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페온에 위치한 칼리스 의원들을 통해 기본 방어력 9의 갑옷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공헌도로 교환할 수 있다. 갑옷 외 쉽게 얻을 수 없는 반지와 귀걸이도 공헌도만 있다면 바로 교환이 가능해 장신구 없이 지내는 상태라면 칼페온을 방문했을 때 이들을 찾아가 획득하는 것도 좋다.


다양한 공헌도 아이템을 교환해주는 칼리스 의원은 칼페온 칼리스 광장 안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 칼페온에 처음 입성했다면 칼리스 광장을 찾기 조금 어려운 편인데, 칼페온 중앙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면 많은 병사들이 서 있는 광장이 있고 그 앞 계단에 발크스라는 기술 교관을 만날 수 있다. 칼리스 의원은 그 기술 교관 뒤쪽 건물 안에 있다.


▲ 칼리스 의회는 칼페온 칼리스 광장에 위치하고 있다



칼리스 의원은 총 7명이 있으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의원은 6명이다.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방어력 9의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수호 갑옷은 친밀도 500이 필요해서 조금 얻기 어려운 편이지만 엔리크 엔카로샤의 반지와 죠반 그롤린의 귀걸이는 친밀도 없이 공헌도만 있다면 즉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 도미닉 에른, 테오필르 바시안, 엘리나 레이트에게서는 친밀도 500까지 올리면 특정 몬스터에게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학살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


▲ 의회장을 제외한 6명의 의원들에게 각각 아이템을 대여할 수 있다



델파드 카스틸리온에게서 공헌도 10으로 대여가 가능한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수호 갑옷은 비록 강화가 불가능하고 한 개의 소켓만 지니고 있지만, 기본 방어력 9라는 높은 수치를 보여주며 최대 HP 100 증가, HP 자연 회복량 증가라는 귀한 추가 옵션을 지니고 있다. 또한, 대여 아이템의 특성상 내구도가 없어서 좋은 장비를 착용하면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는 걱정까지 덜어준다.


한 가지 아쉬운점은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수호 갑옷을 얻기 위해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친밀도를 500까지 상승시켜야한다는 것이다. 친밀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이야기 교류와 인사하기를 활용하면 되는데 델파드 카스틸리온은 신학1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소 3개 이상의 신학1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이야기 교류가 가능하다.


물론 3개의 신학1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이야기 교류가 가능하지만 지식이 적을 수록 실패확률 또한 높은 편이라 가급적 많은 신학1 지식을 얻은 후에 이야기 교류를 하는 것이 좋다.


[델파드 카스틸리온과의 대화에 필요한 신학 지식 획득처 - 인벤 가족 윤시호] ◀ 바로가기


▲ 기본 방어력 9에 추가 효과!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수호 갑옷 (출처: 인벤가족 윤시호)




이야기 교류가 어렵다면 인사를 하자. 인사하기 한 번에 이야기 여력 3을 소비해서 친밀도 3을 올릴 수 있다. 적은 수치의 친밀도를 얻지만 100% 확률로 획득하게 되는데 인사하기만으로 500의 친밀도를 올리고 싶다면 167번의 인사를 해야한다.


그런데 친밀도 100을 거의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델파드 카스틸리온과 친밀도가 50이 넘을 때 주는 [보급에 관하여]라는 의뢰다. 칼페온 남쪽 봉화대 입구 초시 밑, 트리나 기사단에 있는 커클라스와의 대화로 쉽게 완료되며 그 보상으로 친밀도 100을 주니 반드시 수행하자.


주의할 점은 [보급에 관하여] 의뢰를 수락하면 흑정령이 나타나 의뢰를 거절하라는 선택형 의뢰를 선사하는데 만약 흑정령의 의뢰를 수락해서 완료하면 스킬포인트 2개와 중형 HP회복 물약 15개를 얻지만 애써 쌓아놓은 친밀도가 50 깎이니 흑정령의 말은 가볍게 무시하고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의뢰를 수행하도록 하자.


▲ 인사하기는 3의 이야기 여력으로 3의 친밀도를 쌓는다

▲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의뢰를 완료하면 100의친밀도를 획득할 수 있다

▲ 흑정령의 의뢰를 수락하면 50의 친밀도가 하락한다



친밀도와 관계없이 대여가 가능한 물품은 반지와 귀걸이가 있다. 반지는 최대 HP가 45 증가하고 적중력이 증가하는 엔리크 엔카로샤의 반지방어도 4에 적중과 회피 증가 옵션이 붙은 죠반 그롤린의 귀걸이가 있으며 각각 10의 공헌도를 이용해서 대여할 수 있다.


그외의 의원들에게는 도미닉 에른의 학살 도끼, 엘리나 레이트의 학살 부적, 테오필르 바시안의 학살 장궁을 친밀도 500을 쌓고 공헌도 15를 이용해서 대여할 수 있다. 이러한 학살 무기는 특정 몬스터에게만 피해를 주도록 특화 되어있다.


▲ 엔리크 엔카로샤의 반지

▲ 죠반 그롤린의 귀걸이