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레앙 대저택 공략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카를레앙 대저택 기본 정보

주요 거점 공략
저택 앞마당
음산한 마구간
대저택 연회장
백작의 사저
대저택 정문
어둠의 서

보스몹 공략
보스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귀환하는 방법





■ 카를레앙 대저택 기본 정보




카를레앙 대저택은 레벨업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두 번째 던전으로, 첫 번째 던전인 불이 삼킨 유적보다 더욱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영웅 난이도의 음산한 마구간에서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펠로우인 '블랙 윈드'를 길들이기 위해 많은 유저가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던전의 난이도는 정예 등급 까지는 이전 던전인 불이 삼킨 유적과 큰 차이가 없지만, 영웅 등급부터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정예 난이도에서 충분한 연습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은 후 영웅 난이도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 던전 내부 지도


던전 위치 : 하카나스 직할령 > 카를레앙 대저택

최소 레벨 제한 : 18

권장 인원 : 시나리오 1명, 정예 3명, 영웅 5명

재입장 시간 : 시나리오 15분, 정예 30분, 영웅 1시간 30분

보스 몬스터 : 경비대장 키멘스, 마굿간지기 케아딘, 주방장 구스트, 집사 램브란드, 카를레앙


▲ 보스 몬스터 '카를레앙'의 모습



■ 주요 거점 공략

◆ 저택 앞마당

▲ '경비대장 키멘스'의 이동경로와 생김새


던전에 입장하면 대저택의 정문이 보인다. 파티원들과 공략 할 중간 보스를 정하고 주위의 일반몹들을 정리 하다 보면 이동중인 경비대장 키멘스와 만날 수 있다.

경비대장 키멘스를 상대하기 전에 키멘스의 이동 경로에 있는 일반몹을 정리하자. 일반몹인 '흡혈 경계병'과 '흡혈 근위병'이 경비대장 키멘스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흡혈' 스킬을 사용한다. 켈우즈 마을에서 받는 '마늘 진액 실험' 퀘스트를 아직 완료하지 못했다면 던전에서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흡혈 스킬을 막을 수 있다.

▶ '[16] 마늘 진액 실험' 퀘스트 정보 보기




일반몹인 '우두머리 흡혈 박쥐'는 이동 범위가 넓고 '흡혈 박쥐'들과 무리지어 다닌다. 경비대장 키멘스와의 전투 중에 박쥐떼가 애드 되면 굉장히 복잡한 전투가 벌어질 수 있다. 흡혈 박쥐는 체력이 낮기 때문에 광역으로 마무리 하고 우두머리 흡혈 박쥐를 처리하면 된다.




주위의 일반몹을 정리했다면 경비대장 키멘스와 전투를 치르자. 경비대장 키멘스는 '흡혈 경계병'이나 '흡혈 근위병'과 외관도 비슷하고 사용하는 스킬도 동일하다. '흡혈' 스킬만 주의한다면 공략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 주의 몬스터의 애드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키멘스를 처리한 후 드랍되는 상자에서 '경비대장의 열쇠꾸러미'를 얻을 수 있다. 열쇠꾸러미가 있어야만 대저택으로 진입할 수 있으니 파티원 중 한명이 꼭 챙기도록 하자.

열쇠꾸러미로 대저택의 세 곳의 입구 중 한 곳을 열면 열쇠는 자동으로 없어지니,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미리 파티원들과 상의한 후에 문을 여는 것이 좋다. (어떠한 문을 열더라도 보스몹인 카를레앙은 잡을 수 있다.)


▲ 열쇠로 원하는 곳의 문을 한 번 열 수 있다



◆ 음산한 마구간



경비대장 키멘스를 처리하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음산한 마구간'을 볼 수 있다. 음산한 마구간의 보스 '마굿간지기 케아딘'은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몬스터는 아니다. 하지만 케아딘은 일정 확률로 '군마의 징표'를 드랍한다. 군마의 징표가 있어야만 '저주받은 군마'를 길들일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또한 영웅 난이도에서는 일정 확률로 마구간에 '블랙 윈드'가 출현한다. 블랙윈드를 길들이는데 필요한 재료인 '카를레앙 종마 혈통서(블랙윈드)'의 제조법은 카를레앙이 드랍한다.

