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말랑카우입니다.

안녕하세요 초코말랑카우입니다.


전 신경을 안쓰려했는데 괜찮다 옹호해주시는분이 오히려 결국 글을쓴다는말을 들어 뒤에숨는거싫다고 당사자인 제가쓰겟다하고 기다려달랬는데 쓰는중 안들어주시고 그냥 올려버리셨네 하...ㅠㅠ


저는 우선 오리지널 와우를 경험하지 못한 유저입니다. 제가 와우를 즐겨했던 시절은 아는형들따라 리분이였나 그쯤 따라 시작해 제가 무슨게임을 하던 pvp를 좋아해서 레이드는 안가고 만렙찍자마자 야드를 키워 명예템부터해서 정복템까지해서 전장이랑 2:2투기장, 깃전을 주로 즐겨하던게 다 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판다부터 제가하던 와우가 아닌느낌이 들어 접었다가 할게임이 없어 무료하던중 클래식이 나와서 재밌게하게되었는데 제가 동물을 좋아해서 이번에도 드루를 육성해서 키웠습니다. 근데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변신상태에 엔피시대화나 왠만한 스킬들 다안되는거부터해서 성능도 광폭화나 생본같은 주력스킬도 없고 거의 알던드루에 비해 팔다리가 없는버전 느낌(?) 그래서 원래하던 그나마하던 롤이나 다른겜이나 하려다 노래방깃수로 드루가 좋다해서 만렙찍고 필드쟁하며 노래방드루 영상(한섭서 문제시되는 플레이들이 담긴 외국드루영상)들 찾아보며 기다리다 노래방이 열려 지금까지 해왔습니다.


서두가 좀 길었는데 제 생각을 본격적으로 얘기하자면 저도 제 플레이에 저 물러오시던분들이 특히 밀리분들 공격안닿게 저도 살아야하는지라 어딜넘거나 올라가는등 그러면 짜증나거나 한숨나왔을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불편한 기분들게한 그런 감정적인면엔 좀 죄송하기도합니다. 다른게임이라 비유하는게 안맞을수있지만 예를들면 롤에 가렌이라는 뚜벅이캐릭(얜근접캐릭이고 걷기만함)으로 몰아서 다잡은 딸피를 적이 벽넘어 도망가서 못잡았을떄처럼 아놔.. 하겠죠. 근데 그렇다고해서 제가 정말 하면안될짓을 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전 정말 못됬다고 생각되는 상대정배해서 포탈로 내보내버리거나 진짜 그래픽무시하고 벽뚫고 대응불가능한 버그플레이를 쓰지않았고, 깃을 뺏고 깃을 지켜야하는 게임에 전 깃수로서 방금 예를 든거처럼 걍 살려고 절잡으려는자에게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도망간거라 생각해요 그대로있음 죽거든요. 제가 듣기로는 예전 오리에선 무덤에가는거 자체가 수치스럽고(?) 일반적인 플레이가 아니였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제가 지금해본 현재 노래방은 3층은 당연하고 무한부활하는 무덤조차도 팀원들끼리 팔짱끼고 죽자고 부활하며 전원수비해도 우주방어가 되지않습니다. 무덤덮히면 간간히 버틸순있어도 모든 소비품들 다쓰며 템잘갖춘분들이 덮어버리면 무조건 죽어서 도망을가야해서 살려고 도망다니는중이죠. 만약 도망가는게 없고 3층서 버티려면 수비를 엄청늘려서 토수비로 서로 지치고 루즈해지는 장기전을 유도할수밖에 없어지는거같은데 그런 루즈한방보다 해외해외 하지말라지만 저는 예전분들이 어떻게 무덤안가고 정직하게 하셧는지는 잘모르지만 지금 현재의 해외방이나 대회에서 보이는 무덤도망이든 지붕이든 도망가서 잡으려는자(공)와 잡히지않으려는자(깃수) 지키려는자(수비)의 전 누가 실수를 안하냐 누가 호흡이나 타이밍이나 각을 잘봐 잡아내고 살아나고해서 재밌는거같은데요 전 이렇게됬으면 좋겠습니다.

