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피엔제이]



모바일게임 업체인 ㈜피엔제이-PNJ는 신작 러닝액션게임 '버블몬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버블몬 for Kakao'는 물속과 하늘을 왕복하며 진행하는 러닝액션게임으로, 몬스터를 피해 영웅의 영혼을 조작하여 최대한 멀리 진행하는 것이 목적이다.

'버블몬 for Kakao'의 가장 큰 특징은 물속과 하늘을 아우르는 게임플레이다. 영웅의 영혼은 물속의 소울 코어를 모아야 하지만, 잠수하는 동안 산소가 계속 소모된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수면 밖으로 올라와 산소를 보충해야 하지만, 장시간 소울 코어를 흡수하지 않아도 게임 오버가 되기 때문에 수면 위에서 계속 머무를 수 없다.

'버블몬 for Kakao'는 원터치 액션을 지향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다. 화면을 누르면 캐릭터가 상승하고, 놓으면 하강하며,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급강하한다. 쉬운 조작성 덕분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물속에는 피해야 하는 몬스터들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코어한 게이머에게도 쉽지 않은 도전이 될 수 있다.

피버 아이템을 습득하면 캐릭터가 하늘 높이 솟구쳐 구름 위를 질주할 수 있다. 피버 모드가 발동되면 적이 나타나지 않으며 많은 아이템이 주어지기 때문에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면 필수적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또한, 소울 코어를 어느 정도 흡수하면 수면 위에 소울 스타가 생기는데, 소울 스타를 모으면 몬스터를 무시하고 돌진할 수 있는 '소울 스타 파워'를 쓸 수 있다.

게임 내 가상화폐를 모으면 기본 캐릭터 외에 추가 캐릭터를 구매하거나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를 가진 요정이나 액세서리를 구할 수 도 있다.

'버블몬 for Kakao'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및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