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에서 눈팅만 하다가 자랑 겸, 잃시비를 획득하고자 하는 분들께 팁을 드리려고 글을 작성합니다.

감격에 겨워, TMI를 좀 풀자면..
1달 전부터 부캐를 폭풍우 봉우리에 가져다두고, 젠포인트에서만 1분, 2분씩 깔짝거리다가.. 
하나의 사건이 발생합니다.



여느때처럼 접속을 했는데, 접속하자마자 잃시비가 풀피부터 죽으면서 하늘에서 떨어지는걸 두 눈으로 목격했죠.
"3분만 일찍왔어도 먹을 수 있는건데" 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며 이때부터 미친듯이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가장 도움이 됐던 글 : http://www.inven.co.kr/board/wow/557/19140
4가지 젠포인트 영상확인(무조건 보고 가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y5yYL_KseT0&feature=youtu.be

금요일밤부터 토요일,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캠핑했고요. 
오늘 새벽 4시 10분 정도에 쟁위상에서 잃시비가 떴었지만 저는 자고 있었기에.. 
너무 안타까웠거든요. 같이 캠핑하던 어떤 분도 현타오셨는지 나가시고..ㅠㅠ
여튼, 모든 시간에 파티원들과 함께한건 아니지만 결국 득했습니다.

10/11 22:43 브룬힐다르 마을 잃시비 킬 (전쟁 위상)
다행히도 얼라나 파티 외의 경쟁자가 없어서 문제없이 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드릴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이라고사/잃시비가 가장 최근에 떴던 젠 시간을 알아낸 뒤, 5인 파티로 젠포인트를 전부 틀어막으신다음에 잃시비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 잃시비는 바이라고사/잃시비가 뜨고나서 1/8 확률로 잃시비가 나오고, 그 외의 확률로 바이라고사가 나옵니다. 대략 2시간-8시간의 젠타임을 갖습니다. 바이라고사가 억수로 많이나옵니다. 
* 더키의 젠타임과 잃시비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2. 캠핑을 하실거면 무조건 4인 이상의 파티 플레이로 하세요.
→ 파티원이 전부 어그로를 먹고 킬해야 안정적으로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허나 급한 경우에는, 파티원이 일정 거리 안에만 있으면 어그로를 획득안해도 루팅이 됩니다.
→ 경쟁자가 있는 경우, 마훔, 도발, 덫 등의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스킬을 사용하세요. 
   이러면 파티외의 경쟁자가 죽여도 루팅 가능합니다. 지능캐는 아이템 다 벗고 평타(주먹)때리면 
   1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이걸 이용해도 됩니다.

3. 그래픽 설정에서 가시거리 10으로 무조건 설정 해야합니다.
그래야 먼거리까지 애드온 감지가 됩니다.


4. 애드온은 Silverdragon, NPCSCAN 이용했으나 Silverdragon만 도움이 됐습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Output 클릭 -> Already Found


Outputs의 카테고리에서 Sounds클릭 후 백그라운드 시 소리듣기 클릭

전 이렇게 하니까 바이라고사/잃시비가 자동으로 스캔됐습니다. 
매크로나 마우스오버도 가끔씩 활용했으나 현실 애드의 압박으로 백그라운드에 와우를 가져다 놓은 시간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도 젠타임마다 꾸준히 알람이 왔습니다. 

5. 잃시비 정보 공유 단톡방
어떤 사람은 새벽에도 캠핑하시는 분이 계시고, 어떤 사람은 저처럼 저녁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분이 있겠죠
허나 잃시비는 정보가 생명입니다. 잠을 자는 새벽이나 아침에 분명히 1~2번의 바이라고사/잃시비가 나오기 때문에 탄력받아서 캠핑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단톡방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한 분만 계셨지만 이내 7분까지 늘어났네요.

단톡방 주소 : https://open.kakao.com/o/gl1dm5Ac

순수 잃시비 정보 공유 + 파티 플레이 제안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전 현실애드가 너무 심해서 참여 못한 시간도 많았어요.
하지만 금요일부터 오늘까지의 바이라/잃시비 젠타임 정보를 거의 대부분 알고 있었습니다.
이 단톡방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거에요.


매너있는 파티플레이해주신 신궁님, 메레메스님, 골드로승부님, 울컥울컥님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 울컥울컥님 캠핑 자리에서 떴었는데 끝까지 매너 지켜주시는 부분에서 소름이 돋았습니다.

잃시비는 리분 시절부터 정말 갖고 싶었던 것이라 아직도 여운이 좀 있네요.
이런 재미로 와우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두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