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외치기를 지역 곳곳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달한다! 어느 곳에 있어도 서로 공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월드 채팅 확성기가 출시되었다.


외치기는 불특정 다수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일반 대화보다 더 먼 곳에 있는 대상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같은 지역 및 채널에만 국한된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새롭게 등장한 월드 채팅 확성기를 사용하면 필드뿐만 아니라 각종 던전, 검은파도 및 전장 등 자신의 서버 내에 있는 모든 이들이 볼 수 있는 외치기로 그 성격이 바뀌게 된다.


인벤토리에 있는 확성기를 선택한 후 대화창에 내용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전체 외치기가 된다.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월드 채팅 확성기는 소모품으로 전지역 외치기를 한 번 할 때마다 1개씩 소모된다는 것이다. 만약 확성기를 사용한 후 내용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ESC 혹은 엔터키를 눌러도 확성기는 소모되지 않는다.


또한 평화롭게 사냥이나 대화를 즐기고 있을 다른 유저들을 위해 한 번 사용 후 다시 사용하려면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만약 다른 유저가 사용하는 전체 외치기를 보고 싶지 않다면 차단을 하면 된다. 일반 대화를 비롯하여 외치기까지 한 번에 차단이 가능하다.


월드 채팅 확성기는 10개 및 30개 묶음 형태로 아이템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캐릭터간 거래가 가능하다. 4월 8일(화)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종료 기간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될 예정이다.


▲ 가방에 있는 확성기를 사용한 후 채팅 내용을 입력하면 외치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