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48개 등록됨

[NDC2013] "장애,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넥슨 커뮤니케이션즈 인터뷰 [3]
인터뷰 | 이종훈 기자 (JeeK@inven.co.kr) | 2013-05-08 18:04
작년 이맘때 즈음이었습니다. 부산에 위치한 넥슨 커뮤니케이션즈(이하 넥슨 컴즈)에서 찾아온 조금은 특별한 손님들이 NDC 취재를 나갔던 인벤 기자와 인터뷰 자리를 가졌었죠. 그 특별한 손님들이 올해.....
[NDC2013] 올해의 NDC 스타는? '기자들이 뽑은 NDC13 명강연' [4]
기획기사 | 인벤 취재팀 기자 (desk@inven.co.kr) | 2013-05-01 18:49
지난 24일(수) 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었던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3)가 성공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서 자리.....
[NDC2013] 추콩 천하오즈 대표, 한국의 모든 기업들이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기를!
게임뉴스 | 이예지 기자 (Eda@inven.co.kr) | 2013-04-29 15:58
"한국에 처음 방문했는데, 굉장히 흥분됩니다. 작년에 한국에서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났지만 오늘 이 자리에서 동종업계 분들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젊은 분들이 많이 계시는.....
[NDC2013] "표절과 창작의 경계에 서다", 어떻게 저작권 침해를 판단할 수 있을까? [29]
게임뉴스 | 이예지 기자 (Eda@inven.co.kr) | 2013-04-28 13:48
어떤 게임이 있었다. 얼마 후 또다른 게임이 출시됐다. 두 게임의 스크린샷을 나란히 놓고 보니 상당히 비슷했다. 우리는 그 게임에 대해 표절이다 , 저작권 침해다 라고 판단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왜.....
[NDC2013] 방대한 중국시장, 미녀일까 야수일까?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이모저모 [2]
게임뉴스 | 이예지 기자 (Eda@inven.co.kr) | 2013-04-26 20:46
세계 1위 인구수 13억명, 아시아와 유럽을 가로지르는 9,596,961㎢의 면적, 열대기후부터 한대기후까지 다양한 기후가 공존하는 나라. 이쯤하면 어떤 나라인지 대충 짐작이 가실 것이다. 바로 중국에 대.....
[NDC2013] 우리가 게임을 하는 이유? 넥슨 김주복 실장의 게임속 심리학 [13]
게임뉴스 | 이은별 기자 (Wiiny@inven.co.kr) | 2013-04-26 20:07
"여러분이 하고 있는 그 게임, 재미있나요? 혹시, 버릇처럼 게임을 플레이하지는 않는가요?" 게이머라면 즐겁게 하던 게임이 갑자기 질려버리는 경우나 무의식적으로 과금을 해 다음 달 고지서 폭탄을 맞.....
[NDC2013] '인디게임 프로젝트,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방법' [3]
게임뉴스 | 이종훈 기자 (JeeK@inven.co.kr) | 2013-04-26 19:56
바야흐로 인디 게임 개발 붐이라 할 만하다. 스팀과 같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서는 수많은 인디 게임을 접할 수 있고, 모바일 디바이스가 확산되면서 1인 개발사를 비롯한 스타트업 개발사도 많아졌다.....
[NDC2013] 글룹스 카토 히로유키 본부장, "모바일 TCG, 여전히 성장 가능성 있다" [1]
인터뷰 | 이예지 기자 (Eda@inven.co.kr) | 2013-04-26 14:36
NDC2013 2일째, 글룹스 사업 본부장 카토 히로유키의 '일본시장에서 모바일 TCG 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끝난 후 별도로 마련된 질의응답에서 그를 다시 만나볼 수 있었다. 질의응답에서는 강연에서 .....
[NDC2013]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이것을 고려하세요" [1]
게임뉴스 | 이종훈 기자 (JeeK@inven.co.kr) | 2013-04-25 22:02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라는 말은 이제 게임업계에서도 낯설지 않은 말이다. '어떤 인디 프로젝트가 짧은 시간 안에 얼마의 후원금을 모았다더라'는 뉴스는 게임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이에.....
