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라는 겜을 접해본 와린입니다.


캐릭터 추천을 보니 초보자가 하기에 좋은 직업이 법사라고 하길래..저도 법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달하고 한 10일쯤 된듯하네요. 렙은 60이고 레이드를 제외한 비스템은 거의다 모은것 같습니다.


나름 마부도 할수 있는건 해뒀습니다.


와우법사를 해보고 와우에 대한 몇가지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법사 대미지 관련


-> 아마 법사 하시는 분들 중에 다들 한번쯤 헷갈려하셧을지도 모르겟습니다만..

   

    아이템 옵션 중에 " 모든 주문 및 효과에 의한 피해와 치유량이 ?? 증가 " 라는 문구와


                            " 모든 주문 및 효과에 의한 치유량 ?? 증가 " 라는 문구가 헷갈리시는 분들 계셧을꺼에요.


    제가 그랫습니다.ㅎㅎ;


    잘 보시면 " 피해 " 라는 문구가 들어가야 법사 스킬댐지가 오르는 것이고, " 피해 " 라는 문구가 없고

   

    "치유" 라는 문구만 들어있다면 사제님들의 힐량만 올려주는 옵션입니다.


   그리고 와우에서 지능은 마나통 과 극대화 확률을 올려줍니다. 스킬 대미지를 올려주진 않습니다.

  

   극대화는 일반적으로 "크리티컬 대미지를 낼 확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대마법사 로브를 만들어야 하는가...?


일단 옵션은 좋습니다. 에픽입니다. 마나 회복, 증댐40, 극대화 1프로


근데...음..저보다 오래 그리고 빨리 레이드에 진입해서 템 모으시는분들보니까..


결국에는 신비술사로 넘어가시는것 같더라구요. 신비술사가 방어구 8피스에 상의 포함입니다.


물론 레이드에서 가서 템이 나오면 공대원 끼리 경매를 해야 해서 많은 돈이 들지도 모릅니다만..


추후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가격이 조금씩 덜어질꺼라 생각합니다.


재봉술 300 찍고 도안 사서 비싼 재료(정수...넘비싸요.) 사서 만들어서 쓰기엔..가성비면에서는 그리 좋다고 생각은


안드네요.(저는 재봉술 300 + 도안값+ 정수값등등 해서 대략 700~800골 정도 썻습니다.)


혈장에서 얻을수 잇는 영원 로브도 좋아요. 그리고 가슴 방어구가 좀 구리다고 해서 인던을 못다니는것도 아니니


스칼다니면서 얼음 리치 로브 노리셔도 됩니다. 대마법사 로브에 너무 목안메셔도 된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재봉술도 300 찍어봤자...로브만드는 거 이외에는 따로 만들어서 팔아서 수익낼수 잇는 아이템이 거의 없어요.


14칸 가방 만들어서 팔수 있는데...여명의 설원에서...많은 사람들이 죽치고 메크로 돌리면서 도안을 1골? 2골? 정도에


사서 경매장에 60골 정도로 올려서 팔고 잇는데...그 60골 짜리를 사서 14칸 가방을 만들어서 판다라..


큰 메리트가 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암튼 대마법사 로브에 목 메시는거 아니면 재봉술 말고 연금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레이드나 pvp에 쓰는 물약들은 잘 팔리는것 같더라구요.(저도 조만간 재봉술 버리고 연금 갈아탈 생각입니다.)



3.마법부여


마법 부여 전문기술도 돈이 꽤나 들어갑니다. 나중에 숙련도 200 후반쯤 되면 아케이나이트 막대를 만들어야하는데..


아케이나이트 주괴 라는 재료가 엄청비쌉니다. 현재 부여할수 있는 최고 마법 부여 도안들도 많이 비싼편입니다.


물론 나중에 사람들한테서 수수료 받고 마법부여를 해줌으로써 이익을 챙길순 있는것 같아요.


저는 마법부여 장사를 안해서 얼마를 수수료로 받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문기술 추천 보면 법사는 재봉술 + 마법 부여라고 되어 잇는 글을 봣었습니다.


그래서 뭣모르고 배웠던 무두질 하다가 60만렙찍고 무두질 지우고 재봉술 + 마법부여로 전문직업을 햇습니다만..

      

재봉술은 진짜 딱! 대마법사 로브 만들고 싶은 분만 추천드립니다.


현재로 제가 느끼기엔 재봉술 보다는 연금이 나은것 같습니다.


마법 부여는 음...잘모르겠네요. 초반에 멋 모르고 배웠던 무두질을 생각하면 무두질이 생각보다 괜찮았던것 같기도하고..



4. 특성


특성은 아마 대부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냉기 기반으로 해서 비전 몇개 찍는게 아마 일반적이실껍니다.


