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금)에 진행 된 2일차 조별 본선 경기 결과 난역시굉장해(암살자)와 명불돌깡패(권사), 그렇슴(기공사)과 멋지시나(역사)가 승리를 차지하며 최종 결선 티겟을 차지했다.


C조 8명과 D조 8명까지 총 16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3전 2승 토너먼트를 통해 각 조에서 2명씩만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되는만큼 매 순간이 긴장되고 손에 땀을 쥐는 상황을 연출했다.


19시부터 시작하여 약 3시간 동안의 치열한 공방 끝에 결선에 진출한 4인은 하루 전에 진행 된 조별 본선에서 승리한 유아독존 게장, 건방진아기, 정무 관우, x미야모토 뉴뉴x와 함께 29일(일)에 진행되는 최종 결선에서 무왕 자리를 놓고 합을 겨루게 된다.


▲ 경기의 박진감을 북돋워준 캐스터와 해설진



▣ 오프라인 예선 그룹 C조 - 암살자 난역시굉장해와 권사 명불돌깡패 진출

첫 경기는 과거 비무연에서 우승을 두 번이나 차지한 암살자 난역시굉장해와 단체전과 개인전 모두 상위에 랭크된 역사 사용할수없데의 대결. 1세트는 난역시굉장해의 그림자베기가 종종 빗나가고 상태 이상 효과를 자주 허용하는 등 사용할수없데가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후 2세트에서는 조금 더 신중한 분위기로 경기가 진행되다가 난역시굉장해 특유의 기계적인 콤보가 터지며 1:1의 스코어를 만들고, 마지막 세트에서도 그림자베기에 이은 콤보를 선보이며 승리를 차지, 난역시굉장해가 2:1로 역전승을 이룬다.


이어진 두 번째 경기는 1.0시절 비무에서 이름을 날렸던 검사 파티모집세시간과 상대인 검사전에 대해 30승 7패라는 압도적인 승률을 보유한 소환사 골캐는내운명의 대결. 1세트 시작과 동시에 골캐는내운명이 파티모집세시간의 공격으로 큰 피해를 받지만 소환사 특유의 생명력 회복을 활용하며 승리를 차지한다.


2세트에서는 민들레씨를 지속적으로 허용하고 상태 이상기를 잘못 사용하며 불리한 운영을 한 파티모집세시간이 패배하는가 했으나 강력한 번개베기-일섬 콤보를 성공하며 경기를 뒤집는다. 마지막 3세트에서는 시작과 동시에 강력한 공격으로 소환수 처치까지 성공한 파티모집세시간이 승리를 가져가며 역전승이라는 결과를 낸다.


▲ 짜릿한 역전승을 일궈낸 '파티모집세시간'



세 번째 경기는 검사 번과 린검사 기매는내운명의 대결. 1세트 초반, 유리하게 시작한 기매는내운명의 승리가 보이는듯 했으나 번개베기 콤보가 작렬하며 번에게 역전의 기회를 내주게 된다. 2세트에서는 번의 탈출기의 기절 효과로 시작되는 연계 콤보가 큰 피해를 주며 퍼펙트로 승리, 2:0으로 경기를 마감한다.


마지막 경기는 권사 명불돌깡패 vs 암살자 광끼. 1세트 초반에는 광끼가 유리한 모습을 보였지만 명불돌깡패가 둔주의 진을 비롯한 탈출기를 모두 사용한 광끼의 허점을 놓치지 않고 점혈 콤보를 성공시키며 승리하게 된다.


광끼는 2세트가 시작되기 전 부상으로 감아둔 오른팔의 붕대를 풀며 결의를 다지지만 다시 한 번 명불돌깡패의 점혈 콤보를 허용하며 패배, 2:0의 스코어로 명불돌깡패가 승리하게 된다.


▲ 퍼펙트 게임을 이끌어낸 '번'의 탈출기


이제 남은 것은 C조 결선 진출자 2명을 가리는 시간. 첫 경기는 조별 본선에서 가장 많은 모습을 보인 암살자대 검사의 경기로 난역시굉장해(암살자)와 파티모집세시간(검사)가 마주하게 되었다.


1세트는 마치 기계와 같은 반응속도와 콤보를 앞세운 난역시굉장해가, 2세트 역시 잠입 - 후방이동 - 그림자베기의 콤보를 활용하며 자신의 의도대로 경기를 이끌어 낸 난역시굉장해가 승리하며 2:0으로 C조의 첫 결선 진출이라는 영예를 차지한다.


C조의 마지막 경기는 권사 명불돌깡패와 검사 번의 대결. 화끈한 경기력을 보여준 두 선수답게 1세트부터 손에 땀을 쥐는 그림이 그려진다.


