주세요



단검 (냉혈/맘가)


냉혈단검도적은 맘가까지 내려오면서 속대를 다 찍기 어렵습니다
냉혈맘가 단단의 기본 특성입니다






단검(냉혈/맘가) 변형 트리(참고용)

독연구 3포 빼서 학살/약노에 줄수 있습니다 
무정함 3포를 빼거나 절충해서 독연구를 유지한채로 학살과 약노에 투자할수 있습니다 
선제공격 3포인트 빼서 속대에 3포 넣어줄수 있습니다
취향껏






16 8 27  단단


냉혈을 버리고 속대와 선제공격 모두를 가져가는 특성
무정함 2포를 학살 2포와 교환 할수 있고
속대 4 위장 4. 혹은 속대 3 위장 5 가능합니다
취향껏






전질연마 단단


냉혈 포기. 전력질주 연마로 대 법사전 맞다이와 다대다 전투에서 굉장히 유용한 특성
물론 속대 3포 빼버리고 선제공격에 3포 줄수 있습니다 
학살 무정함 절개 이것두 취향껏.
보기보다 굉장히 좋은 특성입니다
소멸을 쓰지않고 이동불가나 이속감소를 전력질주를 사용함으로써 해제 가능





3분 도적


모든것이 3분






발차기연마 단단


치명상 포기하고 발차기 연마까지 내려간 특성

치명상은 포기해도 기회포착은 포기하면 딜 기대값이 많이 내려감







도적의 특성은 취향을 정말 많이 탑니다 
뭐가 제일 좋다 그런거 하나도 없고 특성포인트는 항상 부족함












도적 기본 콤보






과다도적 기본콤보

절 오프닝 안들어가고 바로 공격
비습-과다-후려-기력틱채우고-급가-과다-실명-재은신-절-기력틱채우고-비습-냉절or 급가 후 반복

절오프닝 들어가면 첫비습에 후려 빼고 과다로 5버블 급가후 
과다한방 넣고 실명주고 다시 절치고 기력채우고 비습들어가면됨

참쉽죠?

엉겅퀴 폭딜
비습-과다-과다-급가-과다-기력한틱-과다-엉겅퀴-과다-과다-냉절-안죽으면 실명 후 재절 재비습 반복 또안죽으면 맘가실명 재절 재비습 반복


밤그5셋 입으면 비습 과다과다 냉절 가능



단검도적 기본콤보

일단 단단은 가혹한일격 안터지면 매우 곤란
하지만 괜찮아요 우리는 엉겅퀴차가 있습니다 

비습-기습-급가-기습-실명-재절-비습-기습-급가-기습 반복

엉겅퀴
비습 기습 엉겅퀴 기습 기습or절개

비습 기습 급가 기습 엉겅퀴 기습 절개or기습













도적이 꼭 알아야 할 "점감"

모든 플레이어 전투의 군중제어기에는 점감 이라는게있음.

그게뭐에요? 이게 왜있나요 하고 묻는다면
뼈도적이 지나가던 노움흑마한테 
혼절
혼절
혼절
혼절
혼절
혼절
혼절
혼절
반대로 노움 법사가 오크전사에게 
변이
변이
변이
변이
변이
변이
변이

이렇게 밤새서 메즈넣으면 게임이 정말 노답이 되겟죠

그래서 점감이란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냐
뼈도적 4명이 노움흑마 한명한테 4초짜리 비습을 4번 연달아 넣는다고 칩시다 
클래식 점감은 100 66 33 0%로 갑니다
그러면 첫비습 100% 4초
두번쨰 66% 2.64초
세번째 33% 1.32초
네번째 0% 면역

이렇게 정해진 시간내에 같은 카테고리의 메즈를 넣으면 점점 메즈의 지속시간이 점감합니다


그리고 이 점감이 언제언제 풀리는지도 알아야겠죠

클래식 기준 점감은 시스템상 15초라고 합니다 

하지만 클래식 점감 애드온에선 17~18초로 기준을 잡아요 
왜냐면 서버랙 등등 어쩌구 저쩌구 해서 아무튼 갓겜이라 그렇습니다
계산할때는 넉넉하게 16초 잡으십시오
여러번 초시계 달고 실험해봤는데 15초일때도 있고 16초 일때도 있었음

간단요약 하자면 

비습을 한번 넣으면. 그다음 비습이 풀비습이 들어가기까지는 시스템상 15초의 시간이 흘러야 한다




그렇다면 메즈 카테고리는 뭐냐면


와우에는 여러가지 메즈 카테고리가 있는데.
크게 행불류.스턴류.공포류 그리고 클래식은 +특수 스턴
우리는 도적이니까 도적에 대한것만 캐치하겠습니다

도적의 혼절.후려 같은 행불류 카테고리입니다.
추가로 타직업은 법사의 변이.사냥꾼의 얼덫이 서로 공유합니다

도적의 비습. 기공 수류탄은 같은 스턴류 입니다
타직업으로는 전사의 돌진 등이 서로 공유합니다 

도적 급가는 다른 종류의 특수 스턴입니다 
비습4초.급가6초 하면 4초.3초 이렇게 하는게 안되고 그대로 10초스턴이 되는 이유가 메즈 카테고리가 다르기 때문

도적 실명은 독이라서 좀 점감이 없는것 같습니다 
근데 가끔 혼절처럼 지맘대로 2초남기고 풀릴때 있음 조심














도적이 꼭 써야하는 매크로





꼭 써야하는 매크로는 없는것 같습니다











도적이 꼭 써야하는 애드온 




기력틱 애드온은 pve 던 pvp던 꼭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nugenergy 추천

그외 본인이 사용하는 유용한 애드온 목록 





추가)민1당 방어도 2 상승
목조르기/파열 등 출혈데미지는 방어도 무시 트루데미지. 그러나 도트데미지 치명타 적용 안됨




똥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로스비습과 직업별 상대법은 반응좋으면 영상첨부해서 올리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