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을 올릴 때 마다 배울 수 있는 스킬의 종류는 증가하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 마을에 있는 스킬을 찾아가서 배워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런 귀찮음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미리 지정해둔 스킬을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스킬 습득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면 된다.


스킬 예약 습득 시스템은, 레벨업 등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조건은 갖췄지만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서 못배우는 스킬을 미리 지정하여, 필요한 스킬 포인트를 모으면 자동으로 배워지도록 하는 방식이다. 예약 하는 스킬은 1개만 지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충족하는 즉시 배워지니 스킬의 선택도 신중해야 한다.


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예약이 가능한 스킬은 스킬트리 화면에서 해당 스킬 아이콘 우측 하단에 시계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스킬아이콘 테두리가 연두색으로 변하며 예약 상태로 변하게 된다.


▲ 스킬 예약을 선택!



스킬 1개만 예약가능하며, 예약된 상태를 확인 하고 싶다면 좌측 상단 스킬 포인트 우측에 예약해둔 스킬 아이콘이 보이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약된 스킬 아이콘에는 노란색 테두가 생성되며, 테두리가 모두 채워지면 해당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스킬포인트가 모두 채워졌단 의미로, 자동으로 스킬을 배우게 된다. 취소하고 싶다면 스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좋은 스킬을 빨리 배워서 효율적일 사냥을 하고 싶을 때. 배우고 싶은 스킬이 있는데 교관을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을 벗어나고 싶을 때. 사냥터에서 다시 마을로 가는 시간이 아까울 때 처럼 1분 1초가 아쉬운 상황에 적극 활용해보자.


▲ 예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