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장 여러분!

 

이번에 새로 문을 연 모집소 아시듯이 새로운 모든 것에는 궁금한 점이 있기 마련!

이러한 질문들을 모아모아 아래에서 알려 드립니다! 
본 글은 가능한한 많은 분들이 읽어 주시길 바라여 공식 게시판 공지와 인벤에 게시하였습니다. 


많은 사랑에 항상 감사드리며 모집소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일반 질문]

1기존 친구 초대 프로그램이 대체된 이유는 무엇입니까?새로운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과 어떻게 상호작용합니까? 기존 친구 초대 프로그램에서 맺은 관계는 유지됩니까?“모집소” 프로그램은 기존 친구 초대 시스템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 및 개선하여 모든 참가자의 사기를 증진하는 시스템입니다. 캐쉬백 및 모집 점수 보상을 새로 초대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전 친구 초대 프로그램에서 맺은 관계는 모집소 프로그램에서도 유지됩니다. 모집관 보상은 변경되지만, 전체적으로는 향상되었으며 전우와 함께 플레이할 동기도 부여되었습니다.
2기존에 초대한 플레이어는 어떻게 됩니까?기존 친구 초대 프로그램에서 초대한 플레이어와의 관계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모집소에서 전우로 등록됩니다.
3모집소 프로그램은 얼마 동안 활성화될 예정입니까?월드 오브 워쉽 모집소는 기한이 정해지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현재 내용으로만 계속 유지되지는 않으며 향후 변경 및 개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4이미 오랫동안 플레이했더라도 전투를 15회 플레이해야 합니까?해당 계정으로 이미 전투 횟수를 만족하였다면 바로 전우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전투에 15회 이상 참여했지만 게임을 90일 동안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다른 플레이어의 초대를 받아 전우로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전우 플레이어 질문]

5친구에게 초대 링크를 보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합니까?친구가 링크에 접속하면 초대 수락 메시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추가 절차는 없습니다. 친구와 함께 바다를 정복할 차례입니다!
6전우가 초대를 수락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 모집관 현황 및 전우 수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모집관 현황, 전우 목록, 각 전우가 획득한 모집 점수에 관한 정보는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friends.worldofwarships.asia/ko/players/

7제가 다른 사람의 전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다른 모집관의 전우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면 모집관 플레이어는 전우 목록에 표시되며 닉네임 옆에 특별 아이콘이 붙습니다.
(중요: 해당 메뉴는 전우가 없으면 활성화되지 않으며 전우 플레이어는 참여 직후에는 모집관을 확인할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8"전우" 메뉴에서 플레이어를 전대에 초대하거나 해당 플레이어 프로필을 확인하는 기능이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모집소 프로그램은 초기 게임 디자인 단계에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콘텐츠이므로 해당 기능을 도입하는 데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능을 추가하지 않은 상태로 "모집소" 프로그램을 일찍 개시할지, 아니면 "전우" 메뉴에서 전우를 전대에 즉시 초대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천천히 개시할지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심사숙고 끝에 플레이어 여러분이 새로운 콘텐츠를 즉시 이용할 있도록 "모집소" 프로그램을 일찍 개시하기로 하였습니다.
9보유 가능한 전우 수에는 제한이 있습니까?아니요, 원하는 만큼 친구를 초대할 있습니다.
10초대 링크는 어디서 확인할 있습니까? 전에 보았는데, 찾을 없습니다.친구 초대 링크는 모집소 페이지(https://playtogether.worldofwarships.asia/ko/invite/) '나의 모집' 메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모집소 페이지는 게임 내에서 닉네임을 클릭하고 "친구 초대" 메뉴를 클릭하여도 이동할 있습니다.

 

[캐쉬백 질문]

11캐쉬백 지급 조건은 무엇입니까?전우를 2 이상 맺어 합니다.
12캐쉬백은 어떤 지급됩니까?매달 번씩 전우 플레이어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 가격의 10% 해당하는 금화 캐쉬백이 지급됩니다. 게임 통화로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는 캐쉬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13전우가 프리미엄 상점 상품을 구매했는데 금화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금화 캐쉬백은 언제 지급됩니까?

캐쉬백은 매월 1일에 지급됩니다. 전우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 캐쉬백을 받으려면 전우가 2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캐쉬백은 구매일로부터 30 이상 지나야 지급됩니다. , 전우가 6 3일에 상품을 구매했다면 해당 캐쉬백은 7 1일에 지급됩니다. 7월은 31일이므로 7 1일에 상품을 구매했다면 8 1일에 캐쉬백이 지급됩니다.
14지급 예정 골드 양은 어떻게 확인할 있습니까?

