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벨 캐릭터 기준에 걸맞게 HP와 적중률을 큰 폭으로 상승시켜주는 반지를 공헌도를 통해 대여할 수 있다. 반지의 이름은 클렘 세서리의 반지로 칼페온 남서 방향의 베어마을에서 얻는 귀걸이, 서쪽 긴잎 나무 정찰초소에서 얻는 목걸이처럼 고레벨용 장신구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클렘 세서리의 반지를 대여할 수 있는 곳은 칼페온 남동쪽에 위치한 케플란 마을. 케플란 마을 중심에 있는 건물의 옥상의 클렘 세서리와 대화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옥상으로 올라가는 길이 어둡고 잘 보이지 않는데 건물에 들어간 후 좌측에 있는 나선형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옥상이 나오고 옥상의 반대편 구석에 서 있다.


반지 자체에 공격력이나 방어력 등의 능력치는 없지만 조르다인의 수호 반지처럼 최대 HP 증가와 적중력 증가 효과를 지니고 있다. 상승폭 자체가 크게 증가해 조르다인이 25의 HP를 올려주는 반면 클렘 세서리의 반지는 55의 HP를 상승시켜준다.


▲ 뛰어난 능력치를 지니고 있는 클렘 세서리의 반지

▲ 직업에 무관하게 55의 HP가 증가한다



넬리도르민의 목걸이와 인드리의 귀걸이와 마찬가지로 한 개를 대여하는데 10 포인트의 공헌도를 요구한다. 반지는 두 개를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번 대여해서 모두 착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인벤토리에 클렘 세서리의 반지를 보유하고 있으면 대여가 불가능하므로 대여한 반지를 착용한 뒤 다시 클렘 세서리에게 대화를 걸어 하나를 더 대여하도록 하자.


한편, 반지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레벨이 45이상이 되야 한다. 45레벨이 되기 전에는 클렘 세서리에게 대화를 걸어도 대여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


▲ 케플란 마을의 위치, 칼페온 남동쪽에 있다

▲ 클렘 세서리를 찾아가는 루트

▲ 마을 중앙의 건물 옥상에 위치하고 있다




◆ 케플란 마을 클렘 세서리를 찾아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