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게분들께 평소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얼피얼라 서식중인 Yukinohana입니다. 


이글은 먼저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로그공대 다니진 않고 일반수준 공대 다니면서 나름 느낀 몇가지만 써볼게요.


본인이 일반공대에서 주딱/핑딱이면 넘기세요. 자 그럼 ~ 편하게 이제 말짧게 ㄱㄱ함.

(참고: 주무기 전비(무공5)/ 보조무기 용아비수(민15))


1.폭군(수정)


1페 : 쿨기 돌리지말고, 무조건 아끼세요. 폭칼만 초반에 쓰면 다시 쿨돌아오긴하는데 괜히 폭칼 잘못쓰고 어글튀어서 소멸이나 기타 쿨기 날라가지 않게 하는게 중요. 1페는 점수 반영 안됨. 그래도 오크 캐스터애들 우선적으로 열심히 점사!


2페 : 2페시작전 마지막알까기 직전에 용족에 사악질 몇번하고 난도 돌리면 이득.(기습보단 사악이 기력소모 적어서 사악질)

2페시작하면 무조건 달려가서 때리지말고 탱붙은거 보고 딜하는데 이때 미리 자유의지물약빨고 들어가셈. 미리 빨아야지 쿵쿵따를 먼저 맞으면 의미없음. 자유의지 빨았으면 초반탱이 어글잡았다 싶음 바로 아드폭칼 돌리고 극딜 들어가셈. 만약 탱이 자유안빨았으면면 어글탐 살짝주고 하셈. 무적물약을 이용하는 방법도있음.  


뒤잡는건 좋은데 살짝 칼끝딜이 중요. 뒤에 너무 바짝 붙어서 딜하면 회베 같은거 같이 맞고 죽을수 있음.거리유지하셈. 허무하게 죽지마시길.


2. 벨라(수정)


이건뭐 기습크리 기도메타임.

전투시작 직전에 폭칼을 돌리면 글로벌쿨탐으로 인한 기습1번 손해안봅니다.

딜시작후 1기습-난도시작 으로 하시고 그후에 난도유지 무한기습 반복. 만약 도적포지션이 본진쪽이라면 벨라가 아드걸려고 정면이 되었을때마다 절개를 날려야 딜 손해 안봅니다.(이 때는 정면이라 기습안나감)

생각없이 기습 계속 연타만 안누르면 됨(평타딜때문에 난도항상 체크). 2탱으로 넘어가는 공대라면 1탱 아드에 죽고 2탱 넘어갈때 소멸쓰고 다시 극딜하심 됨. 꼬리치기 절대 맞지마세요.


3. 용기대장


일단 화폭 저항기도메타임. 화폭을 저항하면 대박인데 거의없으니 뒤잡고 딜을하되, 화폭에 날라가도 최대한 덜 날라가는 지형을 방향으로 잡고 딜하셈. 화폭날라올 타이밍에 뒤잡다가도 덜 날라가는 방향으로 틀어서 맞으셔도됨.

아드+폭칼 타이밍은 화폭을 저항했거나. 바로 붙을수있을때 혹은 전질쓰고 빠르게 붙을 수 있을때인데 이때 난도돌릴수있는 버블관리가 되어있음 매우 좋음


극딜예시-화폭오기전 버블3개이상 쌓고 -화폭맞고-저항하거나 전질로 붙고 -모인버블 난도 돌리고 - 아드+폭칼


4. 화염아귀 (화염셋팅 안할 시)


- 디법관리 하면서 치고 빠지기 딜인데. 갠적으로 6버프에서 빠짐(빠지면 7중첩됨). 근데 하다가 기력차서 기습한방더 넣을수있겠다 싶으면 피보고 1~2초기다려서 기습한방 더꼽고 나옴.(이때 모은 버블은 다음에 들어갈때 난도로 사용) 디버프 없어지는 타이밍 잘 맞춰서 1초라도 아껴서 들어가는데 이 때 전탐에 모았던 버블을 바로 난도로 쓰고 아드+폭칼 돌리셈.

그리고 넴드 피 20미만 남았을때 이번에 로그좀 오르겠다 싶은날이면 화보 빨고 극딜하셈 어차피 요즘 화보 똥깞. 마지막쯤에 사탕꼭 먹고.(넴드시작이나 초반에 화보는 바보짓)


중요: 치고 빠질 타이밍에 기습으로 모은 버블 날리면 안됨. 즉, 디법중첩이 이미 쌓여서 조금후에 빠져야하는데 난도쓰는 매우 비효율적인 스킬을 날리지 말자는 얘기임. 추가로 들어와서 붕대질한다고 혹은 클릭미스로 대상 바꾸지말고 어차피 붕대질은 아귀타겟이라도 쓰면 나를 붕대질함. 나를 대상으로 할 필요없다는말.(초보분들 간혹 본인 클릭하고 붕대질하심) 간직했던 소중한 버블은 다음에 들어갈때 공짜 난도로쓰고 바로 극딜이 되는 자원임.

<외부버프x 도핑O,화저셋x 위공략대로 했을시

당시 로그 점수는 94 절개는 막타용> 크리가 안습이네..


5.6넴- 이거 그냥 극딜임 기습크리 기도메타


7.크로마구스(수정)


일단 쇠퇴없다는 가정하고 말씀드림 쇠퇴면 뭐 그날은 갱신은 실패니깐.


1번 블레스 확인전에 딜시작하는공대면 일단 개념공장. 근데 어떤공대 2번브레스 확인할때 까지 딜금지 시키는 공장있는데 그럼 그공장 담부터 거르심됨.


막국수는 폭칼 2번 돌릴수있음. 괜히 아껴서 똥되지 마시고 극초반에 성전사나 타이밍 좋을때 바로 키세요.

