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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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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서버 클랜 [INVEN]



보유한 '미합중국 해군'소속 함정 목록 열기

   
       
X Des Moines
   
X Gearing
   
X Montana
X Midway
lX Fletcher
lX Iowa
 
Vlll South Dakota
 
Vlll Enterprise
   
Vll Saipan
Vll Sims
 
V Bogue
   

사이판급 경항공모함


사이판급 경항공모함은 볼티모어급 중순양함의 선체를 기반으로 설계한 경항공모함이다. 기존의 인디펜던스급 경항공모함에 비해서 높은 배수량을 가졌지만 여전히 정규항공모함보다는 작은 배수량과 격납고 탑재량을 가지고 있었다. 종전 후의 국방예산 감축으로 2척만이 건조되었으며 본래의 용도보다는 지휘 및 통신중계함으로 활용되다가 퇴역하였다.
   

미드웨이급 정규항공모함

최후의 대전형 항공모함인 미드웨이급 항공모함은 미 해군이 태평양 전쟁의 전세를 뒤집은 결정적인 승리를 거둔 미드웨이 해전을 따 이름지어졌다. 미 해군 최초로 장갑갑판을 적용하여 항공공격에 대한 방호능력을 확보하였으며 늘어난 배수량을 이용한 강력한 수뢰방어, 구경장이 증대된 신형 127mm/54 양용포의 뛰어난 대공화력, 그리고 넉넉한 격납공간까지 항공모함에게 요구되는 모든 작전성능에서 단연 뛰어났다. 그러나 전쟁이 끝난 후 완공되었고 대전기 이후의 제트기 운용 능력에서는 부족함을 보였기 때문에 큰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다.   
   

몬태나급 전함

몬태나급 전함은 아이오와급 전함의 후속함으로 계획된 미 해군 최대의 전함이다. 파나마 운하 통과를 포기하는 대신 기존의 미 해군 전함의 전폭 33m 제한을 해제함으로써 배수량을 늘리고 항해에서의 안정성 역시 강화할 수 있었다. 주함포는 아이오와와 동일한 16인치 Mk.7 3연장 주포탑을 채택했지만 선미 방향에 1기의 포탑을 더 탑재하여 아이오와에 비해 강력한 화력을 보유하였다. 그러나 설계가 완료되었을 때 이미 대부분의 조선소가 항공모함의 건조에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에 건조가 미루어졌고, 이후 전부 취소되었다. 
 
아이오와급 전함 
미주리 (아이오와급 전함 4번함) 

대전기 미 해군의 가장 강력한 전함이다. 기존의 노스캐롤라이나급 및 사우스다코타급 고속전함에 채택된 16인치 Mk.6 함포 대신 16인치 50구경장 Mk.7 함포를 탑재하여 주포 문수에서는 변화가 없었으나 탄속, 사거리, 현측관통력 등이 향상되었다. 장갑과 방뢰 역시 노스캐롤라이나에 비해 강화되었으며 33노트의 고속성능으로 항공모함이나 순양함과 같은 고속함과도 충분히 동반행동이 가능했다. 종전 후 현대화개수를 받아 대공방어체계와 순항미사일 등을 탑재하였으며 4척 모두 퇴역 후 기념함으로 개조되어 전시되었다.

앨라배마 (사우스다코타급 전함 4번함)

노스캐롤라이나급 전함을 계승하는 사우스다코타급 전함은 노스캐롤라이나급에 비해 향상된 장갑과 대공화력을 보유한다, 현측장갑의 경사도가 증가하고 장갑 두께 역시 소폭 증가하면서 16인치 함포에 대한 안전거리가 확장되었으며, 대공포를 증설하고 사격통제체계 역시 개선되었다. 그러나 신형 수중방어체계의 부실함으로 대 수뢰 방어력은 부실했으며, 속력 역시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총 4척이 건조되었으며 종전 후 퇴역, 스크랩 처리되었다.
 

엔터프라이즈 (요크타운급 항공모함 2번함)

요크타운급 항공모함 엔터프라이즈는 태평양 전쟁 최고의 수훈함이자 해전사상 가장 위대한 군함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 조약형 항공모함의 특성인 개방형 격납고와 넉넉한 격납공간을 갖췄지만 배수량의 한계로 대 수뢰 방어는 부실했다. 대전 초기에 진주만 공습으로 전함전력이 붕괴된 미 해군 태평양함대의 중추를 맡아 분전하였으며, 호넷이 격침된 후 요크타운급 최후의 생존함이자 과달카날 전역이 진행되는 동안 태평양에서 미 해군의 유일한 가용 항공모함이었다. 대전기에 총 71척의 적함을 격침했다. 종전 후 1958년 엔터프라이즈는 스크랩 처리, CVN-65 엔터프라이즈가 함명을 승계하였다.   

