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건 귀차니즘에 잘 하지 않는 편인데, 이것만큼은 해외의 수많은 클래식 커뮤니티들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인벤의 정보가 너무 차이나는 사안이라 1시간 태워보았습니다. 원소숫돌 적용유무를 제외한 아이템 세팅과 버프 등 기타조건은 모두 동일합니다(애초에 영상을 쭉 이어 찍었습니다).


1시간이 넘는 고용량 파일이라 업로드에도 시간이 한참 걸렸고, 글을 올리는 현재기준 아직 원본영상의 해상도까지 처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글이 써진 직후 보신 분이라면 조금 시간을 두셧다 영상을 다시 보시면 깨끗한 화질이 나올 거에요.



한장요약: 아래 스샷 중 위쪽은 원소숫돌을 적용하고 30여분 700대의 평타를 친 후의 통계이고, 아래쪽은 원소숫돌을 적용하지 않고 30여분 700대의 평타를 친 후의 통계입니다.

(누르면 커집니다)


700대씩 총 1시간이 아니라 7000대씩 총 10시간을 때려보면 대수의 법칙이 더 완벽히 적용되는 실험이 되었겟지만 차마 거기까지는..ㅠ



앞선 글에서도 예시를 들었지만



게임내 옵션 설명대로라면 곰폼이나 캣폼의 야드는 적중을 올릴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들 무기적중을 올리셔서 발톱을 잘 적중시키고 계시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클래식은 오리지널 와우를 가능한 당시에 가깝게 복원한 것이고, 그러다보니 오역이나 원문에서부터 틀린 설명도 그대로 재현된 케이스가 많습니다. 15년전 게임이라, 원래 좀 그렇습니다..'')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