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날 팀, 혹은 고강화 선수들로 팀을 꾸리고 있는 감독들에게 희소식. 다가오는 4월 24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팀 컬러 시스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팀 컬러란 선발 라인업을 구성하는 선수들이 특정한 조건을 달성할 경우 극대화되는 그들의 특성. 스포츠 게임에서 특히 많이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통은 추가적인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하고 있다.


공지사항을 통해 2장의 스크린샷으로 살짝 공개된 팀 컬러 시스템의 적용 원리로는 동일한 팀 또는 동일한 강화등급으로 선발선수를 6명 이상 맞추었을 경우 해당 선수들의 세부 능력치 또는 전체 능력치에 보너스 능력치가 부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예를들어 +5강 이상 선수 6명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된다면 그 선수들의 포메이션 아이콘이 밝게 빛나며 '5강 은빛 군단'의 팀 컬러로서 해당 선수들의 능력치가 +2만큼 증가하는 것.


이에 더해 특정 클럽의 경우엔 일반 클럽과 달리 클럽 고유의 색을표현하는 보너스 능력치가 추가된다. 그 조건과 능력치들은 더욱 다양해 보이는데 레알 마드리드를 예로 들자면 기본적인 팀 컬러 효과로 FW 포지션의 드리블 능력치가 +5가 되는 것 외에도 6-8명까지 선발라인 업을 맞춘다면 모든 능력치 +1, 9-10명 모든 능력치 +2, 11명 풀 스쿼드일 경우 모든 능력치 +3, FW: 드리블 +5, FW: 중거리 슛 +3, GK: GK 반응속도 +3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예시 화면에 보여지는 추가 능력치 및 팀 컬러의 내용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04월 24일 목요일 실제 적용 시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강화 단계로 선발선수를 설정 시 팀 컬러 보너스

▶동일한 팀(레알 마드리드)으로 선발선수를 설정 시 팀 컬러 보너스




더불어 우리 팀의 소중한 선수를 실수로 판매, 강화, 트레이드 하거나 해킹의 위험에서 조금 더 조심할 수 있도록 '선수 잠금 비밀번호 기능'이 함께 업데이트 된다.


선수 잠금 비밀번호 기능이란 개인이 보유한 선수들 중에 원하는 선수를 선택하여 잠글 수 있는 기능으로서 선수를 잠그거나 잠금 해제를 할 때, 반드시 2차 번호와는 또 다른 새로운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잠김으로 보호된 선수는 방출, 판매, 트레이드, 강화가 불가능하다.


잠금을 위해선 선수 관리 - 선수단 메뉴에서 잠금을 원하는 선수를 선택 후 선수 잠금 아이콘을 클릭하여 고유의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잠금 기능이 활성화된다. 해제를 위해선 다시 잠금 아이콘을 클릭 후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선수 별로 잠금 아이콘을 클릭하여 잠금 설정, 해제 가능

▶2차 비밀 번호와는 다른 고유의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