긴장감 넘치는 탈출기 싸움에서 승리한 번이 콤보를 성공시키며 승리 직전까지 다가갔으나 단 한 번의 상태 이상 효과를 놓치지 않고 점혈 콤보를 쏟아내며 단숨에 역전을 노리게 된다. 하지만 회심의 통배권이 빗나갔고 번개베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아온 번의 공격을 버티지 못하며 1세트는 번이 챙기게 된다.


2세트에서는 초반부터 공격을 허용한 명불돌깡패의 패배가 보이는 듯 했으나 횡이동으로 탈출기 저항에 성공한 후 점혈 콤보를 터뜨리는데 성공, 승리를 거두며 1:1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다.


마지막 3세트에서는 명불돌깡패의 점혈 콤보가 먼저 작렬한 후 뒤를 이어 번의 번개베기 콤보가 들어가는 등 팽팽한 모습이 이어진다. 그 흐름을 깬 것은 명불돌깡패의 기절에 이은 콤보. 결국 2:1로 역전하며 명불돌깡패가 C조의 마지막 결설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다.


▲ 기계적인 잠입, 후방이동, 그림자베기 콤보를 활용, 승리한 '난역시굉장해'

▲ 폭발적인 점혈 콤보로 결선에 진출한 '명불돌깡패'



※ 그룹 C조 32강 전투 결과

1경기 - 난역시굉장해 (암살자) 2 vs 1 사용할수없데 (역사)
2경기 - 파티모집세시간 (검사) 2 vs 1 골캐는내운명 (소환사)
3경기 - 번 (검사) 2 vs 0 기매는내운명 (린검사)
4경기 - 명불돌깡패 (권사) 2 vs 0 광끼 (암살자)


※ 그룹 C조 16강 전투 결과

1경기 - 난역시굉장해 (암살자) 2 vs 0 파티모집세시간 (검사)
2경기 - 번 (검사) 1 vs 2 명불돌깡패 (권사)



▣ 오프라인 예선 그룹 D조 - 기공사 그렇슴과 역사 멋지시나 진출

D조 첫 경기는 기공사대 기공사전으로 때리면소원수리와 그렇슴의 대결로 시작된다. 같은 직업이 맞붙는 대결이자 서로 사제지간이라 알려져 있어 더욱 큰 관심이 모인 경기.


약간은 다르게 설치형 호신장막을 사용하는 그렇슴과 이동형 호신장막을 사용하는 때리면소원수리의 1세트 대결은 그렇슴이 승리하게 되며 2세트에서는 때리면소원수리의 승리로 인해 스코어를 1:1상태로 만들게 된다.


운명이 갈리게 되는 마지막 3세트에서 그렇슴이 폭발적인 콤보를 선사하며 승리, 2:1로 조별 본선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두 번째 경기는 역사 남인역과 암살자 벗의 대결. 1세트는 장악 및 제압을 반격할 수 있는 연화를 두 번이나 성공시킨 벗이 승리한다. 이어지는 2세트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먼저 점령한 벗의 콤보가 성공하며 최종 스코어 2:0으로 남인역을 제치고 벗이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다음 경기는 암살자 LonelySunday와 소환사 달콤우유님. 상대인 암살자전에 대해 85승 10패라는 압도적인 승률을 가진 달콤우유님의 우세가 점쳐지는 가운데 1세트가 시작된다.


하지만 모든 이들의 예상과 달리 LonelySunday이 멋진 경기력을 선사하며 소환사 특유의 생명력 회복을 무시하듯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긴 경기가 지속되어 타임아웃까지 가나 싶었지만 아슬아슬한 차이로 달콤우유님이 첫 승리를 차지한다.


2세트 역시 비슷한 구도를 보였는데 달콤우유님에게 지속적인 공격을 허용한 후 생명력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며 사망, 달콤우유님이 2:0으로 최종 승리자가 된다.


마지막 32강전 주인공은 소환사인 소히다우와 역사 멋지시나. 멋지시나는 재빠르게 소환수를 처치한 후 소히다우를 공격하며 1세트를 승리로 장식하게 된다. 2세트에서는 팽팽한 접전 끝에 더블 녹다운이라는 진기한 상황이 발생한다. 미세한 차이로 운기가 빨랐던 멋지시나가 광풍으로 소히다우를 쓰러뜨리며 2:0으로 D조의 마지막 16강 진출자가 된다.