[NDC2013] 게임에 재미를 불어넣는 3요소, 퍼즐과 액션, 콘텐츠를 잡아라!
게임뉴스 | 이은별 기자 (Wiiny@inven.co.kr) | 2013-04-25 21:56
게임 개발자들이라면 당연히 자신들의 게임이 '재미'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그 재미를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NDC13 2일차, '게임의 재미를 구성하는 세 가지 축' 의 강연에 수많은 청중들이 모인 이.....
[NDC2013] 사례로 알아보는 IP 게임 개발의 득과 실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3-04-25 21:06
플랫폼을 종합해보면 한해에도 셀수 없을 만큼 많은 게임이 나오는 게 현재 게임업계의 모습이다. 이 중에는 완전히 새로운 IP로 개발되는 작품이 있고, 기존 작품의 IP에서 영향을 받아 출시되는 작품도.....
[NDC2013] 모바일 시장에 몰아친 세가지 쇼크!! 다가올 미래의 변화는?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3-04-25 21:06
모바일 시장 분석에 관한 강연이 25일 NDC2013에서 열렸다. 이 날 코엑스 컨벤션홀 307호에서 현 와일드카드의 김윤상 대표가 '모바일/소셜/플랫폼 : 변화의 시대, 바라보기와 뛰어들기'라는 주제로 강연.....
[NDC2013]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의 '우린 아마 안될꺼야'라는 말의 의미 [144]
게임뉴스 |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 2013-04-25 20:49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 "정말 꿈도 희망도 없는 것처럼 들린다." 엔씨소프트 배재현 본부장의 NDC13 키노트 강연을 들은 어느 기자의 말이다. 배재현 본부장의 강연은 흔히 말하는 립서비스는 없었다.....
[NDC2013] 글룹스가 알려주는 일본 시장에서 모바일 TCG가 살아남는 방법!
게임뉴스 | 이예지 기자 (Eda@inven.co.kr) | 2013-04-25 20:48
모바일 TCG게임. 이른바 카드배틀 게임은 지난해까지만해도 다소 생소한 장르였으나 '밀리언 아서'를 필두로 한 다양한 일본산 TCG게임이 국내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어플마켓 차트 상위권에서 .....
[NDC2013] '거의 모든 무기의 역사'로 비추어보는 게임 속 개연성 [7]
게임뉴스 | 이종훈 기자 (JeeK@inven.co.kr) | 2013-04-25 20:31
"배, 제외합니다. 총, 제외합니다. 동양 무기, 안 나옵니다." '거의 모든 무기의 역사 - 서양 판타지 편'. 무슨 역사 관련 서적, 그것도 시리즈물 서적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 제목의 세션에서 강연자들.....
[NDC2013] 신입 기획자를 위한 올바른 기획서 작성법
게임뉴스 | 우영재 기자 (Renner@inven.co.kr) | 2013-04-25 19:52
넥슨 박일호 기획자는 신입 기획자를 위한 올바른 기획서 작성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시작했다. 기획서란 내 의도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을 위해서 개발자들에게 상.....
[NDC2013] 인디게임 성공코드 제1번, 스팀 그린라이트를 공략하라! [1]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3-04-25 19:35
최근 국내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핫이슈가 되면서 재능있는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차츰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전세계적인 흐름과도 같다. 단, 한가지 다른 부분이 있다면 서구권은 모바일이 아닌 .....
[NDC2013] 디렉터의 '감'을 꼭 믿어라!!, 지난 5년간 '에버플래닛'에서 얻은 교훈 [1]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3-04-25 19:18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NDC 2013, 평소 게임 제작이나 후일담을 듣기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제목만으로도 흥미를 느낄 강연이 목록에 있었다. 강연의 제목은 '에.....
[NDC2013] 모바일 시대가 원하는 QA는? 변한 시대에 맞춰 게임 QA도 변해야 한다! [4]
게임뉴스 | 이은별 기자 (Wiiny@inven.co.kr) | 2013-04-25 19:10
NDC13 둘째 날인 25일,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듣기위해 많은 청중이 모였다. 오전에 진행된 세션 중, 넥슨 런칭 기술지원팀의 김태효 팀장과 이병진 사원이 진행.....
이전 1 | 2 | 3 다음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