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29레벨 징벌/보호 성기사를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제가 29레벨까지 경험한 내용 중에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는 내용 공유드립니다.

* 아이템

1. 다이아몬드 해머(경매장 구매)

2. 비젤의 망치(경매장 구매)

3. 북극의 버클러(퀘스트 보상: 검은 심연의 나락)

4. 대리석 버클러(퀘스트 보상: 가시 덩굴 우리)

5. 라크주르 곤봉(경매장 구매)

6. 스마이트의 거대한 해머(죽음의 폐광)

7. 베리간의 망치(퀘스트 보상)

위의 아이템들은 제가 29레벨이 될 때까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위의 아이템들 중에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아이템을 제외한 인던 및 퀘스트 보상 아이템들은 강추 드립니다~
특히, 베리간의 망치는 20레벨이 되시면 바로 퀘스트를 시작하셔서 반드시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베리간의 망치는 20레벨에 획득하시면 29레벨까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매크로

1. 빠르게 대상을 변경하면서 공격
/적선택
/공격시작
단축키 "1번" 키 지정
=> 1번 키를 누를 때 마다 주변의 적을 빠르게 대상을 바꾸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탱킹할 때에 어그로 관리를 위해서 현재 대상 외에 주변에 있는 다른 대상들을 잠깐 공격하고 다시 현재 대상을 공격하기 편리합니다.

2. 무기 변경
/장착 [noequipped:방패] 비젤의 망치;베리간의 망치
/장착 [noequipped:방패] 북극의 버클러
단축키 "V" 키 지정
=> V 키를 누를 때 마다 "한손 무기 + 방패" 와 "양손 무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탱킹할 때에 일반 몬스터 구간에서는 양손 무기로 탱킹하다가 보스 몬스터 구간에서는 한손 무기와 방패로 빠르게 변경하기 편리합니다.

3. 행동 불가 상황 대처
/오라취소 신의 가호
/시전 신의 가호
단축키 "R" 키 지정
=> R 키를 빠르게 2회 누르면 신의 가호가 활성화 되었다가 바로 비활성화 되어서 행동 불가 상황에서 벗어난 후에 공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특히, 탱킹할 때에 공포/수면/스턴 등의 행동 불가 상태에서 빠르게 벗어난 후에 공격 가능한 상태가 되어서 다시 어그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오라 변경
/시전 응보의 오라
단축키 "G" 키 지정
/시전 기원의 오라
단축키 "Shift + G" 키 지정
=> G 키를 누르면 응보의 오라가 활성화 되고 Shift + G 키를 누르면 기원의 오라가 활성화 됩니다.
=> 특히, 탱킹할 때에 상황에 따라 오라를 빠르게 변경하기 편리합니다.

5. 전투 준비 확인
/전투준비
단축키 "H" 키 지정
=> H 키를 누르면 파티원들에게 전투 준비 상황을 확인하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 특히, 탱킹할 때에 중간에 재정비를 한 뒤에 또는 보스 몬스터와 전투 전에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자신이 파티장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특성


한줄 요약
- "성전사의 문장 연마"는 필요 없습니다.
- "축복의 기도"는 매우 유용합니다.
- "지휘의 문장"은 강력 추천합니다.

29레벨까지 "성전사의 문장"을 쓸 일이 없습니다.
탱킹/딜링을 하면 항상 마나 부족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축복의 기도"는 매우 유용합니다.
탱킹/딜링 모두 "지휘의 문장"은 강력한 데미지로 데미지 딜링/어그로 획득에 매우 유용합니다.

탱킹/딜링을 위한 특성 찍기 전략
- 최대한 빨리 징벌에 있는 "지휘의 문장"을 찍고 이후에 최대한 빨리 신성에 있는 "신성화"를 찍는 것이 좋습니다.
- 힘의 축복 연마 > 심판 연마 > 축복의 기도 > 지휘의 문장 > 천상의 힘 > 천상의 지능 순서로 찍는 것이 좋습니다.

* 결론

현재 폐광/감옥/성채/심연/우리 등의 인던에서 징벌/보호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위에서 공유드린 아이템, 매크로, 특성으로 탱킹/딜링을 재미있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금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