카를레앙 종마 혈통서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인 '혈통서의 조각'들은 각각 카를레앙, 주방장 구스트, 집사 램브란드가 드랍하니, 혈통서를 모으기 위해서라면 해당 중간 보스들을 공략하고 카를레앙을 잡는 것이 좋다.

▶ [블랙윈드 길들이기는 방법 정리] - 인벤 가족 '글라디에이터'님이 작성


▲ 인벤 가족 '피스사랑' 님이 길들인 블랙윈드의 모습


▲ 마굿간지기 케아딘이 드랍하는 '군마의 징표'



◆ 대저택 연회장



경비대장 키멘스에게 얻은 열쇠로 대저택 연회장의 문을 열면 다수의 흡혈귀 시녀들을 볼 수 있다. 주변의 몹들을 처치하고 안으로 들어가서 주방장 구스트와 전투를 치르면 된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구스트가 사용하는 스킬들의 위력이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레벨이 낮거나 공략하기 충분한 아이템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연회장에 있는 테이블을 이용하여 요리사를 드리블하면서 잡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 주방장 구스트와의 술래잡기 시간




◆ 주방장 구스트의 주요 스킬 정보

- 분노의 배치기 : 구스트가 분노의 배치기를 시전하면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를 취한 후, 4.5초 이후에 전방의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레벨이 낮거나 아이템 세팅이 덜 된 플레이어의 경우 한 방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스킬을 시전할 때 전방에서 피해야 한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으며, 전방의 좁은 범위에만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옆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 체력이 낮으면 한 방에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후라이팬 강타 : 구스트가 후라이팬 강타를 시전하면 왼손에 들고 있는 후라이팬을 위로 치겨 든 후, 2초 이후에 전방의 플레이어에게 내려 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으며, 전방의 좁은 범위에만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옆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 흡혈 : 경비대장 키멘스가 사용하는 '흡혈' 스킬을 구스트도 사용한다. 구스트가 사용하는 흡혈이 다른 몬스터가 사용하는 흡혈 보다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으며, 전방의 좁은 범위에만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옆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 백작의 사저



백작의 사저에 있는 집사 램브란드는 공략에 어려움은 없지만 유저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중간 보스이다. 심지어 카를레앙 대저택을 졸업할때 까지 한 번도 램브란드를 보지 못한 유저도 있을 정도. 하지만 블랙 윈드를 길들이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인 '혈통서의 조각'을 드랍하기 때문에 던전을 공략하는 목적에 따라서 반드시 잡아야 하는 중간 보스가 되기도 한다.



◆ 집사 램브란드의 주요 스킬 정보

- 심연의 종소리 : 램브란드가 심연의 종소리를 시전하면 램브란드에게 근접한 모든 파티원들이 수면에 빠진다. 스킬을 시전할 때 램브란드의 주위에서 벗어나면 된다.






◆ 대저택 정문



경비대장 키멘스를 처리하고 얻은 '경비대장의 정문 열쇠'로 대저택 정문을 열 수 있다. 대저택 정문을 열면 '흡혈 경비대장 란토'를 볼 수 있다. 로밍중인 마법사와 시녀를 처리한 후에 란토를 공략하면 된다.

대저택 연회장이나 백작의 사저를 통해 대저택 입구로 들어간다면 박쥐의 모습을 한 란토를 볼 수 있다. 그 상태에서는 란토를 잡아도 아이템을 주지 않는다.