▲ 두 개의 설치형 호신장막이 깔린 진기한 장면

▲ 나뭇잎 선풍 혼절을 이용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간 벗


  • 더블녹다운! 피를 말리는 운기조식의 소히다우 vs 멋지시나 경기



    최종 결선 자리를 위한 D조의 16강 첫 경기는 기공사 그렇슴과 암살자 벗의 대결. 1세트에서는 누가 우세하다고 점치기 어려울 정도로 진행되었는데 경기 후반에 진입하며 벗이 탈출기와 둔주의 진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그렇슴의 콤보를 허용하며 사망, 첫 승리는 그렇슴이 차지한다.


    이어지는 2세트에서도 그렇슴은 벗이 은신을 할 수 없도록 괴롭히고, 지속적인 공격으로 많은 피해를 누적시키며 스코어 2:0로 D조에서의 첫 최종 결선 진출자가 된다.


    마지막 16강전의 주인공은 소환사 달콤우유님과 역사 멋지시나. 현재 유일하게 결선 대진표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소환사가 결선 진출에 성공하느냐, 멋지시나가 시드권자로의 자존심을 살리느냐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1세트에서 달콤우유님은 경기 시작 약 1분 후 소환수를 잃으며 불리한 상황이 되고 결국 상태 이상 효과에 이은 콤보를 허용하며 멋지시나가 빠르게 1승을 챙긴다. 2세트에서는 더 빠른 속도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약 30초만에 소환수가 사망, 결국 유리한 고지에 선 멋지시나가 분쇄 - 파괴 콤보를 선사하며 2:0으로 마지막 최종 결선 진출자가 된다.


    ▲ 강력한 딜을 쏟아내며 승리를 가져간 그렇슴

    ▲ 소환수를 무자비하게 처치하며 결승에 오른 멋지시나



    ※ 그룹 B조 32강 전투 결과

    1경기 - 때리면소원수리 (기공사) 1 vs 2 그렇슴 (기공사)
    2경기 - 남인역 (역사) 0 vs 2 벗 (암살자)
    3경기 - LonelySunday (암살자) 0 vs 2 달콤우유님 (소환사)
    4경기 - 소히다우 (소환사) 0 vs 2 멋지시나 (역사)


    ※ 그룹 B조 16강 전투 결과

    1경기 - 그렇슴 (기공사) 2 vs 0 벗 (암살자)
    2경기 - 달콤우유님 (소환사) 0 vs 2 멋지시나 (역사)



    ▣ 결선 진출자 인터뷰 및 대진표 완성

    마지막 8강 진출자가 가려지면서 결선 대진표가 완성되었다. 먼저 그룹 C조의 난역시굉장해가 5번을 뽑으며 6번의 건방진아기와 만나 암살자vs암살자 대전이 만들어졌다. 명불돌깡패는 3번을 뽑으며 유아독존 게장과, 멋지시나는 8번을 뽑으며 정무 관우와 역vs역전을 벌이게 되었다. 자연스레 그렇슴은 남은 한자리인 1번으로 들어가 x미야모토 뉴뉴x와 8강전을 벌이게 된다.


    난역시굉장해
    - 기계적인 플레이를 잘한다는 평이 따르는 것은 부담이 큰 편이다. 게다가 비무연 때보다 더 긴장되었다. 최종 결선 첫 경기에서 건방진아기를 만나게 되는데 모두 잘하는 분들이기에 누구를 만나든 상관 없다고 생각한다.


    명불돌깡패
    - 이 자리에 올 수 있을지 몰랐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 가급적이면 검사는 만나고 싶지 않은데 첫 상대인 유아독존 게장이 린검사라 권사 입장에서 보면 그나마 괜찮은 것 같다.


    그렇슴
    - 비무전에서 많이 보기 어려운 기공사라 때리면소원수리와 함께 결선에 올라가고 싶었는데 하필이면 기공사끼리의 경기가 진행되어 많이 아쉬웠다. 다른 직업에 비해 상태이상기가 부족한 기공사는 초보자에게 너무 어렵지 않은가 싶다. 패치가 되어 초보자들도 비무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멋지시나
    - 오늘의 첫 경기였던 소환사전에서 운기로 승리를 했는데 부끄럽다. 역사 입장에서 검사를 상대하긴 너무 어려워 현재 결선에 진출해 있는 'x미야모토 뉴뉴x' 선수를 피하고 싶다.


    ▲ 완성된 결선 대진표, 결선은 12월 29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된다.



    ▣ 12월 27일 비무제 : 2013 무왕 결정전 결선 진출 경기 모음


  • 그룹 C조 16강 1경기, 난역시굉장해 vs 파티모집세시간





  • 그룹 C조 16강 2경기, 번 vs 명불돌깡패






  • 그룹 D조 16강 1경기, 그렇슴 vs 벗





  • 그룹 D조 16강 2경기, 달콤우유님 vs 멋지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