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공지글이라니 쑥쓰럽네요 헿

앞으로 작은 변경 사항은 따로 글파지 않고 여기에 첨부파일만 교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1.05 v2.0 : Phase6 아이템 추가 / 장신구 사용효과 표기 추가 등


# `20.09.09 v1.1 : 진의고리&인장 세트효과 반영 / 슬롯 및 마부별 스탯 및 효과 테이블 추가
                      / 아이템 추가(수동 고철 압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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얃얃!!

최근 들어 잦은 똥글로 드게를 더럽히고 있는 것 같아 죄송스럽니다.

별 볼일 없는 엑셀시트에 댓글로 요청주시고 추천 눌러주신 형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수정본은 "Phase5 야드 템셋팅 도우미_v1.0"라는 이름으로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즈 마다 최종 BIS템들은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지만, 정작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이용한 조합을 찾거나, 템을 한개씩 교체하면서 조합을 바꾸고 확인하는 과정에 번거로움이 있다고 느껴져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버전 이후에는 큰 변경점이 없을 듯하고 영양가 없는 업로드도 자중하겠습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존 버전에서의 변경점

 1. 버프에 따른 능력치 상승 추가
   - 대부분의 인스에서 유지 가능한 인내/야징 버프를 능력치 반영할 수 있도록 옵션 추가
   - Y/N로 선택 가능하며, 두가지 버프 모두 시전자가 연마특성을 모두 투자한 것을 가정

 2. 아이템 및 마부 옵션 대량 추가
   - 예전 페이즈 비스템 및 실리더스 소환 드랍텝, 일부 자저템, 하위마부까지 옵션 추가
    (댓글로 요청주셨던 템은 모두 포함했습니다)

 >> 혈장, 잔달라, 왕축 효과도 추가하려 했으나 곱연산이 늘어날 수록 소수점 처리로
     인해 정확성이 점점 떨어지는 점 감안해서 삭제했습니다.

  >> 기존 버전의 경우, 검둥까지 어느 정도의 파밍을 전제로 P5에 추가되는 아이템의
     세팅스탯 시뮬레이션 목적이었지만, 댓글에서 과거 페이즈 아이템 추가 요청을
     확인하고 시간을 좀 더 투자해서 2~4 페이즈 비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이용법은 첨부 파일과 이전 게시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만들고 보니...
  - 제일 아쉬운 점은 기대 AP값 기준으로 최적 세팅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은데...
    그건 제 능력 밖의 일인 듯 합니다....ㅠ

   (능력치별 우선 순위와 상대적 가치가 드게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질문 중에 하나 아니겄습미까?)


  - 기본적인 와우스탯 계산식은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잘못 알고 있는게 많았다는 점!!
    진득하니 잡고 처음부다 다시 손보면 소숫점에 따른 오차도 더 줄일 수 있을 듯한데...

    귀차니즘 발동!!

    아!! 부끄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