디모인급 중순양함

디모인급 중순양함은 미 해군 최후의 대전형 포격 위주 중순양함으로 대전기 동안 획득한 전훈을 다수 반영하여 설계되었다. 주함포인 203mm/55 Mk16 함포는 반자동장전장치를 탑재, 8인치 함포로서는 경이적인 분당 8~10발이라는 연사속도를 달성했으며 이는 대부분의 6인치 함포보다도 빠른 것이었다. 일본 항공대의 카미카제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보포스 대공포보다 저지력이 향상된 3인치 대공포를 채택하였으며, 볼티모어급 및 오리건시티급 중순양함에 비해 확장된 선체와 강화된 장갑을 가졌다. 그러나 디모인급 중순양함이 취역하기 시작하는 1948년은 이미 전쟁이 끝나고 해전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시기였기 때문에 제대로 된 해전에서 활약하지는 못했다. 총 3척의 디모인급 중순양함이 취역하였으며 종전 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하다가 퇴역하였다

심즈급 구축함

심즈급 구축함은 제2차 런던 해군 군축조약 하에서 건조된 미 해군의 구축함이다. 선도함인 벤험급 구축함에 비해 연장된 선체와 늘어난 배수량을 가졌으며, 발전된 사격통제장치의 장비로 주무장의 신뢰성이 매우 높았다. 총 12척이 건조되었고 대전기에 5척을 손실했다. 

보그급 호위항공모함

2차대전 중 미국이 건조한 수송선 개조 항공모함이다. 정규항모에 비해 느린 속력과 적은 격납고 탑재량을 가졌지만 그만큼 저렴한 건조비용과 빠른 건조속도로 양산되어 전선에 투입되었다. 다수의 보그급 호위항공모함이 영국 해군에 랜드리스 형태로 제공되었으며, 이들은 주로 대서양의 유보트로부터 수송선단을 호위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기어링급 구축함

알렌 M.섬너급 구축함의 개량형인 기어링급 구축함은 유도탄 시대가 오기 전 미 해군의 마지막 구축함이다. 2연장 5인치 양용포탑 3기, 5연장 어뢰발사관 2기로 알렌 M. 섬너급과 동일한 무장을 갖추고 있지만 선체가 4% 가량 연장되어 전급에서 지적되었던 항해안정성, 항속거리 등의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총 83척의 기어링급 구축함이 건조되었으며 대전기에 단 한 척도 손실되지 않았다. 종전 후에는 소련 해군의 잠수함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FRAM l,ll 개수를 받아 활동하였으며, 1980년대 이후 미 해군의 기어링급 구축함은 전량 퇴역했다. 건조시기가 늦어 다수의 구축함이 종전 이후 완성되었기 때문에 전후 미국이 동맹국 대상으로 활발하게 공여 내지 매각한 함정이며, 대한민국 해군은 총 7척의 기어링급 구축함을 도입하여 최근까지 운용하였으나 현재는 모두 퇴역하였다.

플레쳐급 구축함

2차대전 당시 미 해군의 구축함으로 대전기 미 해군 구축함의 완성형에 해당하는 강력한 함정이다. 미 해군이 건조한 함정 중 가장 많은 수가 건조되었으며 총 175척의 플레쳐급 구축함이 취역했다. 강력한 대공포와 주함포 화력, 어뢰 공격력을 갖추고 있었으나 대형화로 인해 기존의 벤슨급이나 글리브스급 구축함과 비교하면 속력이 떨어졌다. 종전 후 다수의 동맹국에 공여되었으며 대한민국 해군도 총 3척을 도입하여 운용하였다. 
 
 
     

보유한 '전쟁해군' 소속 함정 목록 열기

   
       
X Hindenburg
   
Vlll Bismarck
   
Vll Scharnhorst
   
       

힌덴부르크급 중순양함

  어드미럴 히퍼급 중순양함을 기반으로 설계된 중순양함으로 증대된 주무장과 어뢰 공격력, 강화된 방호력 및 대공화력을 갖춰 기존의 독일 해군 중순양함에 비해 모든 면에서 우월한 전투력을 보유하도록 설계되었다.
   

티르피츠 (비스마르크급 전함 2번함)

비스마르크급 전함은 독일 해군이 건조한 고속전함으로 15인치 52구경장 함포를 탑재해 16인치급 전함에 비해 화력은 부족했으나, 독일 해군 특유의 고속경량탄으로 근거리 현측관통력에 한해 동급 전함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일 수 있었다. 그러나 1차대전 종전 후 독일 해군의 기술단절로 인해 동시기의 다른 전함에 비해 약점이 많았다. 1번함인 비스마르크는 비스마르크 추격전으로 침몰, 2번함인 티르피츠는 어뢰 추가 개수를 받은 후 스칸디나비아 근해에서 머물며 영국 해군을 압박했으나 영국 및 미 항공대의 표적이 되어 집중적인 공습을 받았고 결국 침몰하였다.
   