도망도 도망인데 도망의 방법이 제일큰 문제인거같죠 예전부터 와우했을때 디테일하게 구현한면에서 좋다고생각했는데 예를 들면 넓디넓은맵 어디 구석에 움막이나 항아리 울타리 등 뭐하나도 그냥 장식물이 아니라 거기 들어가지고 올라가지고 디테일하게 구현되어있어 그런 세세하고 디테일한면에 신기해하고 놀라신적들 없으신가요? 저만그런가... 뭐 조렙마을이나 길다니다 흔하게 있는 울타리 간판달린 막대기 심지어 간판위에도 올라가지고 얼라대도시 난간이나 오그에 지붕에서 뛰면 위에 딱한점공간인 야자수위에도 올라가지죠. 그렇게 설계자들이 세세하게 만든거죠 밑에 어떤분이 스샷으로 올리신 호드 중통사진에 중통옆돌, 그앞 상아뼈같은뼈(오그앞 울타린 다 이런모양) 과연 노래방 설계자들이 여기 못올라가게 만든걸까요? 거기에 제가 이위를 밟고 또 건너서 지붕위로가고 이거 님들이 말하는 버그플레이 정말 버그라 생각하시나요??? 요샌 깃클 외부프로그램쓴다는분들도 있고 각종 애드온에 예를들면 배틀그라운드에 적사람들 다뜨는거에 사제들 대상짚고 실시간 마눈하는거 이런것들도 성행하는데 이런거에 비하면 벽타기는 이건 진짜 와우 있는그대로에 있는걸 하는거잖아요 또 진짜 버그성플레이는 은신캐에 은신해서 대상사라져도 똥개나 펫으로 무한추적붙이는거 이런게 진짜 버그성 플레이아닌가요 전 근데 이래도 번거로워지고 스토킹에 짜증날때도 힘들기도하지만 그 흑마님이 잘하는 플레이라 생각하고 더 조심해서 은신해가고 하는데 그냥 지금 와우클래식이 이런게임이잖아요. 이거 신고하면 제제되긴하나요? 아마 안되겠죠? 벽타기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저도 이건 진짜 버그성 플레이라하는건 하지않았어요 영상 찾아보시면 쉽게 얼라호드베이스 젤윗 꼭대기 어떻게올라가서 돌고돌아 깃자리뒤에 있다가 그래픽이랑 벽다뚫고 깃들고 들어가는거같은 이런거 볼수잇을텐데 진짜 아니죠. 그거말고도 상대적으로 호드만되는 벽타기가있는데 그것도 연습하다되서 조금써보다가 아닌거같아서 자제하고 얼호베이스 둘다만되는거만 하려하며 플레이 중이었어요 뭐 설계가 어떻게됬건 유려한 한국의 노래방 전통상 그런플레이는 없었으니 너도 하지마 이렇게되는건가요. 깃수로서 팀을 승리시키려면 살아야하고 공격이 힘든상황에 아케인법사나 정술이 잘때려박아서 깃수 터트리는거처럼 깃수도 어려운상황 돌파해서 팀에 좀 공헌하면안되나요 3층 공격와서 피신했어요 무덤왔는데 왜 스스로 제한해야되죠 있는 그대로의 게임에 그냥 있는 이동키로하는데 해외오랑캐얘긴 모르겠고 한섭은 안그래왔어 그게 좋으면 니가 외국섭가라는거같은데 그래야만하나요


마구간 얘기나올까봐 더적어보는데 우선 제가 아라시 잘몰라요 얼라베이스쪽은 더 그래서 찾아보니 이렇게 나오는데 북미에는 제가 위에 말한 벽뚫는 노래방 꼭대기말고 진짜 일반 벽타기는 제제없어요 근데 북미에서 마구간 지붕은 제제한다길래 뭔가했는데 영상보니 딱알겠던데요 지붕을 뚫어버리는데 이건 버그죠.... 

https://www.youtube.com/watch?v=VCCwI_sVo8Y


마지막으로 처음오시는분들에게 지붕훌쩍훌쩍타고 하면 당연히 그냥 바라만 볼수밖에없고 고인물겜이라 질려나갈순 있겠는데 그런분들겐 좀 미안하지만 이건 어느게임을하나 고인물들에게 처음 초보분들이 벽느끼는건 어쩔수없다보고, 이미 노래방은 새로운유입이 오면 뭐 미래적으로 좋다고 칠수있지만 그런분들없이 게임이 알던분들끼리 손발맞추고 좀아는분들이랑 같이하는게 낫다고 생각안하시나요? 요즘 얼호 진영 노래방 벨런스부터 인원비율이 완전 역전됬죠 호드가 인원차야 열리고 얼라분들이 기다리게끔 된거같아요. 좀 이른시간에 열려서 개신으로 가봤는데 얼라 10분들 계시고 호드분들 저포함 5~6명 겨우 방안터지게 계시고 그냥 바라보고 있더라고요 은신해서 좀가보니 얼라중통밑에서 지붕으로 올라가는거 드루두분이 연습하고 계시더라고요. 한분은 얼라흑마 잘하시는분이셨는데 호드도 좀 하시나싶더니 어느새 드루키우신거였고 나머지 드루한분도 전장관련 뭐 개발해주시고 노래방 많이하고 좋아하는분들은 다 아는분들인거같은데 전 그거보면서 같이 옆에서 타다가 분노하신 얼라분들이 죽여서 죽었지만ㅋㅋㅋ 전그거보면서 그동안 얼라쪽에는 노래방에 드루는물론 이런식으로 하는 드루분들이 없어 상대적으로 불편했겠지만 그분들이 얼른 그거 잘연습해서 오로지 중,반 밖에 길이없고 3층,무덤,중 이렇게만있고 변수가 아예없는곳이 아닌 서로 상호간의 합의하의 양진영 공통되게 가능한 서로의 무덤타기 중통지붕타기 등이나 몇개 정해서하면 더 재밌는 노래방이 되지않을까싶은데 그냥 다 안됩니까 다하지말까요 이미 고인물 컨텐츠인거 아시잖아요 좀합시다