캐쉬백은 매월 1 금화로 지급됩니다. 지급량은 전우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 가격의 10% 계산되며 전우가 2 이상이어야 합니다. 상품 구매 30 이상 지나야 캐쉬백이 지급됩니다.

지급될 골드의 양은 미리 확인할 없습니다. 전우 목록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https://friends.worldofwarships.asia/ko/players/
15기존에 초대한 친구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캐쉬백이 지급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캐쉬백은 매달 전우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 가격의 10%만큼 지급되며 모집소 프로그램 시작 이후에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만 지급됩니다.

 

[모집소 보상 질문]

16모집관이나 전우가 받을 보상이 있습니까?,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콘텐츠 외에도 신규 플레이어 전우는 월드 오브 워쉽에서 전투를 플레이하면 Diana Lima, 항구 슬롯, 프리미엄 계정 7일을 획득할 있습니다.

모집관은 처음으로 초대에 성공하면 모집 점수 400점을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또한, SNS 또는 메신저로 초대 링크를 처음으로 3 보낼 때도 보상이 지급됩니다. 이때 초대 링크는 "나의 모집" 메뉴 버튼을 통해 발송해야 합니다.
17

모집 점수는 점을 획득할 있습니까?

모집관은 전우가 모집관 없이 전투에 참여할 때마다 모집 점수를 10 획득합니다. 해당 모집 점수는 매주 최대 1,500점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모집관이 전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면 많은 보상이 지급됩니다. 모집 점수 18점이 지급되며 해당 모집 점수는 획득 제한이 없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했다면 여기에 5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모집관이 전투 2명과 전투에 참여하면 보상이 더욱 증가합니다. 전투당 모집 점수 22점이 지급되며 승리 12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1단계~5단계 군함으로 전투 참여 최소 150 기본 경험치 획득(전대로 플레이 모든 전대원이 조건 달성 필요)

 6단계~10단계 군함으로 전투 참여 최소 300 기본 경험치 획득(전대로 플레이 모든 전대원이 조건 달성 필요)

18매주 모집 점수 1,500 제한은 전우별로 적용됩니까, 아니면 모든 전우에게 통합 적용됩니까?
전우가 모집 점수를 1,500 이상 수집하면 어떻게 됩니까?

전우가 모집관 없이 전투에 참여함에 따라 모집관에게 지급되는 모집 점수는 1,500점까지만 지급됩니다. 해당 제한은 전우의 수에 따라 변화하지 않습니다. 전우가 전투에 150 참여하여도, 전우 15명이 전투에 10회씩 참여하여도 동일하게 제한이 적용됩니다.

, 모집관이 전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여 획득하는 모집 점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9획득 가능 모집 점수에 제한이 있습니까?전우가 모집관 없이 전투에 참여함에 따라 지급되는 모집 점수는 1,500점까지 획득할 있습니다.
, 전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여 획득할 있는 모집 점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0모집관이 전투에 참여하면 전우에게 모집 점수가 지급됩니까?

아니요, 전우는 모집관과 전대를 맺어 전투에 참여해야만 모집 점수를 획득할 있습니다. 모집 점수는 전투당 5, 승리 추가로 5점이 지급되며 전대에 전우가 2 포함되어 있다면 전투당 12, 승리 추가로 12점이 지급됩니다.

 

대신 전우 자신이 모집관이 되어 새로운 전우의 전투에 대해 모집 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모집관이 되려면 전투를 15 이상 플레이해야 합니다.

중요: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전투만이 반영됩니다.

 1단계~5단계 군함으로 전투 참여 최소 150 기본 경험치 획득(전대로 플레이 모든 전대원이 조건 달성 필요)

 6단계~10단계 군함으로 전투 참여 최소 300 기본 경험치 획득(전대로 플레이 모든 전대원이 조건 달성 필요)
21전우가 본인 또는 모집관이 사용할 보급 화물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까?, 전우가 본인 또는 모집관이 사용할 보급 화물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22전우가 획득하는 모집 점수에는 제한이 있습니까?제한이 없습니다. 전우는 모집관과 전대로 전투에 참여하여야 모집 점수를 획득합니다. 해당 방법으로 지급되는 모집 점수에는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3모든 조건을 만족했지만, 보상이 지급되지 않았습니다.에 전우 또는 모집관이 표시 (중요전우가 없으면 해당 메뉴는 활성화되지 않으며 전우는 참여 직후에는 모집관을 확인할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되며 조건을 확실히 만족하였다면 고객 지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24친구를 초대하였지만, 보상이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친구를 초대하였지만, 제가 모집관인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전우가 게임을 플레이하지만, 모집 점수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전우 목록은 " 전우" 메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https://friends.worldofwarships.asia/ko/players/

