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한번 써야겠다 생각만하다가 오늘에서야 작성하네요.

사냥꾼 딜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시고

이사람은 이렇게 하는구나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게 정답이라!! 생각하고 적는건 아니니 더 좋은 생각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서 정보공유나 했으면 좋겠네요.

저는 호드에서 막공치고는 꽤 괜찮은 공대에 고정으로 다니고있지만 로그팟이라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니 괜찮은 막공에 다니시고 딜욕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현재 특성은

야수(20)-사격(31) 특성입니다.
야수특성에서 체력에 5포준거빼곤 특별한건 없고
사격은 다들 비슷하게 찍으시니 따로 적진 않을게요.

전투중 장신구 스왑이 가능한 클래스라 장신구는 최소 사효 장신구 2개를 들고있으신게 좋습니다.
우선순위를 적어보자면
다중타겟:  레나타키>좀가바르>=대지의격동 (13번슬롯) / 비룡이빨부적or 블랙핸드OR전투감시병휘장(14번슬롯)
단일대상:  레나타키>=좀가바르>=대지의 격동 / 비룡이빨부적 OR 블랙핸드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넴드별로 적어볼게요.


1. 스케람
일단 막공에서는 스케람을 만나러가는 바로앞 계단이나 옆쪽올라가는 계단보다는 아예 위로 올라가는걸 선호합니다.
이유는 스케람이 순간이동을 한 경우 데드존에 안걸리면서 가운데쪽에 대부분 가장먼저 팝업 되기때문에 평타튼 조사든 비는 타이밍이 제일 적습니다. 일제사격에 대한 논란이 있을수 있는데 프레임 보시면서 정배자 없을때 일제사격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대상 타겟을 얼마나 빠르게 잡고 내 사거리 안으로 이동하느냐 입니다. 
모든 네임드나 일반몹 구간에서 다중 다겟을 딜링하는 경우는 매우 중요한것이 바로 '타겟이동'입니다. 
사냥꾼은 딜링시 조사라는 스킬때문에 3초가 걸려서 딸피인몹에 이걸 3초간 땡기고있다가 그전에 죽어버리면 딜 손실이 어마어마 합니다. 바로바로 다른대상을 잡는걸 연습하세요. tab 이든 마우스든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네임드에서 '제한된 무적물약'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초반에 어글이 튀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이때는 죽척보다는 제무물을 먹는게 딜손실을 줄여줍니다. 다중 타겟에서 제무물을 먹었는데도 어글이 높다 생각되면 타겟을 바꿔서 어글을 나눠서 드세요.



2.크리/야우즈/뱀
순서에따라 공략이 달라지는데 큰 전제는
-야우즈의 공포를 맞지 않도록 위치를 잡고 이동한다.
-벰에게 돌진 맞지 않을 사거리를 유지한다.(아예 가깝거나 아예 멀거나)

이 두가지에 유의 하시면서 딜링을 하시면 됩니다.
복원을 드시든 제무물을 먹든 개인의 선택이고 상황에 따라 틀려집니다.
저는 레나타키를 스타트 장신구로 쓰고있고 탱이 붙는게 보이면 평조평일일 날리고 제무먹거나 제무 안먹으면 죽척하고 장신구 스왑하고 스타트를 합니다. 



3.살투라
2넴과 유사합니다.
야우즈 공포안맞기위해서 거리 이동하는것처럼 소용돌이 쓸때 제무물로 반응할수 있는 정도 거리를 두고
주변에 사람이 최대한 없는 곳으로 평타쿨 사이에 이동하면서 딜링 하시면 됩니다.




