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안퀴라즈 사원 "얼라이언스" "신성사제" 기준의 글입니다.


안퀴라즈 사원 힐러의 기본 준비물 
최소 수량 기준이며, 개인 판단 하에 수량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넉넉히 들고가시는걸 추천.
상급 비전 보호 물약 X 1
상급 화염 보호 물약 X 1
상급 자연 보호 물약 X 5
제한된 무적 물약 X 1
마력의 물약 X 5
일급 마나 물약 X 15
반짝이는 마나 오일 X 2 (10회 사용분)
밤비늘 퉁돔 수프 X 20
괴물 오믈렛, 조개 별미 등 체력,정신력 요리 X 20



예언자 스케람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스케람은 75% 50% 25%의 체력마다 분신을 사용한다.
2. 보스의 공격 범위 내 근접한 아군이 없다면 대지 충격 스킬을 사용한다.
3. 차단 가능한 신비한 폭발 스킬을 시전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소생은 거의 탱커에게만 유지. 마나와 글로벌 쿨타임 즉 마나와 시간 자원 세이브
2. 전투시간이 길지 않기때문에 순간치유 위주로 운용하며 위급시 보호막 지원
3. 보스의 하단부 비전계열 스킬 사용 이펙트시 치유의 기원 미리 시전. 차단 성공시 취소.
4. 스케람의 HPS는 딜러들의 차단스킬 사용/성공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짐.
5. 비전 보호 물약이 유용하며, 외부버프를 받고 온 경우 자연 보호 물약도 사용. (대지충격으로 인한 급사 방지)



실리시드 왕실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크리가 사용하는 광역 독 스킬과 바닥의 독구름을 밟는 인원 치유
2. 야우즈의 광역 공포 스킬로 인해 독구름을 밟게되는 인원 치유
3. 공포의 수호물 / 포세이큰의 의지로 공포에서 벗어난 힐러는 힐러 직업군부터 우선 해제, 독구름 근처인 유저 해제.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크리 -> 야우즈 -> 벰 순서로 잡는다면 HPS는 포기하는것이 좋다.
2. 벰 -> 야우즈 -> 크리 순서로 잡는다면 치유의 기원과 치유/상급치유만 대충 돌려도 99점이 나올 정도.
3. 독구름을 밟는 인원을 빠르게 캐치하는것이 좋다.




전투감시병 살투라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도적같은 회피 스킬이 없는 딜러 전사 위주로 소용돌이 전 미리 보호막을 감아두는것도 좋다.
2. 사제는 탱커,근딜러들과 최대사거리를 유지하며 힐을 하는것이 좋다. (가능하면 원딜과도 이격)
3. 전투 후반으로 갈수록 HPS 요구치가 낮아지는 보스라 위급시 마나 물약 대신 무적 물약 사용을 대비하여야 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전투 시작전 미리 근딜쪽 보호막을 감아두는것도 좋다.
2. 하자라의 부적을 사용하는게 아닌이상 상급 치유보다 순간 치유가 공대 생존에 유리하다.
3. 근접 파티라면 소용돌이 이전 치유의 기원을 미리 시전해두는것도 좋다.
4. 대부분의 안퀴라즈 사원 보스들과 마찬가지로, 소생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불굴의 판크리스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메인 탱커에게 사용하는 받는 치유 감소 디버프가 4-5중일경우엔 보호막을 걸어준다
2. 일정 시간 이후 소환되는 벌레와 애벌레가 나올때가 힐스킬을 사용할 타이밍.
3. 애벌레는 팝업 후 10초가량이 지나면 광폭화됨을 인지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판크리스 본체는 고기방패고 메인 요소는 주기적으로 소환되는 벌레임을 인지한다.
2. 애벌레는 근딜쪽에 붙여서 묻딜로 처리하는경우가 많기에 폭칼,소용돌이 사용하는 도적/전사 미리 보호막 후 순치.
3. 판크리스 역시 헬팟일수록 HPS가 높아진다.




