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성 밀리언아서가 for KAKAO로 등장한다. 2월 10일까지 사전 등록 이벤트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11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카카오 밀리언아서는 기존 서버와 분리되어 운영되며, 쉬워진 레벨업과 최대 친구 숫자 확대, AP 회복 속도 향상 등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차이점이 있는지, 기존 서버와 카카오 서버와의 차별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밀리언 아서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인벤에서는 액토즈로부터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서면으로 질의했다. 아래는 그 내용.



Q. 기존 서버 계정을 카카오 서버로 이전시킬 수는 없는지?

= 카카오 서버는 별도 서버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서버 이전은 현재 기획되어 있지 않다.



Q. 세력별 특수 능력이나 카드 밸런스 수정 등 카카오 서버만 너무 파격적인 느낌이 강하다.

= 카카오 서버만 파격적인 보상은 아니다. 플랫폼에 맞춰 레벨 디자인, 길드 생성 등 몇 가지 요소가 비교적 쉬워지는 것은 맞지만 큰 변화를 주진 않았다.



Q. 카카오 서버 카드의 스킬, 공체합 등 기존 서버와 동일하게 등하는가?

= 카카오 서버의 카드도 기존 서버처럼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Q. 게임 내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AP, BC 50% 회복약과 홀로그램 리미트 브레이크 카드 등 카카오 서버만의 독자적인 아이템이 추가된다는 말이 있다.

= 사실이 아니다. 현재 고객들이 이야기하는 시스템 중 대다수는 존재하지 않는 시스템이다.



Q. 선물 상자의 보상이 3배라고 하는데, 뽑기 티켓, 인연 포인트, 출석 보상 카드, 이벤트 재화 카드 등 수령할 수 있는 모든 보상이 3배로 늘어난 것인가?

= 다양한 보상 지급을 위해 현재 추가 밸런스 조정 중이다.



Q. 카카오 서버의 경우 흔히 말하는 1세대 카드부터 순차적으로 등장할 예정인가?

- 카카오 서버에도 MR 카드가 포함될 예정이므로 1세대 카드부터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구 카드만 뽑을 수 있는 시스템이 별도로 있어 최대한 기존 서버와 같은 스팩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Q. 카카오 서버의 시즌 업데이트는 과거 기존 서버에 적용된 시즌부터 시작하는지 궁금하다.

= 기존 서버와 카카오 서버 모두 최대한 시즌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런칭 등 이슈로 인해 처음부터 동일하게 적용하기는 조금 힘들 수 있다.



Q. 기존 서버만의 추가 혜택은 없는가?

= 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킬만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