친구가 전우 목록에 없다면 다음 가지 상황 하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친구가 새로운 플레이어이며 초대 링크를 사용하지 않음
2) 친구가 전투에 15 이상 참여한 복귀 플레이어이며 마지막으로 전투에 참여한 90 이상 지나지 않음

전우는 모집관 명의 초대만 받을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십시오.
25전우와 함께 플레이하였는데 모집 점수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참고전투로 모집 점수 보상을 획득하려면 1단계~5단계 군함 운용 최소 150 기본 경험치, 6단계~10단계 군함 운용 최소 300 기본 경험치를 획득해야 합니다. 전대로 플레이 시에는 모든 전대원이 해당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해당 규칙은 비신사적인 행위를 통해 모집소 프로그램을 부당 이용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적용됩니다.
26모집소에서는 금화를 얼마나 획득할 있습니까?

매월 1일에 금화 캐쉬백이 지급됩니다. 지급량은 전우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 가격의 10% 계산되며 전우가 2 이상이어야 합니다. 상품 구매 30 이상이 지나야 캐쉬백이 지급됩니다.

또한, 모집소 보급 화물에서도 금화를 획득할 있습니다. 모집소 보급 화물은 모집 점수로 구매하거나 모집관 또는 전우에게 선물로 받을 있습니다.
27기존에 초대한 플레이어는 어떻게 됩니까?

2019 2 8 시작된 "친구 초대프로그램을 통해 초대한 플레이어는 모집소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전우로 등록됩니다.

 지역에 따라 다음 일자를 참고해 주십시오.

지역

등록 시작일

CIS

2019 02 08

유럽

2019 02 20

북미

2019 02 20

아시아

2018 02 28

28모집소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까?모집소 프로그램은 계속 개선될 예정입니다. 모집소 보급 화물을 통해 획득하거나 모집 점수로 직접 구매할 있는 보상이 새로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29모집관이 전우보다 많은 모집 점수 보상을 받는 이유 무엇입니까?모집관에게는 전우보다 많은 모집 점수 보상이 지급됩니다. 하지만 전우도 모집관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전우 플레이어는 해당 모집관의 전우로 참여하면서 동시에 다른 플레이어의 모집관으로 활동할 수도 있습니다.
30"모집소보급 화물은 얼마입니까?본인용으로만 구매하면 모집 점수 500, 전우/모집관 선물을 함께 구매 875점입니다.
31 모집소 보급 화물을 획득하려면 얼마나 오래 플레이해야 합니까?

처음으로 전우를 맺으면 모집 점수 400점이 지급되며 이후 전우가 전투에 참여할 때마다 모집 점수를 10점씩 획득할 있습니다(모집관 없이 플레이 매주 최대 1,500점으로 제한).
전우와 함께 플레이하면 많은 보상을 획득하며 주당 획득량 제한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우 1명과 플레이 모집 점수 18점이 지급되며 해당 전투에서 승리하면 여기에 5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전우 2명과 플레이하면 모집 점수 22점이 지급되며 승리 12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전우는 모집관과 함께 플레이해야 모집 점수를 획득할 있습니다. 전투당 5점이 지급되며 승리 5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참고:
전투로 모집 점수 보상을 획득하려면 1단계~5단계 군함 운용 최소 150 기본 경험치, 6단계~10단계 군함 운용 최소 300 기본 경험치를 획득해야 합니다. 전대로 플레이 시에는 모든 전대원이 해당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많이 플레이할수록 많은 보급 화물을 획득할 있습니다. 모집관은 전투에서 3 승리하기만 하면 보급 화물 하나를 받을 있죠. 전우는 많이 플레이해야 하지만, 모집관이 보급 화물 하나는 본인, 하나는 전우에게 지급되는 보급 화물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32복귀 플레이어 임무인 6단계~10단계 군함으로 전투 25 승리 임무가 부여되지 않았습니다.걱정하지 마십시오. 해당 임무 진행 상황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없습니다. 하지만 모집소 프로그램 시스템에서는 확실하게 승리 횟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Action S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