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열린 핫식스 GSL 코드S 32강 B조 경기에서 주성욱이 가장 먼저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주성욱은 조성욱과의 1경기 1세트에서 맹렬한 공격을 퍼부었지만 조성호가 가까스로 방어에 성공하면서 선취점을 내줬다. 그러나 2,3세트를 연거푸 승리하면서 승자전에 진출하는 저력을 발휘한 주성욱은 이동녕을 상대로 화려한 공중전과 방어능력을 선보이며 2:0으로 가볍게 승리하고 생애 첫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다음은 주성욱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깔끔한 2승으로 16강에 진출한 소감은?

코드A를 4승 0패 전승으로 진출해서 이번에도 4승 0패로 진출하고 싶었다. 하지만 첫 경기를 져버려서 좀 꼬였다. 그래도 자신감이 넘쳤다. 나머지 경기를 잘 풀어내고 깔끔히 16강에 진출해서 기분 좋았다.


Q. 코드S 조도 내로라하는 강자들이 많았는데 조를 확인한 순간 심정은?

솔직히 코드A 조가 말도 안 될 정도로 강한 조가 걸렸다. 우승후보 이신형과 김준호, 송병구 와 묶였었다. 코드A 조가 워낙 힘들었고, 이런 조를 뚫고 올라왔기에 내심 코드S가 더 쉬운 것 같았다.


Q. 오늘 조 1위 진출을 예상했나?

첫 경기만 이기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Q. 1세트에서 공격이 막히면서 결국 경기를 내줬는데 당시의 상황은?

첫 경기에서 준비한게 그런식으로 할 게 아니었다. 문득 갑자기 공격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공격이 가면 먹힐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광자과충전이 두 방이나 있어서 시간이 많이 끌렸다. 그래도 조성호 선수를 어제 IEM 예선에서 만나 2:0으로 이겨서 자신은 있었다.


Q. IEM예선 이야기가 말인데 이병렬 선수에게 고배를 마셨다. 이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그래도 이병렬 선수가 진출했다. 진출한 선수에게 진 것이니까 그나마 낫다(웃음). 만약 날 이기고 못 올라갔다면 화가 났을지도 모르겠다. 이병렬 선수가 잘하는 선수인 것도 잘 알고 있다보니 패배를 깔끔히 인정했다.


Q. 프로리그에서 팀은 1위지만 주성욱의 활약은 미약하다. 이유를 꼽자면?

저번 시즌에는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공격적으로 했었다. 이번 시즌은 더 잘할 줄 알았다. 자신감도 많이 생겼기에 잘 풀릴 줄 알았지만 한 경기만 준비하다보니 상대 선수들도 열심히 하더라. 한 경기 두 경기 지다 보니까 이렇게 됐다.


Q. 1라운드 결승에서는 활약을 기대해봐도 되겠는지?

결승이 위너스 방식이다. 우리 팀 위너스 성적이 정말 좋다. 우리 팀에게 딱 좋은 상황인 것 같고 당연히 우승할 수 있다. 다른 팀원들이 워낙 잘 하고 있어서 내게도 기회가 올진 모르겠지만 기회가 온다면 지난 시즌 위너스처럼 많은 득점을 올릴 것이다.


Q. 자신을 지명하고자 하는 선수들에게 한 마디 하자면?

첫 진출이기에 누가 나를 뜬금없이 지명할지 모르겠지만, 나 스스로는 실력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누가 나를 찍던간에 상관없이 다 받아 줄 것이다.


Q. 이번 시즌 목표가 있다면?

이번 시즌 목표는 당연히 결승이고, 결승에 가면 반드시 우승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갑자기 프로리그에서 부진하고 개인리그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한 쪽에서만 치우치는 결과가 아닌 양쪽 모두 잘하는 선수가 될 테니 응원 많이 해 주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