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는 2014년 4월 6일 기준으로 플레이스테이션4의 누적 판매량이 7백만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SCE 사장 겸 그룹 CEO인 앤드류 하우스는 “PS4에 대한 전세계 게임 유저들의 반응은 엄청나고, 유저 여러분들이 차세대 콘솔로 PS4를 선택해주셔서 영광이다”라며, “PS4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됐고, 비록 전 세계의 수요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겠다는 약속을 한결같이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의 기대를 만족시켜나갈 것이며, 점차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PS4 소프트웨어의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어 전세계 오프라인 판매점 및 플레이스테이션Store에서의 디지털 다운로드 누적 판매량이 4월 13일 기준으로 2,050만장 이상을 달성했다. PS4 유저들은 현재 발매된 타이틀과 2014년에 발매될 약 120개의 타이틀*3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로 모든 장르를 즐길 수 있다. PS4의 게임 포트폴리오는 Destiny (Activision), The Elder Scrolls Online (Bethesda), Alien: Isolation (SEGA), NBA 2K15 (2K), Watch_Dogs™ (Ubisoft Entertainment), #DRIVECLUB (SCE WWS), MLB 14: The Show (SCE WWS), The Order 1886 (SCE WWS)와 같은 기대작들로 계속 확장될 것이다.

독립 개발사들도 PS4를 위한 새로운 혁신적인 타이틀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 2014년에 발매될 게임들은 N++ (Metanet Software), GALAK-Z: The Dimensional (17 Bit Games), Transistor (Supergiant Games), Secret Ponchos (Switchblade Monkeys Entertainment), The Witness (Thekla, Inc.), Octodad: Dadliest Catch (Young Horses), Daylight (Zombie Studios)가 있다.

PS4의 통합적인 소셜 기능은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억 3,500만회 이상의 쉐어가 무선 컨트롤러의 “SHARE” 버튼을 통해 기록됐다. Twitch 및 Ustream을 통한 게임 플레이의 생중계는 490만회 이상에 달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이들 게임 플레이의 생중계는 약 9,0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PS4 유저들은 오직 플레이스테이션에서만 가능한 방송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시청자들이 세션에 참여하거나, 생중계되는 게임에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장애물과 도전을 늘리거나 줄이면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상호적인 스트리밍은 현재 DYNASTY WARRIORS 8: Xtreme Legends Complete Edition (TECMO KOEI GAMES CO., LTD), Dead Nation: Apocalypse Edition (SCE WWS)을 포함한 인기 타이틀에서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