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불성을 해본적이 없음(애초에 와우를 클래식으로 시작함)
*몇번쨰 패치 기준인지 모름. 그냥 해외 TBC 사이트 보고 작성(https://legacy-wow.com/)


야수 특성





매의 상 연마 : 매상 활성화시 공격할 떄마다 10% 확률로 12초간 공격 속도 15% 증가
지구력 연마 : 야수 체력 10% 증가, 본체 체력 5% 증가
화력 집중 : 야수 활성화시 본체가 입히는 피해 2% 증가, 살상 명령의 치명타율 20% 증가
원숭이상 연마 : 회피율 3% -> 6%
두꺼운 가죽 : 야수의 방어도 20% 증가, 본체의 아이템으로 얻는 방어도 10% 증가
야수 되살리기 연마 : 기존과 동일



치타상 연마 : 이속 6% ->8%
야수의 신속함 : 기존과 동일
격노 폭발 : 기존과 동일
동물 치료 연마 : 기존 효과 + 동물치료 마나소모 20% 감소
야수의 본성 : 치명타율 15% -> 10%



정신의 결속 : 기존과 동일
위협 : 기존과 동일
야수 훈련 : 야수의 집중(기력) 생성량 20% -> 100% 증가
Animal Handler(동물 조련사?) : 탈것 속도 8% 증가, 야수의 적중률 4% 증가
광기 : 기존과 동일



Ferocious Inspiration : 펫이 치명타를 입힐 때마다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 10초간 3% 증가
야수의 격노 : 기존과 동일
살쾡이의 반사신경 : 펫의 회피율 9% 증가, 본체의 회피율 3% 증가
뱀의 날렵함 : 원거리 공격 속도 20% 증가, 펫의 공격 속도 20% 증가
내면의 야수 : 야격 사용 시 본체의 공격력 10% 증가, 마나 소모 20% 감소, 저지 불가


사격 특성





충격포 연마 : 기존과 동일
사격술, 정밀한 사격 : 자리 바뀜. 효과는 동일
사냥꾼의 징표 : 징표 효과가 100%만큼 근접 공격에도 적용.



숨통 노리기 : 원거리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야수의 집중 50 회복
신사 연마 : 기존과 동일
조준 사격 : 기존 효과 +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 10초간 50% 감소.
신속한 처치 : 속사의 쿨타임 2분 감소, 적을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먹으면 다음 조준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의 공격력 20% 증가.
쐐기류 연마 : 독사 쐐기, 비룡 쐐기의 공격력 30% 증가, 살무사 쐐기의 마나 소진량 30% 증가, 쐐기류 기술이 해제될 확률 30% 감소
죽음의 사격 : 기존과 동일



충격 탄막 : 자동 사격이 6% 확률로 대상을 4초간 멍해지게 함
산탄 사격 : 기존과 동일. 이제 산탄을 찍어야 정조준을 찍을 수 있음
탄막 : 일제, 연발사격 공격력 15% -> 12% 증가
전투 경험 : 민첩성 2% 증가, 지능 6% 증가
원거리 무기 전문화 : 기존과 동일



신중한 조준 : 원거리 공격력이 지능의 45%만큼 증가
정조준 오라 : 기존과 동일
탄막 연마 : 일제 사격의 치명타율 12% 증가, 연발 사격 시전 중 채널링 방해를 받지 않음
사격의 대가 : 원거리 공격력 10% 증가
침묵의 사격 :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50% 만큼 피해를 주고 3초간 침묵.


생존 특성





몬스터 사냥술, 인간형 사냥술 : 기존과 동일
매의 눈 : 생존 특성으로 옮겨옴.
야생의 일격 : 첫번째 줄로 내려옴. 효과는 동일



올가미 : 기존과 동일. 뱀 덫에도 적용
무기 막기 : 기존과 동일
날절 연마 : 5포인트 -> 3포인트. 효과는 동일
덫 개량 : 기존과 동일. 뱀 덫의 소환 개수 30% 증가.
생존의 대가 : 기존과 동일
공격 저지 : 기존과 동일



덫 개량, 침착함, 죽척연마 : 기존과 동일
생존 본능 : 받는 모든 피해 4% 감소, 공격력 4% 증가
살수의 본능 : 기존과 동일
역습 : 기존과 동일



Resourcefulness(수완?) : 모든 덫과 근접 능력의 마나 소모량이 60% 감소, 덫의 쿨타임 6초 감소
번개같은 반사신경 : 동일
사냥의 전율 :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마나 소모량의 40%를 돌려받음
비룡 쐐기 : 기존과 동일. 전투 중에 사용 가능
약점 노출 : 대상에게 치명타를 맞추면 7초간 대상을 공격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전투력이 사냥꾼의 민첩성의 25% 만큼 증가
전술의 대가 : 원거리 공격이 적중하면 6% 확률로 8초간 치명타율이 10% 증가
Readiness(준비?) : 다른 모든 기술의 쿨타임 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