샤른호르스트급 전함
그나이제나우 (샤른호르스트급 전함 2번함)

샤른호르스트급 전함은 2차 대전 당시 크릭스마리네의 함선으로 전함으로서는 이례적으로 11인치 주포탑을 채택하여 공격력은 약했으나 대신 350mm에 달하는 측면장갑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는 비스마르크급 전함의 측면장갑조차 능가하는 수치이다. 그러나 독일 해군 특유의 장갑구조로 인해 상갑판에 낙탄하는 고낙각탄에 대한 방어는 취약하였으며 특히 측면장갑과 갑판장갑을 연결하는 부분은 방호능력이 거의 없어 결국 이 부분에 명중한 포탑이 엔진룸을 직격, 항해능력을 상실하고 격침되었다. 2번함 그나이제나우는 취약한 대형함 상대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비스마르크급 전함에 채택된 15인치 연장포로의 환장계획이 있었으나 취소되었다.

보유한 '소비에트 해군' 소속 함정 목록 열기

 
 
X Moskva
       
IX Dmitri Donskoi
     
Vlll Chapayev
   
Vll Shchors
   
 

모스크바급 중순양함

모스크바급 중순양함(Project 66)은 강력한 주함포를 탑재하고 방어력을 향상한 중순양함이다. 타국 중순양함에 비해 높은 배수량과 이를 기반으로 한 대구경 주포, 그리고 전함과 맞먹는 고출력의 기관을 갖출 예정이었지만 실현성이 부족하다고 평가되었고 실제로 건조된 모스크바급 중순양함은 존재하지 않는다.

드미트리 돈스코이급 중순양함

차파예프급 경순양함의 발전형으로 설계된 드미트리 돈스코이급 중순양함(project 65)은 이전에 비해 발전된 주무장과 강력한 기관을 탑재했다. 화력과 방어력, 대공화력, 어뢰 공격력, 속력 등 모든 면에서 강력한 순양함이었지만 실제로 건조되지는 않았다.
       

차파예프급 경순양함

소련 해군이 기존의 키로프급 순양함을 대체하기 위해 1930년대 말에 건조하기 시작한 경순양함이다. 총 7척이 기획되어 대함대 계획을 구성할 것으로 기대되었으나 여러 문제로 인해 전쟁이 끝난 후인 1950년대에 완공되었고, 갯수 역시 줄어 5척만 건조되었다. 키로프급 순양함에 비해 선체가 확장되었고 특히 장갑 방호력이 강화되었으나, 6인치 함포를 탑재하여 타격능력에는 한계가 있었다.
   

쇼르스급 경순양함

project 28은 구 소련 해군의 건함계획으로 6인치 속사포를 탑재하고 고속성능을 갖춘 함대 호위형 순양함으로 계획되었다. 단 장갑에 대한 고려는 극히 적었다. 이 계획은 여러 난점으로 인해 실행되지 못하였으며 단 한 척도 실제 건조에 들어가지 않았다.
 

보유한 '일본 제국 해군' 소속 함정 목록 열기

 
       
Vll Hiryu
   
Vlll Atago
   
IX Ibuki
   
       

히류급 정규항공모함

히류급 항공모함은 일본 해군이 운용한 항공모함이다. 조약의 영향을 적게 받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넉넉한 배수량을 운용할 여지가 있었지만 실제로 배정된 배수량은 크지 않은 편이었다. 일본 해군이 차후 건조하는 항공모함 설계의 원형이 되었으며 완공된 후 제2항공전대 소속으로 진주만 공습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미드웨이 해전에서 요크타운급 항공모함 엔터프라이즈, 호넷에서 발진한 항모항공대의 공격을 받고 격침되었다.
   

아타고(타카오급 중순양함 2번함)

타카오급 중순양함은 1920년 말엽에 건조되기 시작한 일본 해군의 중순양함이다. 묘코급 중순양함이 보유한 화력, 특히 어뢰 공격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운용성 등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동시기 타국의 중순양함에 비해 다수의 주포를 탑재하고 방호력 역시 강화된 강력한 중순양함이었다. 그러나 일본 해군이 건조한 다른 순양함들과 얇은 주포탑 장갑, 어뢰 유폭의 위험성 등의 단점을 대부분 공유하며, 이러한 문제점들은 실전에서 치명적으로 작용했다.
총 4척이 건조되었으며, 모두 대전기에 침몰했다. 
   

이부키급 중순양함

모가미급 중순양함의 개량형으로 설계된 중순양함이며 개 스즈야급이라고도 한다. 기존의 모가미급 중순양함에 비해 장갑이나 어뢰 방어가 소폭 향상되었으나 화력 면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태평양전쟁 말기 일본의 전황악화로 인해 건조가 중단되었으며 경항모로의 개장도 고려되었으나 결국 이루어지지 않았고 종전 후 스크랩 처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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