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정말 똥 쓰레기입니다. 수치비교는 없고 체감만 적었습니다.

공격기 : *로켓각이 기괴한 저각이고 탄착군이 좌우로 긴 타원형입니다. 
- 이게 측면에서 공격하는게 강제되는데 앞서말한 저각이기때문에 갑판 맞추기 엄청 힘듦. 
- 8발 다 맞추면 보통 1관통, 4비관통, 3어뢰방호구역 명중식임. (이걸 잘 조정해보려고 살짝 늦게쏘면 상부구조물 과관통+수면때리기)
- 상기된 특성으로 대상이 각을 살짝만 틀어도 대부분 회피되거나 과관통나며 명중해도 시타델뜨는게 아니면 저열한 딜량을 보여줌, 
-  구축함 상대로는 도저히 잡을수가 없고 탐지나 거점방어용도밖에 안됨, 순양함은 장갑이 얇은 순양함이 섬박수준의 각을 줄때나 시타델 구경 가능함, 전함 상대로는 동티어나 티어가 낮을경우 졸렬한 딜량을 주고 1티어라도 높으면 대부분 비관통이거나 어뢰방호구역명중 따냄, 항적항 8발 전부 명중시켰지만 2100대 딜량을 보고 심장이 두근거림

폭격기 : *진행방향 앞, 뒤로 긴 타원형이고 괜찮은 탄착군을 보임 
- 그라프 체펠린이 자주 보여주는 배 양옆으로 다리 벌리듯 떨어지는게 아니라 진행방향 앞뒤로 떨어져서 맞추기 쉽습니다. 물론 맞추기 쉽다는거지 구조물 옆에 맞는 경우 과관통남 
- 구축함 상대로는 전혀 써먹을 수 없습니다. 순양함 상대로 시타델 터는 쏠쏠한 맛이 있음 그나마 괜찮음. 전함 상대로 역시 자탑인경우 쓸만하고 티어가 하나라도 높으면 시타털기 매우 힘듦. 항적항 어딜 맞춰도 과관통만 구경해봐서 아직 모르겠습니다.

뇌격기 : *무난하게 구립니다. 
- 4,6티어 공통 기체당 한발씩 쏘고 공격시 두대가 쏘는 방식이며 데미지가 졸렬합니다. 근데 구축잡으려면 이것밖에 없습니다.

6티어 폭격기와 뇌격기는 부품 업그레이드해도 영항모 아크로열처럼 4,5티어가 혼재된 느낌의 그것입니다. 

궁굼하실분들을 위해 적었고 스무판정도 타보고 느낀 간략한 소감입니다만 더타봐도 크게 바뀌진 않을거 같습니다. 흐름을 잘타서 캐리하는 판도 있지만 애초에 그건 독일 항모가 갖는 특수성과 맞물려 이뤄낸게 아니고 그냥 타 국가 항모를 탔어도 동일했을 판이었습니다.

+ 부포마저 개탄스러움 4티어 : 105mm 2x2, 6티어 : 105mm 5x2
내용추가 : 일단 전반적으로 선회가 빠른 느낌이들고 폭격기는 이동간에는 선회반경이 엄청좁고 빠릅니다. 공격중에는 그냥저냥이구요. 순양함 상대로는 대상 함종마다 폭격기나 뇌격기 골라서 보내야하는게 기존 항모들보다 더 극명한거같고 계속 하다보니까 뭔가 매력이 느껴지고 똥이 똥같지 않고 내꺼같고 그렇습니다. 근데 한 7분정도 남았을때 우상단에 명중 뱃지(?)보면 와 엄청 많이 맞추고 분주하게 보냈구나 느껴지는데, 딜량을보면 왜 이거밖에 안되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