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드와 얼라이언스 양 진영을 상징하는 최고의 커스텀 바이크를 실제로 제작하는 과정을 그린 ‘아제로스 차퍼’ 2화를 공개했다.

아제로스 차퍼 2화는 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커스텀 바이크를 직접 제작하게 될 전문가들이 팀을 구성하고, 주문 내용을 전달받아 실제 제작과정에 돌입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2화에서는 커스텀 바이크 제작 전문가들이 3인 1조가되어 경쟁을 시작하게 되는데, 기공 전문가 브렌든이 팀 얼라이언스의 리더로 그의 형 조와 피터가 함께 작업에 착수한다. 팀 얼라이언스는 모든 것을 뚫어버릴 강력한 은색 갑옷 느낌의 커스텀 바이크를 제작해야 한다. 팀 호드는 코디는 멜, 그리고 댄이 한 팀이 되어 팀 얼라이언스와 정 반대의, 무시무시하고 날카로운 느낌의 커스텀 바이크를 제작해야 한다. 양 진영은 모든 작업을 5주안에 완료해야 한다.

아제로스 차퍼란 미국에서 인기리에 상영된 바 있는 커스텀 바이크 제작업체의 바이크 제작기와 일상을 그대로 카메라에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메리칸 차퍼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버전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아제로스 차퍼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과 전설적인 커스텀 바이크 디자이너, 폴 주니어를 포함한 최고의 바이크 전문가들은 각각 호드와 얼라이언스로 팀을 구성하여 팀을 상징하는 커스텀 바이크를 만드는 장대한 퀘스트에 참여하게 된다.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정수를 각 커스텀 바이크에 불어넣는 과정을 거쳐 양 진영의 최종 디자인이 발표되면 플레이어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커스텀 바이크를 가리게 되며, 승리하는 진영의 바이크 만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속 실제 탈 것으로 제작된다.

한편, 아제로스 차퍼 1화는 지난 4월 18일 공개되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유투브 채널에서 210만 이상의 조회수(2014.04.25 기준)를 달성하며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화에서는 양 진영의 대표들과 폴 주니어가 한자리에 모여, 제작을 의뢰하게 된 배경 및 원하는 바이크 스타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제로스 차퍼 3화는 오는 5월2일 공개 될 예정이다.

각 진영의 명예를 건 대결을 그린 아제로스 차퍼 2화는 아제로스 차퍼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