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적으로 내가 로그를 올리고싶다 = RDPS가 좋은공대를 가서 빠른 보스킬 및 사효장신구 Uptime을 

극대화해서 단시간에 데미지 몰아치는게 일반적으로 통했던 상식입니다.

하지만 암사에게만(?) 스캐람 로그는 그런 상식에서 반대로 가는거 같습니다.

우선 스캐람 월드 로그를 보면



4등의 38초 제외하면 대부분 1분20초가 넘어가는 시간입니다. 특히 1등이신분은 1분40초동안 딜을하셨네요.

사원 스캐람 킬 스피드 백분위 표를 봐도 전체 75점이 약 1분15초 전체50점이 1분32초 정도로 

1분20초 ~1분 40초내 킬은 로그점수 약 40~70점사이인 흔히 말해 로그 초록색 ~ 파랑색 수준의 공대라고 볼수있습니다. 

절대로 RDPS가 높지않죠




이번에 스캐람월드 1등하신분 실제 리플레이를 보니

첫분신 나올때까지 딜시작시간부터 거의 20초가 걸리고 분신 잡는것도 거의 15-20초 걸렸구요.

여기서 암사님은 열심히 멀티도트를 뿌리면서 스캐람을 딜하셨더라구요(정신분열 크리도 잘뜨긴 하셨음)

----

암사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클래식 모든직업중에 가장 쎈 도트딜을 가지고있다는겁니다.

그래서 다중타겟 네임드나 쫄무리일때 DPS가 급상승하죠.(실제 화심시절 골레마그나 설퍼론 등 쫄몹 나오는 네임드는 

멀티도트로 공대딜 상위권에 랭크됐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있는데 당연히 고통을 걸고 3초뒤부터 데미지가 들어갈텐데 데미지가 다들어갈때까지 

그 몹이 죽지않아야 완전히 내 딜이 되는거죠. 고통걸자마자 1틱 보고 죽으면 그 고통건 마나+쿨타임 손해를 보는겁니다.

그래서 스캐람같은경우 RDPS가 높으면 분신이던 네임드던 고통거는순간 한두틱보고 죽어버리기때문에 딜로스가 생기고

분신이 생길때 모든 디버프가 삭제되니 고통을 안걸수도 없고 걸자니 금방죽을거같고 그래서 아예 고통을 안걸어버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래서 고통데미지 없이(고통을 걸어도 1틱데미지 들어가고) 딜을 하기때문에 DPS가 낮게나오는 기현상이 발생하는겁니다.


암사입장에서 스캐람에서 가장 DPS가 높게나올려면 - 스캐람이나 분신이 너무일찍 죽으면안된다 - 적당히 

고통데미지를 받도록 네임드 또는 분신이 느리게 죽어주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럴려면 RDPS 가 낮은공대가 유리하구요. 

저같은경우도 베스트 로그찍힌게 사원 둘째주에 1분20초 킬타임나온거고 그뒤로는 갱신을 못하는데요

템이 좋아질수록 공대가 좋아질수록 DPS가 낮아지는 스캐람로그를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