EXP 748 (48%) / 801

Lv8 군고쿠마

레벨
Lv8
경험치
748 (48%) / 801 ( 다음 레벨까지 53 / 마격까지 47 남음 )
포인트

이니 10,890

베니 20

제니 0

명성
6
획득스킬
획득한 스킬이 없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354      [알방]  알방 확고 후 템 구매하실때 주의사항 ..      sehwang1 09:15  331 3
    1353      [잡담]  얼음피 얼라 [깃전]채널 오픈      후겔겔 10:40  69 1
    1352      [노래방]  깃클 [1] 그녀석인듯 04:14  336 0
    1351      [잡담]  호드는 졸업자가 알방서 꼬장파티 피워도.. [75] 전설의고양이 04:05  589 3
    1350      [알방]  알방 팀신 장점이 뭔가요? [4] 멀록아날아봐 02:28  219 0
    1349      [잡담]  얼라 아라시승리 이게 몇일만이냐..  [6] 후겔겔 00:48  406 0
    1347      [알방]  원래 알방 오토는 걍 내비두는거임?? [1] Trouver 23:53  187 0
    1346      [잡담]  와우 전쟁컨텐츠가 참 아쉬운게 [10] 게살프랑쉐 20:06  468 0
    1345      [알방]  얼라 알방 팀신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다.. [12] 곤륜그남자 19:50  476 0
    1344      [잡담]  최고사령관or대장군은 4주만에 한명씩 .. [4] 협영 19:17  575 0
    1343      [잡담]  전장인구수 증가 해법은 골드인플레임 [4] 월검사 16:05  420 0
    1342      [잡담]  무슨 보상을 줘야 얼라가 전장에 올까? [15] 단편소설처럼 14:15  732 0
    1341      [잡담]  얼라 알방 5분컷  [4] 세나토테미즘 14:05  608 0
    1340      [잡담]  백인대장 90프로인데 요번주 얼마나뛰어.. [3] 좀물어볼게요 13:27  357 0
    1339      [알방]  방금 알방 이해가 안 되는게 [14] 빛과피 09:28  697 0
    1338      [잡담]  [근성] 부사령관 20주차를 마지막으로..  [10] 하랭 09:23  1077 4
    1337      [알방]  전장 지휘하다 보면 꼴불견인 인간들 베.. [18] 윤준이 08:15  880 10
    1336      [잡담]  [점검완료] 아라시 작업자들은 8시 전.. [1] 썩은곰뚱 05:43  507 0
    1335      [잡담]   아라시분지 폭주기관차(힐스브레드) 잠수.. [48] 히삐아 05:40  1257 21
    1334      [잡담]  로크-얼라 전장 팀신 관련 디스코드 오.. [3] 륀쥐 04-08  549 0
    1333      [기타]  서버이전... [1] 육백언 04-08  458 0
    1332      [알방]  잠수와 오토는 자리비움이 아니라 부정행.. [1] 하랭 04-08  408 0
    1331      [잡담]  하피잡으면 안되여? [5] 하프레인져 04-08  757 0
    1330      [노래방]  어휴 오후반 수고하셨습니다  [6] 김야리 04-08  920 0
    1329      [잡담]  사람이 목소리만 좋아도 잘생기고 이뻐보.. [8] 돈없는거지야 04-08  1300 0
    1328      [잡담]  노래방 실화여?  [8] haliqeen 04-07  2084 0
    1327      [잡담]   호드가 더 잘하니까 호드가 유리하지 ㅋ.. [3] swordstone 04-07  1033 0
    1325      [잡담]  노래방 오늘새벽 한국연합팀 북미호드랑 ..  [28] Moltencore 04-07  3480 9
    1324      [잡담]  호드 아라시 대기 암걸려서 얼라키우려는.. [10] 윈드페더 04-07  1140 0
    1323      [기타]  전장 좋아하시는 솔플러 로크얼라분들 [1] Stanley 04-07  706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