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시작된 시즌2의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신규 던전인 흑룡교 은신처로 이어지게 된다. 최상급 등급의 던전으로 분류되며 다른 던전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다. 중간 보스 몬스터로는 경비대장 우삼, 최종 보스 몬스터로는 폭마뇌성 귀환이 등장한다.


폭마뇌성 귀환을 처치하면 영웅등급 보패인 뇌성 보패와 뇌성 무기, 폭마의 정수를 얻을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 한 가지는 메인 퀘스트 5장 9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뇌성 보패 조각 8개가 모두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메인 퀘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싶다면 흑룡교의 은신처에서 보패 8조각을 모두 모아야한다.


▲ 북방설원 서쪽에 새롭게 생긴 최상급 던전 흑룡교 은신처



▣ 폭마뇌성 귀환을 쓰러뜨리고 보패를 구하라! 흑룡교 은신처

흑룡교 은신처는 6인, 4인 난이도로 공략이 가능한 최상급 던전이다. 입장하기 위해서는 메인퀘스트 '5막 8장. 아이들을 찾아서'를 완료한 후 '5막 9장 퀘스트인 흑룡교 은신처'를 수락해야만 한다. 마도 신공의 경우 4막. 마도의길을 완료했다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은 중앙에 큰 방과 좌우에 작은 뇌옥, 그리고 보스 몬스터방으로 이우러져 있어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다. 진행 방식은 중앙에 있는 간수장을 처치한 후 ▶ 뇌옥에 있는 아이들을 구출 ▶ 중간 보스 몬스터인 경비대장 우삼이 등장 후 처치 ▶ 보스 몬스터 방으로 가는 길이 열리는 순으로 진행된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은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해서는 좌우에 있는 뇌옥 문을 부셔야 하는데, 이때 일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해야만 문을 부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을 모두 구출한 후 중앙에 나타는 중간 보스 몬스터 경비대장 우삼은 암살자형 몬스터로 체력이 462,000이고 난이도도 낮은편이라, 부채꼴로 독을 날리는 풍독술과 바닥에 설치하는 지뢰만 조심하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 비교적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는 흑룡교 은신처



경비대장 우삼을 처치하고 나면 보스 몬스터인 폭마뇌성 귀환을 만나러 가는 길이 열리게 되고 짧은 영상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지난 티저 영상부터 많은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흰 올백머리 남자와 주리아의 관계가 밝혀지게 된다. 흰 올백머리의 정체는 '5막 6장. 되살아난 귀환'에서 진서연에게 죽임을 당했던 사마교 분타주 귀환.


사마교 분타주 귀환은 폭마뇌성 귀환으로 변하고 곧 이어 전투로 이어진다. 폭마뇌성 귀환은 2,170,00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전체 공격과 저항이 불가능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간 까다로운 편. 그중 가장 주의해할 것은 몸부림치기와 탁기 주시다.


먼저 몸부림치기는 방전체에 광역 공격을 하며 피격 당하면 약 14,000의 대미지와 함께 다운 상태이상에 걸리게 된다. 따라서 타이밍에 맞춰 저항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몸부림치기 보스 공격 범위가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6인 난이도에서 붉은색의 범위를 보는 것 보다 폭마뇌성의 모션을 보고 피하는 것이 좋다.


▲ 방 전체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몸부림치기는 저항 스킬을 이용해 저항하자



두 번째 주의 할 스킬은 탁기 주시. 탁기 주시는 현재 어그로 대상을 흡공으로 당겨온 후 멀리 내던지며 폭마기라는 디버프를 생성시킨다. 이때 저항 스킬을 사용해도 탁기 주시를 저항 할 수 없으며 피격 시 어그로가 초기화 된다.


폭마기 디버프는 30초간 지속되는데 이 시간 동안에는 아무런 피해나 효과가 없지만 30초 후 폭발하며 주위에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이게 끝이 아니다. 폭발 후에는 해당 자리를 기준으로 전기 바닥을 생성시키고 폭발한 대상자는 폭마뇌성의 결계에 빠져 폭마 봉인 상태가 된다.


폭마 봉인 상태가되면 이동은 물론 스킬, 아이템 등 아무것도 사용할 수 없는데, 이때 파티원들이 폭마뇌성 결계 자체를 공격해서 해제 시켜 줄 수 있다. 단 폭마결계 공격 때 전기 바닥을 밟게 되면 대미지를 입게 되니 주의하자.


▲ 탁기 주시 스킬은 저항 불가능

▲ 폭마기는 폭발하여 주위에 대미지를 주고 바닥에 폭마뇌성의 결계를 남긴다


  • 흑룡교 은신처 폭마뇌성 귀환 전투 영상



    폭마뇌성 귀환을 처치하면 드랍을 통해 뇌성 보패와 함께 일정 확률로 최상급 등급의 뇌성 무기 상자와 폭마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파티모드 6인과 4인 난이도에 상관없이 어트랙션 퀘스트 보상으로 동일한 폭마뇌성 전리품을 얻게 되며 개봉 시 뇌성 보패 혹은 뇌성 무기 상자 등을 랜덤하게 얻게 된다. 이때 보패의 경우 최대 2개까지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폭마의 정수는 거래가 불가능하며, 던전 밖에 있는 잡화상인 반만사를 통해 30개로는 백월무기 상자, 1개로는 원하는 뇌성 보패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퀘스트 진행을 위해 보패 8조각을 모아야한다면 폭마 정수를 이용해 교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흑룡교 은신처에서 얻을 수 있는 영웅등급 뇌성 보패



  • 귀환의 마인으로 화려한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