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worldofwarships.asia/topic/37770-clan-special-test-faq/ 


안녕하세요 함장님들



여러분들께서는 아마 클랜 테스트에 대해 들어보셧을 것이고, 참여자들이 무엇을 하는지 추측하셧을겁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특별히 베일에 싸인 비밀을 풀어드리기 위해 작성되었고, 질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할 경우, 코멘트에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CST 참여 클랜과 제가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질문을 남길땐 아래의 간단한 규칙만 따라주세요.


1. 무슨 질문이 있는지 미리 읽어주시고 또 물어보는 행위는 지양해주세요. 만약 같은 질문이 여러번 반복되면, 어디서 답변을 찾을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릴게요.


2. CT와 관련없는 질문은 경고없이 삭제 됩니다.


3. 정중하게 해주세요



클랜 스페셜 테스트가 뭔가요? 


클랜 스페셜 테스트 (이하 CST, 클랜테스트)는 클랜전에 대한 새로운 시즌에 대한 준비와 같은 새로운 프로토타입, 아이디어 등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본적인 개념을 테스트하고, 단점을 확인하며, 참가자들 (자원봉사) 들에게 초기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CST와 슈퍼테스트는 뭐가 다른가요? 


무엇보다 먼저, 그들의 역할입니다. CST들은 팀 활동과 게임 모드를 다루며, ST들은 일반적인 테스트를 다룹니다. 그러나 몇몇 작업은 서로 중복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CST에 참가하려면 클랜이 필요한 반면, ST 참여자들은 개인 자격으로 참여합니다. 클랜 없이 CST 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참여하나요?


이 특별히 마련된 포스팅 에서 현재 저희는 2개의 클랜을 모집중입니다.



나이 제한이 있나요?


네, NDA 조항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18세 이상의 유저들만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해야 하나요?


주요 목표는 여러분의 클랜을 모아서, WG측에서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테스트는 게임의 특수 버전에서 진행되며, 사전 다운로드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꽤 큽니다.


- 클랜의 일부로써 게임의 특정 버전을 플레이 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해야할겁니다.

- 상세 피드백을 특별 설문조사에 자세히 써야합니다.


CST 활동은 의무적입니까?


클랜 테스트는 자원하여 하는 활동입니다. 그러나 참고로 아무 활동 없이 CST에 참여하는건 불가능합니다. 해당 클랜은 CST 에서 퇴출될것입니다.


보통 언제 테스트 세션이 시작되나요? 


CST는 4개 서버 모두 포함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당신에게 편리한 시간대를 고를 수 있을겁니다. 대부분의 CST 참가 클랜들이 클랜전에서도 활동하기때문에, 테스트 세션은 대게 클랜전이 있는 날에는 열리지 않습니다.



CST 에서 클랜 대표는 누군가요?


CST 에 참여한 각 클랜은 2명의 클랜 내부, 그리고 다른 클랜과의 조정을 담당하는 대표가 있을겁니다.


CST의 참여 멤버가 ST에도 참여 할 수 있나요?


슈퍼테스터, 커뮤니티 컨트리뷰터, 그리고 다른 자원자들은 CS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클랜에 참여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자원 활동도 시간이 걸리는걸 기억해주세요.



참여하면 어떤 이득이 있나요?


CST에 참여하면 여러 보너스를 얻을 수 있지만, 이는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 한 뒤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ST에 참여하려면 클랜원이 얼마나 많아야 하나요?


클랜vs클랜은 현재 7v7 모드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클랜이 최소한 7명의 활동적인 멤버가 있어야 합니다. 때때로 이들 중 테스트에 참여할 수 없는 인원이 발생 할 수 있으니, 교대인원이 항상 있어야합니다. 이 때문에 최소 추천인원이 10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