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곧 오픈하는 안퀴라즈 사원에서 쌍둥이 탱킹을 준비하시느라 다들 수고가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안퀴라즈는 처음이라 정보를 찾아보던 중에 나름 잘 정리된 유튜브 동영상을 발견해서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내용 요약

1. 탱킹 (0:00-11:03)
- 쌍둥이 보스가 텔레포트로 서로 자리 이동할때 보스 옆에 너무 가까이 위치하지 마라. 텔레포트에 데미지가 있다.
- 탱킹시 보스 옆에 너무 가까이 위치하면 Arcane explosion에 맞는다. 이럴 때 암보를 사용해서 힐러 부담을 줄여줄 것. (디버프: 튕겨짐 & 이속감소)
- 탱킹 교대전 마나를 충분하게 유지하고 암흑계 수호를 켜둘 것.
- 마찬가지로 보스가 블리자드를 아무곳에나 쏘게 되는데, 이때 자신이나 힐러들 머리 위에 블리자드가 떨어지면 암흑계 수호 & 암보로 대처해야 한다. (블리자드 데미지가 상당한듯)

2. 도핑 (7:09-11:04)
- 티탄의 영약, 아서스의 선물, 인내의 비약, 잔자의 기백, 체력음식 등 저항&체력에 신경을 씀.

3. 템셋팅 (11:05)
- 길드에서는 노버프 100-150정도의 암흑저항력 셋팅을 맞추려 했다.
- 흥미로운 부분은 이 유튜버는 암저를 노버프 123정도로만 맞추고 spell hit 즉 주문 적중에 신경을 썼다는 것입니다. (체력은 노버프 4000) 이것은 데저트이글님의 쌍둥이 공략글에서 '언데드 종특+사제 버프까지 받고 150정도의 암저로 진행했습니다.'라고 말씀하신 것과 어느정도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다른 스텟들을 포기하면서까지 암흑 저항력을 맞출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낮아진 주문력과 적중력 때문에 화법과 악제파흑들의 어그로를 감당하지 못하는 에로 사항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4. 적용 및 결론
- 동영상에서 흑마법사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를 확인해 보면 주기적으로 2000-2200 정도의 평타 데미지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흑 저항력이 다소 낮더라도 도핑류로 체력을 충분히 커버해준다면 힐로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세팅의 경우 더 안정적인 어그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다만 위 유튜버의 경우 정규 공격대 소속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 여러분이 속한 또는 속하게 될 공격대의 수준과 상황에 맞춰서 저항력 셋팅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막공이라면, 정공보다는 딜이 다소 약하기에 어글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세팅보다는 저항력에 더 신경을 써서 안정적으로 탱킹을 하는 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결론적으론 저항력에만 치우치는 극단적인 세팅보다는 저항, 체력, 주문력, 주문적중력을 적당히 잘 배분해야 하겠습니다.

혹시 더 나눌 팁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


출처
Cheesiez TV
"Twin Emperors - Warlock Tanking - AQ40 Quick Guide/Run-throu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