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인 판단이니...절대 신뢰는 하지 마세요.

오늘 갑자기 복귀 유저라고 프리미엄 3일에, 30%쿠폰을 주길래(아직도 내가 왜 받았는지 모름 ㅎ) 프리미엄배나 하나 사려고 마린츠랑 바야드를 고만하다. 바야드를 샀습니다. 딱 4판 탔는데요. 뭐랄까 벨파스트(7티어)를 처음 샀을때의 느낌이 들었어요.
“와~ 이좋은걸 왜 이제 샀지?” 이느낌!!!

이배는 클블의 단점을 보완한 완전체라고 할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클블을 엄청 좋아하고(1000골드로 영구위장을 사줄 정도로) 패가 많으면 연패를 끈을 용도로 쓸 정도로 즐겨탑니다. 근데, 섬을 벗어나면 위험이 높아지고...또, 근접해 오는 적을 견제하늘 어뢰가 없어서 아쉽기도 했는데 그 그단점은 바야드가 모두 커버합니다. 클블의 섬뒤샷 플레이와 앙리의 가감속  플에이 이두개가 다 가능하니...정말 갓도 이런 갓이 없습니다.

(장점)
1. 7.5초의 기가막힘 연사속도와 9.6km의 좋은 피탐
2. 부스터 달린 엔진, 40노트 돌파, 기존의 앙리같은 플레이 가능
3. 장전기에 의한 순간 투사력 높음
4. 클블의 언덕 뒤샷 거의 유사하게 가능
5. 9km어뢰와 소나는 거들뿐

(단점)
1. 사거리가 16.4km인가(?) 짧아서, 기존 사거리 짧은 클블이 불만이었다면...이배는 그냥 똥입니다.
2. 엄~~~청 고각. 이건 장점이기도 한데...어쨋든 이게 적응안되면 그냥 똥임 ㅎ
3. 함장 레벨이 높아야 함. 고관은 안찍고 탔는데...찍는게 맞다고 봄. 그럼 14레벨이상은 있어야 함.

바야드 같은 배를 만나면 정말 재미 있어요. 이제 클블음 잘 안탈듯 싶네요. 프랑스의 경순양인데, 클블과 앙리의 장 단점을 섞어놓은 아니...장점만 모아놓은 배인거 같네요. 앙리를 잘 타시거나 특히!!!클블을 잘 타는 사람이 뽑으면...이건 정말 갓으로 변신함. 마인츠도 좋다는데, 담에또 30%쿠폰 준다면ㅋ 사봐야지요.

붙임. 바야드와 클리브랜드 성적(바야드는 4판이고 운이 좋아서 그런데...60%승률은 유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