▲ 주위의 일반몹들을 정리하고 란토를 상대하자


흡혈 경비대장 란토와 전투를 벌이면 란토가 흡혈귀 경비병 한 마리를 소환한다. 차분하게 경비병을 먼저 처리한 후 란토를 마무리하면 된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저주받은 시녀 네 마리를 소환하지만, 시녀들은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빠르게 광역 공격으로 마무리 한 후 다시 란토를 상대하면 된다.


▲ 부하를 소환하지만 그리 위력적이지는 않다


◆ 어둠의 서

란토를 처치하고 란토가 서 있던 곳의 계단을 올라가면 카를레앙 대저택의 최종 보스인 '카를레앙'이 보인다. 카를레앙은 잠시 내버려 두고, 화면 좌우측에 보이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자.


계단 위의 저주 술사 한 마리를 처리 한 후 2층 가운데로 가면 퀘스트 아이템인 '어둠의 서'가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퀘스트 아이템을 챙기고 보스를 상대하기 위해 다시 1층으로 내려가자.





■ 보스몹 공략

◆ 보스 기본 정보





이름 : 카를레앙

레벨 : 19 정예

카를레앙 대저택의 보스 몬스터인 카를레앙은 저주 술사를 이용해서 자신의 딸에게 마법을 걸고 있다. 카를레앙의 앞에 있는 저주 술사 두 마리는 보스인 카를레앙과 링크되어 있지는 않지만 저주술사끼리는 링크되어 있으므로, 저주술사들을 먼저 처리한 후에 카를레앙과 전투를 치르면 된다.




카를레앙과의 전투는 인간형 모습인 1페이즈와 악마형 모습인 2페이즈로 나눌 수 있는데, 2페이즈인 악마형 모습일때가 더 까다롭다. 1페이즈를 마치고 카를레앙이 악마형으로 변신하면 카를레앙의 체력이 다시 차오르지만 바로 전투가 이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충분한 재정비 시간을 가진 후에 2페이즈에 들어가면 된다.




◆ 주요 스킬 정보

- 증오의 파편 : 카를레앙의 전방에 박쥐떼를 날린다. 시전하는 것을 보면 피하도록 하자.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에 방심하고 있다가 공격당하기 쉽다. 카를레앙의 전방 좁은 부위에만 피해가 들어가는 스킬이므로 스킬을 시전 중일때 살짝 움직여서 피할 수 있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으며, 전방의 좁은 범위에만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옆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 파멸의 쐐기 : 카를레앙이 소용돌이를 만들면서 주위의 플레이어들에게 연속공격을 한다. 카를레앙과 근접한 대상에게만 피해를 입히므로 파멸의 쐐기를 시전중이거나 소용돌이를 돌 때 살짝 옆으로 이동한다면 간단히 피할 수 있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다.




▲ 살짝만 움직여도 피할 수 있다





- 증오의 박쥐떼 : 카를레앙의 전방에 박쥐 떼를 불러 공격한다. 스킬에 적중당하면 '공포 상태' 디버프에 걸리며 2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지니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1인 시나리오에서 유저가 스킬에 적중당하면 카를레앙과의 전투가 초기화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1순위 어그로 대상자 이외의 대상에게도 스킬을 시전하기도 한다. 보스가 스킬을 시전한다면 근접 딜러들은 자신의 위협 수준이 탱커를 뛰어 넘지 않았더라도 보스에게서 떨어지는 것이 안전하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할 수 있으며, 전방의 좁은 범위에만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옆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 1인 시나리오에서 스킬에 적중당하면 전투가 초기화된다.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 피의 분노 : 피의 분노를 시전 하면 바닥에 다수의 마법진이 생기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마법진이 폭발한다. 마법진이 폭발할 때 마법진 위에 있는 유저는 공중에 떠오르며 피해를 받는다.

마법진이 생긴 자리에서 벗어나면 피해를 입지 않지만, 그래픽 설정의 차이로 인해 마법진이 보이지 않아서 피해를 받을수도 있다. 게임 옵션의 그래픽 설정에서 '이펙트 관련' 옵션을 최대로 올리면 마법진이 보인다고 하지만, 설정을 올려도 마법진이 보이지 않는 유저들도 존재한다.