공주 후후란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메인탱커의 쐐기를 해제하는 택틱이라면, 해제 전 탱커의 체력을 충분히 채워준다.
2. 후후란 광폭화의 조건인 체력 30%를 인지한다.
3. 파티원이 치유의 기원 사거리 내에 있는 상태에서 적당히 산개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광폭화 이전에는 순간치유와 보호막 위주의 힐스킬을 사용하고, 급하게 힐을 하지 말고 마나 관리를 한다.
2. RDPS로 인한 보스 체력 감소 속도를 보고 대략 35%-33%정도부터 치유의 기원을 사용할 준비를 해둔다.
3. 광폭화시 다른 욕심을 내기보다 치유의 기원을 계속 시전하는것이 공대 생존과 HPS상승에 더 유리하다.
4. 광폭화시 다른 파티 인원에 대한 힐은 타 직업군 힐러를 전적으로 신뢰한다.




쌍둥이 황제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베크닐라쉬 혼돈의 일격 사용시 보호막 사용 후 힐집중
2. 블리자드 공격을 피한 이후에도 바로 탱커를 치유하기 좋은 자리 확보
3. 강화되지 않은 벌레는 약하니 본인에게 붙어도 겁내지 말 것.
4. 랜덤 넉백 대상자 빠른 힐 + 본진에서 강화된 돌연변이 벌레가 폭발시 여유있게 공대원 힐
5. 마나 70~80%에 미리 마나물약을 사용.
6. 첫 풀링시 베클로어쪽 힐러는 베크닐라쉬가 힐어글을 보고 오는지 주시 후 소실 항시 준비.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전투시간과 RDPS가 직결되지 않는다. 마나물약은 최대한 10분기준 4개 사용을 계산하여 마나 관리.
2. 초월 풀셋 기준 탱커에게 1레벨 상급 치유 -> 8세트 효과 소생중에는 4레벨 치유를 베이스 힐로 사용.
3. 돌연변이 벌레가 근딜쪽에 터졌으면 빠르게 커버, 원거리쪽이라면 베클로어로 전환 전까지 여유가 있다.
4. 황제가 서로 위치 전환 전 베클로어 예정 지역의 물리 탱커에게 미리 보호막을 걸어주는것도 좋다. (급사방지)
5. 전투시간이 긴 막공같은 경우에는 소생 사용 빈도를 줄인다.
6. 전투시간이 길다면 탱커 치유시 유효힐 타이밍을 잡기위해 베이스힐에 순간치유를 섞기보단 한틱 쉬고 캐스팅.



아우로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 화법탱 공략시 모래폭풍과 잡다한 피해에 대한 화법조 커버
2. 주기적으로 인접한 공대원을 날려버리기에 거리유지.
3. 모래폭풍을 맞는다면 어그로가 초기화가 된다는걸 인지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보통의 공대에서는 아우로가 숨기->지진 콤보를 사용하지 않기에 마나가 여유있다.
2. 주기적으로 넉백당하는 근접대상자에게 빠르게 치유의 기원/순간 치유를 사용한다.
3. 모래폭풍이 아닐때, 화법조에게 소생+치유or상급 치유로 커버해준다.
4. 모래폭풍 이후 근딜러가 1어글자가 되는 경우가 빈번하니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5. 아우로 역시 모래폭풍 사고가 나거나 헬팟일경우가 HPS상승폭이 매우 크다.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1패이즈
1. 녹광 대상자를 순간치유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킨다.
2. 눈촉수의 채찍 대상자를 순간치유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킨다.
3. 적광시 체력이 낮은 대상을 본인의 남은 이동거리를 계산하여 멈춰서 순간치유를 할지, 소생을 사용할지 결정한다.
4. 발톱촉수에 맞은 대상자를 순간치유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킨다.
2패이즈
1. 거대한 발톱촉수 위치를 빠르게 파악후 치유 지원
2. 눈촉수 채찍 대상자 빠르게 순간치유로 회복
3. 내부 진입시 7-9중정도는 버틸만 하기에 최대한 버텨준다.
4. 내부 진입시 내부에 중첩이 꽤 높은 힐러가 이미 존재한다면 바로 채팅으로 알리고 내보낸다. 
-> 먹깨비 촉수는 내부 인원이 가득 차있을 때에는 젠이 안되기에 빨리 힐러를 내보내고 딜러를 들여보내는게 좋다.
5. 쑨 약화시 1약화 킬타이밍이 잡히지 않는다면 마법봉을 던지면서 최대한 마나를 확보한다.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쑨 전투시 1,2 패이즈 모두 순간치유 위주의 힐을 한다.
2. 1패이즈가 끝나고 2패이즈 시작 직전 전투가 풀리므로 빠르게 결정수를 연타하여 마나를 회복한다.
3. 먹깨비 촉수로 인해 내부로 들어갔다가 튕겨져 나오는 인원은 보통 쑨 기준 12시-3시 사이. 자리잡고 힐해준다.
4. 내부조에 들어갈경우 능력껏 최대한 버텨준다. 대신 새로운 힐러가 들어와 자리를 잡으면 빠르게 교대한다.
5. 약화 타이밍에 쑨의 체력과 약화시간을 계산하여 딜을 할지 힐을 할지 결정한다. (웬만하면 딜을 하지 않는다)



