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뢰 조준하는게 특이하네요.

앞부분만 좀 들어봤는데...


수면이나 잠항시에는 게임 편의상 최대 속도를 낼수 있으며... (실제 잠수함은 그렇지 않다고 함)

잠수함의 속도가 낮아지는 유일한 상황은 잠망경으로 타깃을 조준할 때 임.


잠망경으로 타깃을 조준해서 어뢰를 쏘고난 담에

타깃의 선수와 선미에 펄스를 보내서 어뢰가 타깃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네요

(공격적으로 휘거나 그러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조절이 가능하다고 함)


펄스를 제대로 보내면 시타델 가격되고 .. 엄청난 타격을 줄수 있다는.. ㄷㄷㄷ



대신 펄스를 쏠 때는

타깃이 되는 함선에 비프음이 나고

미니맵에 본인의 위치가 노출됨....

(타깃이 되는 함선에서는 아주 작은 소리로 비프음이 나기 때문에 잘 안들린다고도 함, 귀쫑긋 하고 겜 해야 할듯 ㅋ)



거점 cap 은 수면에서만 가능. (잠항시나 잠망경 모드일 때는 안됨)

영상에 나온 U-69 는 수면 탐지 거리 5km, 잠항시 탐지 거리 2.6km 정도 되네요..


주포나 부포는 없고 어뢰만 유일한 공격 수단이고,

재장전 시간도 김. (영상에 나온건 재장전 2분 10초 정도 되어 보이는군요)


머 대략 그렇네요...



영상 중간 넘어가면

구축으로 잠수함 다루는 방법 (폭뢰 떨구는거도 나옴)

전함으로 잠수함 다루는 방법 같은거 나옵니다..


재밌겠네요.


참고로 영상은 replay 를 녹화한거라서

실제 게임 데쉬보드 형상에서 많이 간소화된 형태로 보인다는 이야기도 하는군요.

(지금도 replay 보면 조준선이 안보이거나, 조타 같은거 안나오잖아요?)

(6분 18초, 수중에서 본 전함 포격 장면 개멋있네...ㅋ)


아.... 잠수함 오픈되면

12:12 게임에서 한팀에 잠수함 막 8대씩 들어오고 그러겠죠? 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