4.판크리스
여긴 그냥 왠만하면 사냥꾼이 딜량 바닥에 깔리는 넴드이므로 그냥 펫에 서리망치거인에코/눈사태일족에코/민첩성두루마리 발라주고 정상적인 딜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말뚝딜에서 펫 디피 100 이상은 나옵니다.)
1 이라도 더 넣으시려면 활질 할수있는 최소 사거리에서 딜링 하시는게 팁이라고 할수있겠네요.
판크리스는 꽤나 괜찮은 공대라면 1분안에 킬을 대부분 하므로 장신구 스왑보다는 그냥 딜링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5.후후란
여기도 판크리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말뚝딜이니 밀리 뒤쪽 힐러 앞쪽에 위치하시고 자저상 켜시고 40~45%사이에 속사 광폭화 장신구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6.쌍둥이제왕
공대나 택틱빨을 많이 받는 넴드이고. 일제사격을 아예 금지하는 공대라면 쌍둥이로그는 거의 포기하셔야될거고 다른 공대로 가시는게 좋습니다.일단 제가 다니는 공대는 순간이동 타이밍이 왔을 때 밀리와 사냥꾼들이 모두 이동하는 구간에 있는 쫄을 가면서 다 잡으면서 진행하는 공대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냥꾼은 베크닐라쉬만 딜하게 됩니다.
베크닐라쉬를 첫 풀링할때는 제외하고는 순간이동시에 베크닐라쉬는 가장 가까운대상을 인식해서 2k의 어그로를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사냥꾼은 이걸 잘 활용하시면 다른 사냥꾼보다 더 많은 딜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DBM 상에 순간이동 타이머가 나오지만 바로바로 이동하지 않는다는걸 다들 아실겁니다.
그럼 사냥꾼 분들은 베크닐라쉬와 항상 최대사거리를 유지하면서 딜링을 하시고 순간이동하기 전까지 계속 딜링을 하시되 순간이동타이머가 끝나거든 조사를 제외하고 평타와 일제사격만 쓰시면서 딜링을 하다가 순간이동이 완료되면 베크닐라쉬쪽으로 가서 딜링을 하시는 방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안면어글 2K가 있다는 점때문입니다, 그리고 요불과 무모가 먹히지 않기 때문에 조사를 제외하고는 크리티컬이 2000 이상 뜰수가 없고, 때문에 내가 쏜 화살이 순간이동후에 날아가서 베크닐라쉬에게 맞아도 어글이 튀지 않게 됩니다. 물론 운나쁘게 일제사 평타가 거의 동시에 나가서 둘다 크리가 터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생긴다면 제무물을 먹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생기는 변수는 일반적으로 쌍둥이는 5분이상 전투여서 일마를 먼저 먹어버린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흔합니다. 전투가 길어지면 일마를 무조건 먹어야하는 경우가 생기니까요. 이런 케이스조차 없애고 싶으시면 그냥 평타만 날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순간이동이동마다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동시간이라도 1초라도 더 줄여서 한방 더 박으시려면 잔달라 버프를 들고있으시거나 잔자의 신속을 쌍둥이때 빨고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현재 죽척버그가 있으므로 순간이동하기 직전에 죽척해서 타이밍이 겹쳐버리면 그전 어그로를 그대로 복사해서 가져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스왑을 하실거면 순간이동이 확실히 완료되고 하시거나 순간이동 타이머가 5초이상 남았을 때 하시는게 좋습니다.



7. 아우로
특별한것 없이 어그로 잘 확인하시고 죽척 적절하게 해주시면서 딜사이클 돌리시면 됩니다. 
위의 말뚝딜 넴드랑 똑같습니다.



8. 쑨
쑨도 쌍둥이처럼 공대나 택틱빨을 많이 받는 네임드 입니다.
특별한건 없고

-일제사격 쿨이랑 작은 눈 촉수 등장 타이밍 잘보면서 일제사격 사용하시고 
작은눈 촉수가 나올타이밍이 다되어간다면 일제사격은 아껴두었다가 나오면 바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킬타임에 따라 1약화냐 2약화냐에 따라 틀려집니다.
대부분은 2약화를 보게되므로 1페이즈에 장신구 하나 사용하시고 
1페이즈 끝나고 쑨눈깔이 들어가는 타이밍에 펫빼고 죽척해서 장신구 스왑하시면됩니다. 
그리고 2페 약화 때 쿨기와 장신구를 다 돌리시고 딜하시면 됩니다. 
약화끝나면 펫빼고 죽척하시고 장신구 다시 스왑하시고 2번째 약화때 돌리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1페에서도 펫딜을 하시는게 좋고 꽤나 자주 펫이 죽게 됩니다.
1페 끝나고 2페 넘어가는 타이밍에 반드시 다시 살려서 붕대감아주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2페중간에도 약화타이밍이 아닐때 펫이 죽거든 살려서 붕대 감으시고 딜링에 참여 시키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처음쓰는거라 팁이라할만한건 사실 쌍둥이말고는 없네요.
쓴 글은 로그팟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로그팟은 많은 부분이 틀려질수 있고 지금 안퀴를 로그팟으로 가보지 않아서 막공다니시는 분들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후에 조금씩 손봐서 수정수정해서 정보공유 하겠습니다.
별거아닌거지만 도움이 될만한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