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에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펠로우, 요리, 연금술 등 총 6개의 전문기술이 존재한다. 모든 전문기술은 필요 재료, 숙련 과정, 제작 결과물 등이 상이하며, 숙련도를 올려 받을 수 있는 이득 역시 모두 다르다.


▲ 이카루스의 6가지 전문기술


전문기술을 배우는 데 특별한 제약은 없다. 원한다면 6개의 전문기술을 모두 배우는 것도 가능하지만, 재료를 구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 제작법을 익히는 데 소모되는 골드 등을 생각한다면 모든 전문기술을 동시에 빠르게 올리는 것은 게임 초반엔 사실상 불가능하다.


▲ 제작 보조재료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 편


전문기술로 사냥을 통해 얻는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일반적인 필드 플레이로는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이나 펠로우 등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전문기술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올리는 것이 게임 초반을 진행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



■ 전문기술 공통 사항

모든 전문기술은 관련 기술자 NPC, 관련 보조재료 판매 NPC, 제작 장소가 존재한다. 관련 기술자 NPC에게는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제작에 필요한 보조재료들은 관련 보조재료 판매 NPC에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조리대, 제작대 등 각각 고유의 제작 장소가 존재한다.


▲ 전문기술 NPC


▲ 보조재료 판매 NPC


▲ 전문기술 전용 제작대


모든 전문기술은 재료 2배 사용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옵션 사용 시 제작 대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장비나 아이템의 제작이 대성공하면 결과물의 품질이 좋아지며, 소모품의 제작이 대성공하면 결과물의 수량이 증가한다.


▲ 제작 재료를 추가해 대성공을 노려볼 수 있다.



■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은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지만, 캐릭터가 사용할 장비를 제작한다는 점과 광석 계열의 원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이 똑같다.


▲ 모든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전문기술


전문기술로 제작된 무기, 방어구, 장신구는 등급에 따라 랜덤으로 추가 옵션이 붙을 수 있다. 특히 제작된 장신구의 경우, 특수 옵션은 물론, 세트 효과까지 적용받을 수 있어 착용 효과가 더욱 뛰어날 수 있다.

장비 전문기술을 통해 제작되는 장비는 인던 플레이나 퀘스트 보상을 통해 획득하는 장비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제작 레벨을 올려 PvP 전용 장비를 제작하거나 특수 도안을 획득해 최고급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 차후 PvP 전용 장비 제작도 가능한 예정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에 사용되는 광석 재료는 일반적으로 필드에서 획득 가능하며, 엑자란 PvP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PvP 전용 장비의 재료, 엑자리움 주괴처럼 특정 장소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또한, 원재료는 모두 광석을 사용하나, 가공 후의 2차 재료는 주괴, 합금, 가루로 나뉘기 때문에 세 전문기술은 원재료까지만 공유할 수 있다.


▲ 필드에서 볼 수 있는 광석 재료들



■ 요리

요리 전문기술로는 사용 시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할 수 있는 소모품 요리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요리 아이템은 회복 수단이 비교적 제약적인 이카루스의 특성상 요긴하게 사용된다.


▲ 비전투 상태에서 채널링으로 사용하는 요리 아이템


요리 레벨이 올라갈수록 회복량이 더 큰 요리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고급 요리의 경우 생명력, 마나 회복 외에도 마나 최대 수치가 증가하는 등의 추가 버프를 제공한다.

요리 전문기술에 필요한 고기류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필드에 있는 동물형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의 부가재료는 요리 관련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몬스터 드랍 요리 재료 / 추가 효과가 있는 마나 회복 요리



■ 연금술

연금술로는 전투 도중에 사용할 수 있는 회복성 소모 아이템,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가 상승하는 버프 물약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회복 물약은 요리 아이템과는 달리 전투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30초 이상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니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버프 물약은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능력치를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솔로잉, 파티 플레이, PvP 등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회복 물약과 버프 효과를 가진 물약


연금술로는 소모성 아이템 외에도 특수한 용도를 가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데, 얼어붙은 폐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불꽃폭탄이나, 카를레앙 대저택 인던에서 이상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성수 등이 대표적이다.


▲ 대저택 공략에 요긴하게 사용되는 성수


연금술에 사용되는 약초, 버섯 계열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필드에서 채집할 수 있으며, 다른 전문기술과 달리 원재료를 2차 재료로 가공할 필요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 채집 후 바로 사용 가능한 연금술 재료들



■ 펠로우연구

펠로우연구 전문기술로는 펠로우에 장착하는 장비 아이템이나 특정 펠로우를 길들이는 데 필요한 아이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펠로우 장비는 착용 시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또는 최대 기력이 상승하는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펠로우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관련 재료 상인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만으로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펠로우를 길들이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은 제작하기 매우 까다롭다.


▲ 펠로우 전용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일부 정예급 펠로우들은 길들이기 조건으로 특정 아이템을 요구하는데, 이 아이템은 오직 펠로우연구로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 시 매우 희귀한 재료들을 필요로 한다. 일부 아이템은 던전에서만 드랍되는 특정 아이템이나 정예 펫 봉인 다수를 요구하기 때문에 펠로우연구 레벨을 올리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 길들이기 조건으로 전문기술을 요구하는 정예급 펠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