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G-STAR 2014 뉴스센터

내용
매년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는 지스타는 해외 바이어들과의 수출 성과는 물론 게임 관련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함께 열려 그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장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
기간
2014년 11월 20일(목) ~ 2014년 11월 23일(일)
홈페이지
http://www.gstar.or.kr/

GSTAR 2014 특별페이지

한국은 세계로, 세계는 한국으로! 지스타2014 B2B관 성과점검 한국 최대 게임 축제인 2014년 지스타가 그 막을 내렸다. 게임 산업에 대한 우려와 규제 속에도 매년 성장을 멈추지 않았던 지스타는 올해에도 역대 최다 관람객 기록을 갱신했다. 그 외, 지난해 잠시 주춤하는 듯 했던 각종 지표와 실적들도 예년에 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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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블레이드 넘는 최강 그래픽? '히어로즈 제네시스' 구재원 이사 기대가 크면 실망의 뒷맛은 더 씁쓸한 법이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던전'의 백지화 소식 이후 그래픽을 앞세운 액션 RPG를 즐길 때마다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3대가 운영하는 식당의 진하게 우린 설렁탕을 먹으려다 천 원짜리 곰탕 라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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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장의 새로운 먹거리 '모바일', 달라진 위상 보여줬다 3박 4일에 걸친 여정이 끝났다. 10살을 맞이한 이번 지스타에는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으며 유료 바이어는 작년 대비 18.5% 증가했다. 유저들을 위한 축제로서도 바이어들을 위한 투자 마켓으로서도 위상을 공고히 했다는 평가가 이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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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객 20만 시대', 볼 거리에 집중한 지스타 B2C관을 돌아보다 대한민국 최대 게임쇼이자 축제인 '지스타 2014'가 4일 동안의 대장정을 끝내고 23일 폐막했다. 많은 우려 속에서 개막했지만, 한층 더 발전한 성적표를 들고 결승선을 통과했다. 역대 최대 규모였다. 전시 면적은 약 5만 3천 평방미터로 작년보다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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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와 손잡은 '킹덤언더파이어2', 2015년 여름 출격 예고 PS4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루사이드의 신작 '킹덤언더파이어2(Kingdom Under Fire 2, 이하 KUF2)'가 지스타2014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KUF2에 관한 최신뉴스를 전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일종의 토크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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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중소 개발사를 위한 '협동 조합'을 만들고 싶다, 토스트 홍성봉 이사 'Net'이 발명된 뒤,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라는 바다 안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것은 물론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내고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넷은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신규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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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전투의 참맛! 놀자, 이기민의 '영웅의군단: 레이드' 플레이 게임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인벤이 안 해볼 리가 있나요. 우리의 인벤 방송팀, 놀자와 이기민이 넥슨 모바일 스팟 코너에 직접 찾아가 길고 긴 대기줄을 헤치고 시연대에 안착했습니다. 숱한 방송 진행으로 다져진 놀자이기민 콤비의 거침없는 입담과 실력까지 모두 담은 '영웅의군단: 레이드'의 실제 플레이영상을 감상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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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만의 유저풀을 갖춰 나가겠다" 세시소프트 김준태 사업 실장 세시소프트 부스에서는 3가지 모바일 게임을 만날 수 있었다. 라비린시아의 후속작 '라비린시아 X2'와 총을 소재로 삼은 '매직거너', 방대한 스토리가 특징인 '가이아5'가 있었다. 지스타 2014에서는 각 게임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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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방문자 기록 돌파! "외국 기업 없이도 해냈다" 지난 23일,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4'가 4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사실 아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이번 지스타는 시작부터 걱정을 달고 있었죠. 한국에서 특히 인지도가 높은 '블리자드', 게임 외 볼거리도 풍성한 '워게이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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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실현, 골프존엔터테인먼트에게 맡겨주세요 골프는 상위 계층의 귀족 스포츠라는 인식이 알게 모르게 존재한다. 필드에 나가서 즐기는 운동이다 보니 장소 대여비는 물론이고 수많은 클럽을 소유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그뿐이랴 의상이나 각종 장비 역시 단가가 있어 사실 골프는
‘파이널판타지14’, 지스타에서 게이머들에게 호평 받아 액토즈소프트는 준비 중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지스타 2014’에서 국내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
'리니지 이터널'의 솔직한 소감, "유저들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시작은 깔끔했습니다. 2011년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 '리니지 이터널' 이야깁니다. 무게감 있는 핵앤슬래쉬 액션 RPG 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의 갈증을 채워주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유치한 색감은 말끔하게 걷혀 있었고, 그 공간에는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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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 나가본 중국 매직 플레이어만 2만 명!" 일레인 우 매니저와의 대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면서 전략과 소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매직입니다. 더 느끼고, 더 즐기세요!" 매년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하는 게임이지만, 쉽게 만나기 힘든 인물이었다. 현장 취재 중 관계자에게 위자드오브더코스트의 일레인 우 매니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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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타이틀 역대 최대, 놀 거리 하나는 최고! '소니 부스' 풍경기 ‘게임을 즐길 자 소니 부스로 가라!’ 나흘간 개최됐던 지스타 현장에 다녀온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겁니다. PS4 타이틀만도 30개 이상! PS VITA 타이틀도 11개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대를 준비한 소니 부스는 말 그대로 하나의 거대
