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마스터즈 풀리그가 서서히 마무리 되어가고 있다. 일찍부터 포스트 시즌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 팀들이 있는가 하면, 아쉬운 패배로 포스트 시즌 진출이 힘들어진 팀들도 있다. 20일 오후 2시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리는 롤 마스터즈 풀리그 17일차 경기에서는 일찍부터 리그 상위권을 유지하며 포스트 시즌 진출이 유력한 CJ 엔투스와, 계속된 연패로 포스트 시즌 진출이 사실상 힘들어진 KT 롤스터가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 CJ 엔투스의 천적은 KT 롤스터? 상대 전적 비교

양 팀의 상대 전적은 현재 두 팀이 위치한 롤 마스터즈 순위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CJ 엔투스는 상대를 12번 제압한 반면, KT 롤스터는 무려 25번이나 상대를 꺾었다. 약 두 배의 차이를 보이는 상대 전적이 말해주듯이, KT 롤스터는 CJ 엔투스의 천적으로 불리고 있다.


◈ PS 청신호 들어온 CJ 엔투스와 기적을 바라는 KT 롤스터

현재 3승 1패 4점으로 3위에 랭크되어 있는 CJ 엔투스는 포스트 시즌 진출에 청신호가 들어와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안심하기엔 상황이 그리 좋은 것만은 아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패배한다면 포스트 시즌 진출이 그리 유력하지 않게 된다. 왜냐하면 CJ 엔투스가 롤 마스터즈 풀리그에서 마지막으로 상대해야 하는 팀은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삼성 갤럭시이기 때문이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춰서는 안된다.

KT 롤스터에게도 아직 일말의 희망은 남아 있다. 비록 희박하지만, 기적을 바라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 상대해야 할 모든 팀들을 상대로 승리해야 한다. 그래야만 2승 4패를 기록하며 다른 팀들의 경기 결과를 토대로 경우의 수를 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그러기 위해선 당장 눈 앞을 막고 있는 CJ 엔투스부터 물리쳐야 한다.


◈ CJ 블레이즈 vs KT 불리츠

CJ 블레이즈는 요즘 들어 웬만해서는 지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과거의 영광을 조금씩 되찾아가는 중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정글러 '데이드림' 강경민이 있다. 최근 메타에서는 경기 초중반에 정글러들이 얼마나 발빠르게 움직여주느냐에 따라 경기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강경민은 이러한 메타 속에서 적극적인 움직임을 선보이며 팀의 승리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상대하는 팀은 CJ 블레이즈 잡는 '저승사자', KT 불리츠다. KT 불리츠는 총 18번 CJ 블레이즈를 만났고, 그 중에 14번이나 승리하며 CJ 블레이즈의 천적으로 자리매김했다. 물론 최근 들어 강팀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팀들 간의 징크스는 여간 해서는 깨기 힘들다는 것이 정설이다. 과연 이번 양 팀 간의 대결에서 CJ 블레이즈가 'KT 불리츠 공포증'을 해소하고 1승을 챙길 수 있을지, 아니면 KT 불리츠가 승리를 거두며 먹이사슬을 다시 한번 증명해 보일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CJ 프로스트 vs KT 애로우즈

CJ 프로스트의 최근 상승세가 롤챔스 8강에서 꺾였다. 팀 리빌딩에 성공하며 기존의 선수들까지 덩달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던 시기에, 삼성 블루에게 일격을 맞으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임하는 그들의 태도는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도 패배한다면, 최근 이어지던 그들의 상승세에 스스로 찬 물을 끼얹는 셈이 될 것이다. 과거의 영광 재현을 위해서라도 이번 경기를 반드시 승리로 장식하며 최근 기세를 이어가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들의 상대해야 하는 팀은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며, 많은 팀들의 두려움마저 사고 있는 KT 애로우즈다. 롤챔스 16강에서부터 시작된 그들의 상승세를 꺾기엔 너무나도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강이라 불리던 SKT T1 K를 롤챔스 16강에서 격파하는가 하면, 롤 마스터즈에서도 SKT T1 K를 상대로 승리하며 그들의 기세가 우연이 아니었음을 증명했다. '카카오' 이병권을 중심으로 한 그들의 겁 없는 플레이가 이번 경기에서도 살아날 지 기대된다.



롤 마스터즈 순위표

1. SKT T1 (5승 0패 9점)
2. 삼성 갤럭시 (4승 0패 7점)
3. CJ 엔투스 (3승 1패 4점)
4. 나진 e-mFire (2승 3패 -1점)
5. IM(1승 4패 -7점)
5. 진에어 그린윙스 (1승 4패 -7점)
7. KT 롤스터 (0승 4패 -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