마법진이 보이지 않는 유저는 스킬이 시전될 때 마다 자신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체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 마법진이 폭발하는 모습. 마법진이 보인다면 최대한 피하도록 하자





- 어둠의 흡혈 (주의!!) : 영웅 난이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스킬이다. 보스의 체력이 40% 이하로 내려갔을 때 시전하고, 스킬 시전 후 보스의 체력이 10% 정도 차오르며, 백작 주위의 넓은 지역 안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준다.

어둠의 흡혈은 40초의 주기로 반복해서 시전된다. 어둠의 흡혈로 카를레앙의 체력이 차오르는 양보다 파티의 DPS가 낮다면 사실상 공략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스킬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티원들이 효율적으로 카를레앙의 체력을 빼 놓는 것 또한 중요하다.

체력 세팅을 한 가디언이 아니라면 버틸 수 없는 강력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만 하는 스킬이다. 또한 피의 분노를 시전하고 바로 이어서 어둠의 흡혈을 시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피의 분노에 맞아 넘어져서 스킬 시전하는 것을 보고서도 피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를레앙이 어둠의 흡혈을 시전할 때 가디언은 방패 방어로 스킬을 방어하고, 나머지 직업은 스킬의 사정거리 밖으로 피해야만 한다.


어둠의 흡혈 대처법 정리

<근접 직업>
▶ 가디언은 방패 방어로 어둠의 흡혈 스킬을 방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를레앙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 어둠의 흡혈의 타이밍에 맞춰 방패 방어를 사용할 수있도록 준비하자.

▶ 어쌔신은 '기민한 움직임' 스킬로 어둠의 흡혈을 시전하는 것을 보고 빠르게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재빠르게 반응하지 못해서 흡혈에 맞을 것 같으면, 카를레앙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질 때 쯤에 미리 거리를 벌려 놓자.

▶ 버서커는 어둠의 흡혈에 대처하기가 가장 어려운 직업이다. 어둠의 흡혈의 타이밍에 맞춰 '순간베기'와 '점프찍기'를 사용하면 스킬을 피할 수 있지만 타이밍을 맞춰서 스킬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어쌔신과 마찬가지로 카를레앙의 체력을 확인하고 미리 거리를 벌려 놓는것도 안전한 방법이다.



<원거리 직업>
▶ 프리스트는 카를레앙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가면 미리 거리를 벌리자. 혹시 가디언이 방패 방어로 어둠의 흡혈을 방어하지 못했다면 빠르게 가디언의 체력을 채워 주어야 한다. 더 이상 신성 파동으로 흡혈을 끊을 준비를 할 필요는 없으니 긴급 상황에 대처하기가 훨씬 편할것이다.

▶ 위저드는 타 직업에 비해 어둠의 흡혈에 대처하기가 쉬운 편이다. 스킬을 시전하기 전에 미리 카를레앙과의 거리를 벌려 놓으면 된다. 또한 '빛의 이동'으로 재빠르게 회피할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하도록 하자.



▲ 대저택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어둠의 흡혈


▲피하지 못하면 엄청난 피해를 입는다


이카루스 인벤 실시간 유저팁 게시판에 어둠의 흡혈에 관한 게시물이 있으니 공략에 참고하자.

▶ [ ★ 저택 카를레앙 공략 [패턴&흡혈피하기] ] - 인벤 가족 '린검'님이 작성

▶ [ [확인완료] 저택 버서커 어흡 피하는방법!![인증됨] ] - 인벤 가족 '나슈파풀'님이 작성


◆ 귀환하는 방법

카를레앙을 물리치고 나면 계단 쪽에 '빛의 생석'이 생성되며, 클릭하면 던전 입구로 순간이동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