그리고 꼭 소멸로 브레스한번 씹고 극딜하세요 이때가 가장좋은 아드폭칼 타이밍입니다.

씹는 방법은 특별한거 없어요 브레스 시전끝자락에 쓰면 씹힘.


예시-브레스(소멸씹)-모았던버블 난도-아드+폭칼 이거안되면 최소동선 빠지고 모았던 버블을난도-아드-폭칼-후반부 폭칼 또한번 -이거임.


그리고 브레스때 마다 최소동선에 칼끝딜 하시고 최소동선으로 브레스 1~2초때 빠져도 브레스 시전시간이 또 있어서 충분함 끝까지 쫄지말고 개극딜하셈. 미리 3~5초전에 빠지지마세요.


화염속성 때 기공이신분들은 폭탄 투척


주의: 이 공략대로 할 때 이감 디법걸린지 미리 체크! 이감있는데 1초에 빠져서 죽지말고요. 보험으로 복원물약하나정도는 가방에 넣었다가 해제 안 될것 같으면 드세요^^


8.네파(수정)


1페-폭군처럼 쿨기아낌 1페때 얼라진영은 드웝사제에게 공수받으세요.( 딜 차이 납니다.)

2페- 2페시작전 어차피 맨탱은 미리가서 자리잡고 어글작업시작할거임. 즉 쫄처리하고 붕대질(탐하지마세요)하고 가서 바로 극딜꼽으세요. 이렇게해도 어글튀는 맨탱없음.쫄지마셈.

그리고 과도하게 뒤잡지 마시고 옆구리에서 오닉처럼 꼬리치기안맞는거 꼭 주의하시고 옆구리딜.


네파도적콜때 탱이 빠르게 머리돌려주면 좋은데 케바케이고 우리는 무조건 칼회피라도 키세요. 그리고 탱이 90도 이상돌려줘야 기습들가니 시작전에 탱에게 90도 이상 돌려달라고 하세요. 도도는 상관없음.


공포를 소멸로 씹을 수 있음. 방법은 공포시전1.5초전인가에 미리 경보 나오는데 이거 타이밍 맞춰서 소멸쓰시면씹힘.

실패해도 괜찮음 다음공포 혹은 그 다음공포때 성공하면 그때가 아드+폭칼 타이밍임.


근데 크로마구스처럼 극초반에 폭칼 쓰시면 후반에 폭칼 또 한번쓸수있음. 고로 극초반에 공포 소멸씹고 아드+폭칼 하시던지 아님 극초반 폭칼 미리쓰고 후반에 폭칼 돌아오면 공포 소멸씹고 아드+폭칼 하심됨. 무조건 2번 돌리라는말임.


공포 맞을것같으면 미리 난도로 버블 쓰면안됨, 꼭 모았다가 공포맞으면 전질로 붙어서 모인 버블을 공짜 난도쓰고 극딜하세요. 이거반복임. 



핵심 요약


1. 치고빠지는 넴드는 빠질 때 난도 쓰지말고 버블 모은걸 잘 유지했다가 들어갈 때 모인버블을 공짜난도 돌리고 극딜


2. 소멸로 씹을 수 있는 브레스 or 공포를 씹어주고 궁극기 돌린다.


3. 치고빠질때는 항상 최소동선을 고려. 화폭때도 최소 팅기는방향 잡을 것.


4. 전투시간이 긴 넴드는 폭칼을 2번쓸 수있게.


5. 에본로크 초반 아드써야 플레임고르 때 아드 극후반에 쓸 수있음.(공대상황이 안된다면 로그낮은 넴드에 올인) 


6. 난도유지가 핵심이되 남은 넴드 피나 상황을 고려해서 1~3버블 난도인지 5버블 난도를 쓸건지 판단. 예를들어 넴드피 얼마안남았는데 5버블모아서 난도쓰면 손해란 말임. 1,2난도쓰고 남은 기력을 기습에 올인


7. 엉겅퀴는 무조건 넴드마다 쓸것.! 타이밍은 기습이 이쁘게 60이 되는 시점에 기습으로 기력0으로 털고 엉겅퀴마시면 기습3번까지 연속으로쓸수있음.

(60기력 1기습-엉겅퀴2기습 남은기력이 다시 60되면서 3기습 이란말임.) 혹은 마지막 모인 버블을 엉겅퀴 마시고 막타 모인버블을 넴드 죽기직전에 엉겅퀴를 마시더라도 기습이던 절개던 소모시키란말임.

2천내외의 딜을 더 뽑을 수 있는걸 버리지 마셈. 이러한 작은 차이가 중요한 것임.




**초보분들께 아무리 말씀드려도 부족하지 않은 핵심은 도적은 난도유지임(난도유지만해도 일단 50%는 이미 성공!)

하지만 더 위로 가기 위해선 이건 기본 베이스로 깔고 상황에 따라 기존 난도가 끝나는 시점에서 현재 버블을 보고 매 순간 판단을 해야함.

예로 일단 2버블 모은걸 난도쓰고 다음난도를 더 길게 할건지 아님 버블 더 모아서 난도를 한번에 더 길게하고 다음 기력으로 기습이나 막타 절개를 할지는 매번 매순간 판단이라는 말씀. 이는 경험이나 숙련으로 느끼게 되실 것이지만, 이를 인지하고 플레이하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님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전투도도도 어차피 이거랑 메카니즘 비슷 스킬만 다를뿐. 알아서 응용 ㄱ




끝으로..



"로그를 올린다는 건 결국 딜을 올린다는거고


무엇보다 퓨어딜러는 결국 딜로 말하는것"




끝으로 도적분들 다들 화이팅입니다. 다들 득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