방문자 20만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지스타 2014’ 성황리에 폐막 전 세계 35개국 617개 국내외 게임관련 기업이 참가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가 관람 추정인원 200,509명을 기록하며 4일 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지스타 2014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으며,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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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본' 한국어판, 2015년 3월 24일 국내 출시 확정! "전세계 최초 발매"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 액션 RPG, '블러드본'의 국내 출시일이 공개됐다. 지스타의 마지막 날인 오늘, 소니의 부스에는 특별한 손님이 방문했다. 악마의 난이도라 불리는 '다크 소울' 시리즈의 개발사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의 야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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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코 앞 뮤즈의 하모니, '러브라이브' 데이 현장 지스타2014 마지막 날, 벡스코 제1전시관 앞 야외에 차려진 NHN엔터테인먼트의 TOAST 부스에서 '러브라이브' 현장 대전 이벤트가 진행됐다. TOAST 부스는 이번 지스타 기간 동안 매일 각기 다른 타이틀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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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3일차, 70,289명 방문...누적 관람객 15만명 돌파 지스타 3일차를 맞이해 조직위에서 누적 관람객 수를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지스타 3일차인 22일 총 방문자 수는 70,289명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3일 누적 관람객은 15만명으로 이대로라면 작년도 수치는 무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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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토즈가 예측하는 2015년 모바일 시장, "콘텐츠 순환이 핵심!" 지난 2013년 밀리언아서를 시작으로 카드 게임의 붐을 이끌고, 국내 모바일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잡았던 액토즈는 올해는 조금 잠잠했다. 물론 '작년'에 비해서 말이다. 올해도 RPG, 캐주얼 등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작품을 준비했지만 '임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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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퍼즐 게임은 우리가 먼저 만들었다!" - 붐잡 크리스토퍼 나츠메 PD 인터뷰 이번 지스타에서 굉장히 재미있는 개발자를 만났다. 그라비티 부스에서 만난 크리스토퍼 나츠메 PD는 한국에 곧 '마법퍼즐 아일랜드'를 출시할 '붐잡'의 공동 설립자이자 개발자다. 한국은 처음이라고 밝힌 그는 간단한 질문에도 열정적으로 대답해 줄 만큼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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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코와 함께 부산에서 세계로! 글로벌 브랜드 꿈꾸는 트리노드 트리노드의 게임들에 등장했던, 그리고 앞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포코'라는 브랜드 이름 아래에 뭉치게 된다. 김준수 대표는 '포코'라는 브랜드를 일본 닌텐도의 마리오나 미국의 디즈니처럼 유명한 브랜드로 가꿔나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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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최고의 게임은 '로스트아크', 제3회 인벤 지스타 어워드 수상작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4도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다. 개막 3일째인 토요일은 국내 최대의 게임축제라는 것이 실감이 날 정도로 많은 관람객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간의 결실을 유저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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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상생하는 길, '데이터'를 이용하라! '탭조이 CPO 제프 드로빅' 최근 떠오르는 모바일 마케팅의 화두가 있다. 바로 '데이터'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콘텐츠의 힘으로만 유지되는 시장이 아닌, 철저한 분석과 유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한 업데이트와 마케팅을 진행해야하는 시장으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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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모바일게임 유치 추진하고 있다" 독일 빅포인트 칼 CEO 언제나 반응은 전형적이었다. '드라켄상 온라인', 웹 게임, 웹 기반인데 상당히 잘 만든 게임, 디아블로 비슷한 게임, 무과금 유저는 엄두도 못 내는 게임, 이미 한국에서 실패한 게임. 지난 KGC2014에서 빅포인트 개발자 강연에 갔다가 갑작스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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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피드백이 최고 우선 순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사이토 고 대표 축구라는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은 두 가지다. 직접해보거나 관람하거나. 축구 게임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직접 선수를 조작하는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 있는 반면, '풋볼매니저' 시리즈처럼 감독이 되어 선수들을 관리하는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 있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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