동상 / 혹한의 추위 / 냉기의 수호 빼고 다 찍었습니다.(냉기특성포인트 40)


동상은 pvp에 좋다고 하드라고요. 그리고 동상 찍으면 몰이사냥하시는분들한테는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혹한의 추위 같은 경우는 단일몹한테 극대화 확률이 올라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는 다른 법사들 극대화 확률


올려주기에는 좋다고 했는데 일반적으로는 다들 잘안찍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산산조각 특성을 좋아해서 만땅 줬습니다. 산산조각은 얼어붙은 적에게 극대화 확률이 특성 최대 포인트찍었을 경우, 50프로확률이 올라가는데 냉기 스킬에만 적용 되는것이 아니고 비전, 화염스킬에도 그 극대화 확률이 적용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비전 부분은

 신비한 미묘함(2/2)

 신비한 집중(3/5)

 신비한 정신집중(5/5)

 신비한 탄력성(1/1)

 이렇게 11포인트 주고 하고 잇습니다.


제가 아직 화염법사를 안해봐서 모르지만...냉기 특성이 좋은거 같긴합니다.


최대 사거리에서 얼화 쏘면서 얼화 맞으면 이속 50프로 감속이라는 디버프도 있고


얼음 보호막, 얼음 방패로 생존률도 올리고 눈보라로 몰이 사냥도 좋고 ㅎㅎ


차후에 화염법사로도 한번 해볼생각입니다.

조만간에 특성 초기화 해서 화법으로도 조금 놀아볼 생각입니다.ㅎㅎ;


아참 특성 초기화는 직업상급자한테 하실수 있고 매번 금액이 소모됩니다. 할때마다 금액도 올라가구요.최대치 금액 상한이 50골? 로 들은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최대치까지 안해봐서...



5. 물빵 장사 / 포탈 장사


법사는 40때 대도시 포탈을 배울수 잇습니다. 40때 언더시티, 오그리마

          50때 썬더 블러프 이렇게 3개의 대도시로 순간이동 가능한 포탈을 배울수 있습니다.

          포탈 스킬은 "차원이동의 룬"이 필요한데 마을에 있는 마법재료 파는 npc한테 구입할수 있습니다.

         

          포탈은 보통 1골 받고 열어줍니다.(룬은 법사가 일반적으로 준비합니다.)

          40레벨에 백골마를 바로 타기가 빡빡하기때문에 백골마를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아르바이트라고 생각됩니다.

          법사 이외에의 직업군은 다들 마을로 이동해서 와이번 타고 비행기 타고 배타고 이동해야되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서 대륙간 이동시에 법사 포탈이 꽤나 유용해서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퀘스트 기반으로 겜하다보니 가끔 운좋게 파템 에픽템 먹은 것도 잇고 초반에 뭣 모를때 전문직업을

          무두질로 해서 무두질 할수 잇는건 다 해서 경매장에 항상 파라서 40레벨에 따로 알바 없이 바로 백골마를 타긴

          했습니다만...


          물빵 장사는.. 저는 물빵 장사를 안합니다. 법사 마나로 꽁짜로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돈받고 팔기도 뭐하고..

          물빵 만드는거 자체가 귀찮기도해서..그냥 가끔 지나가다가 필요한 분들 1~2덩이 정도?? 만들어서 그냥 드리

          긴합니다만...목돈을 좀 만들실려는 분들은 60만렙때 청정수(법사 최고 마나물약퀘스트)를 배우시고

          혈장에서 아르바이트하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혈장에 생각보다 물빵을 돈으로 사시는분들이 꽤

          있으십니다. 가격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6. 마법봉을 사세요.


저는 처음에 법봉이라길래 먼지 몰랐습니다. 법봉을 끼면 지팡이를 못차는줄 알았습니다.


마법봉은 보조 무기 같은거라 양손무기 즉, 지팡이를 차고도 찰수 잇습니다.


마법봉은 법사한테는 평타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나가 없을때 평타를 쳐야 하는데 지팡이들고 공격하면...


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존재하는게 마법봉이구요. 마법봉으로 공격 하시면 일반적인 직업군의 평타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법봉은 마나를 소비하지 않아요.ㅎㅎ



7. 에드온이란?


에드온은 제가 느끼기엔 편의성을 올려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와우자체에 존재하는 시스템은 불편한점이 많이 있는데 이를 보완해주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드온이 뭐야? 어떻게 해야되? 하고 어려워하실 수도 잇는데 인벤에 에드온 자료실에 가셔서


필요한거 다운 받으시고 압축 풀고 복사해서 와우클래식 폴더 안에 인터페이스 폴더 안으로 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찾아보시면 설명 잘해주시는분들 많습니다.


에드온 종류가 많기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 필요한 에드온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법사 조금해본 와린이가 몇글자 적어봤습니다.


다들 즐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