비시디우스

힐러 기준의 공략 포인트
근딜조가 밖에서 대기하는 공략 기준
1패이즈
1. 광역 데미지에 대해 치유의 기원을 사용하되, 오버힐을 조절하며 급하게 하지 않는다.
2. 치유의 기원과 다음 치유의 기원 사이에 2초정도의 텀을 두어 마나관리.
3. 탱커가 은근히 아프니 치유의 기원 사이에 적당히 치유스킬로 탱힐 지원을 해준다.
4. 바닥은 꼭 피할 것.
2패이즈
1. 얼린 후에는 가까이 붙어서 근접 타격을 지원하며 마나회복.
2. 분열시 신폭으로 무리하게 딜지원을 하지 않는다. 웬만하면 고공폭 사용.
3. 2분열을 본다고 생각하고 분열이 끝난 후에는 미리 빠져나가는 근딜러들에게 일부 소생 지원.
4. 다시 1패이즈 반복. 초반에 치유의 기원을 급하게 사용할 경우에 거의 확정적으로 어그로가 튄다. (소실 준비)
힐택틱과 H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1. 2분열을 본다 생각하고, 전투시간은 RDPS와 거의 무관하니 최대한 일급 마나 물약을 일찍 사용한다.
2. 치유의 기원과 다음 치유의 기원 사이의 텀을 2초정도 두고 여유있게 힐업한다.
3. 순간치유는 위급할때가 아닌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4. 2패이즈에서 다시 1패이즈로 돌아올때 급하게 힐을 하지 말고 어그로 관리를 한다.
5. 비시디우스는 받는 데미지의 차이가 공격대별로 큰 차이가 나지 않기에 마나관리와 생존이 중요하다.
6. 마나를 쥐어짜야되는 시점이 온다면 웬만해선 힐타겟 1순위는 마법사.







안녕하세요 체루빅입니다.

검둥시즌엔 워낙 힐러자체가 재미가 없는 던전이었고, 당시에 제가 도적을 하기 시작해서 공략을 작성은 오랜만이네요.

준비를 많이 하고 글을 쓴건 아니기에 빠진게 많을수도 있어요.


간단히 정리하는 사원의 주관적인 힐로그에 관한 의견은

헬팟과 준수한 공대의 요구 HPS 차이가 매우 큽니다. 

사고가 나고 안나고의 차이도 큽니다.

를들어 검둥 크로마구스 사고한번 나면 힐량이 쭉쭉 오르는것같은 일이 사원에는 거의 모든 보스가 그렇습니다.

중요한건 검둥때는 크로마구스 제외, 사고가 나면 전멸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사원은 그렇지 않다는거죠.

그러므로 역시나 이번 시즌 힐로그도 후반부 되면 중국에서 조작해서 찍을게 눈에 보입니다.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보스별 사고유무와 잡는 순서 (왕실)등이 HPS에 영향을 너무 크게 줍니다.

변별력이 없다는건 당연히 아닙니다.

그냥 세계 1위와 100위의 차이가 조작과 사고등의 차이가 개입되는 비중이 크다는거지,

결국 로그 높은사람이 웬만하면 템도 좋고 도핑도 잘 하고 운도 좋은거고 뭐 그렇습니다.




저는 오리때 이미 오픈베타때부터 쭉 낙스까지 해봤어서 클래식에 로그없었으면 재미없어서 금방 접었을텐데

요새는 뭔가 로그도 전처럼 재미가 없네요 ㅠㅠ

사실 요새 연애에 더 바빠서 그런것도 있고 ㅎㅎㅎ큽

빨리 낙스나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사제게시판 여러분들 모두모두 득템 득골 득로그 하시길 바라며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